저의 생각을 정리해 보고자 전에 올렸던 글을 관심있게 보신 분들도 계시군요.
저도 지난주 휴가내서 집사람과 함께 가서 계약하고 왔습니다. 어느 단지 인지는 회원님들 각자의 주관,취향, 경험등으로 최선의 선택을 하셨으므로 모든 분이 잘 판단,선택 하신 것입니다.
분양대금, 분양률(저의 단지경우 정확한 계약률 확인 해보니 건설회사 발표가 신빙성 있더군요 : 은행에서 대출신청한 사람수 만 알아봐도 되지않나요 : 물론 은행 영업 비밀이죠) 떠나서 사계절이 있는 우리나라에서 우리 가족이 안락하고 행복하게 살수 있는 즐거운 나의 집을 약속 받았다는 것만으로도 얼마나 행복한 일 입니까.
계약 하고 나서 아마도 남자분들 격으신 분 두루 계시곘지만 약간의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제가 입지(조망,채광,공단거리,도로이격,학교거리,상가및 공원 접근성 ,환경 등)만 보고 단지(동,층수)를 결정 하다 보니 실내구조, 마감재 부분이 집사람에게는 불만족 스러운지 계속 마음에 안드는 부분을 이야기 하네요. 돈 많이 벌어서 집사람 마음대로 꾸미도록 해 주어야 겠네요.
지금부터는 수완지구의 장,단점, 계약률이 그리 중요하지 않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대부분의 계약하신분들이 실제로 입주해서 사실 이웃들이 되실 분들인데 지금부터는 진정 명품도시가 되도록 함께 관심을 가지고 힘도 합쳐야 될것 같습니다.
건설회사는 이익을 먹고사는 조직입니다. 계약한 이상 계약 한 대로 만 지어 주면 만족스런 것 아닐까요. 아파트 짓는것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수완지구의 환경 아닐까요? 그것을 토지공사가 조성한다면 토지공사를 더 관심있게 보아야 할 것입니다. 제일 중요한 도로,공원,길거리 환경,편의/복지 시설등이 설계 처럼 되도록 감시? 해야 되지 않을까요.
명문 학군이 되면 수완지구의 모든 사람이 다 혜택을 보지 않을까요(어느 단지든 학교,학원 접근 용이 할것 같은데요?)
진정 수완지구와 미래를 함께하실 분들이라면 네이버 검색창에 '수완지구' 치시고 전문자료 중에
"광주수완지구 택지개발사업 지구단위 계획 지침서" 를 보셨으면 합니다.
아파트단지 조성, 공원 ,상가,학교,교통 등 PDF 파일(253페이지) 약간 불편 하지만 수완지구의 모든 사업 계획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계획된대로 시행하는 것이고 상황이 바뀌어서 개선이 필요한것은 입주민들이 힘을 합쳐 개선하는 것이 아닐까요.
지침서를 보시면 정말 멋집니다. 특히 공원 그리고 상가,학교,단지 배치등 훌륭하더군요.
그리고 직접 건설되고 있는 현장에 가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저는 계약 후 아주 절친한 친구의 도움으로 지구현장을 둘러보았습니다. 관심있었던 것은 풍영정천의 수량과 수질 이었는데 애초에 강을 기대한것이 아니었고 천은 사실 또랑 이기때문에 만족스러웠습니다.
보너스로 백로인가 하는 새도 몇마리 보이더군요. 걱정했던 공원 부지도 현재 있는 나무들을 그대로 활용하려고 하는것 같더군요. 멀리서 보면 보이는 나무들이 공원이 될것 같더군요.
지구 한가운데 있어보면 얼마나 택지가 넓은지 도로가 시원시원 한지 알수 있을 것입니다.
어떤 단지 에서 초등학교 개교 때문에 걱정이 많으시던데 그 입장에서는 답답하실 것입니다.
세금을 내는 국민, 물건을 사는 소비자가왕 입니다. 행정편의를 위해 주민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고 주민편의를 위해 주민의 세금으로 급여를 받는 공무원이 있습니다. 대다수의 주민이 공감 할수 있는 합리적인 결정이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토지공사는 공기업입니다(공기업은 제가 잘알지요). 이익도 창출해야 하지만 국민정서에 반하는 사업을 하면 안됩니다.
현재 광산구 인구가 31만 이더군요.수완지구 입주 끝나면 40만은 될것입니다. 하남산단,평동산단,소촌공단 끼고 택지지구는 수완(신도시가 아니고 택지지구임),첨단,신창,신가,운남,하남월곡,우산,도산,비아지구가 있고 하남2지구,선운지구 개발예정입니다. 그 중심에 가장 잘 계획된 환경이 좋은 가장크며 자족기능이 있는 수완지구가 잇습니다. 광주시 전도를 펼쳐보면 광주시 면적의 절반이 광산구입니다.녹지도 제일 많고, 수입원인 산업단지도 광산구가 가장 비중이 있습니다. 광주의 명품지구, 가장 살기 좋은 지구의 조건은 충분히 갖추엇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나중에 광산구청장님이 가장 목에 힘 들어가지 않을까요?
해서 밑그림을 잘 그려야 하고 택지 조성시 계획대로 완벽하게 하여야 할것입니다.
광주의 강남, 명품도시를 명명한것은 토지공사로 알고 있습니다.
서울의 강남을 생각해 봅니다. 최초 개발시 미분양 이었고 차차 개발되면서 강북보다는 계획도시 모습을 갖추면서 살기 좋으니까 사람들이 모여들고 수요가 많으니 아파트값 올라가고 아파트값 올라서 능력있는 사람 모여들고 능력있는 사람 모여드니 환경 더 좋아지고(당연히 학군 좋아 지고) 아파트값 비싸도 더 지을 땅 없으니 가치가 더 해지고 ......이상은 저의 강남관?(식당아님) 이엇습니다.
광주에 수완지구 만큼 계획 된 큰 지구 없습니다. 개발 예정지구 수완지구의 1/4 정도입니다.
수완지구에 아파트 더 지을 땅 없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제가 한말이 아닌 토지공사 말대로 광주의 강남이 될것이라고 개인적으로 확신합니다.
상가 입주하실분들 낙찰률? 이 180% 정도 라는 자료를 본것 같은데 비젼 있으니까 비싸게 산것 아닐까요.
개인적으로 수완지구에 걱정스런운 것은 8만명의 주민이 지구내,지구외 이동시 교통 혼잡 문제와 공원은 잘되어 있는데 문화시설이 부족 한것이 아닌가 합니다.
교통 문제는 지침서에도 잘 분석 되어 있고 수정이 불가 할것 같으나 문화시설은 한군 데 만 계획되어 있는것 같더라구요. 혹 불가피 하게 취소되는 학교설립 예정지구에 세종문화 회관 같은 아트 홀, 사회 체육이 활성화 될수 있도록 복합기능의 실내체육관, 근처에 있는 광산구립 도서관 확장 이전 등 이 갖추어 져야 진정한 명품지구가 아닐까요.
가장 견고 하고 질서정연한 생활과 환경은 자치가 뿌리입니다.
미래의 수완지구민들이 아이디어를 모으고 문제는 개선하고 계획대로 수완지구가 건설 되도록 힘을 합쳐야 할것입니다.
입주 할때 까지의 준비도 또 다른 행복이 될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첫댓글 서울은 강남, 광주는 수완...... ^&^
너무 좋은글이네요 공감이 갑니다. 아름다운 도시가 되길 기대합니다 ^^*
공감합니다^^ 시맨님과 같은 분과 같은 동네에 살게 되어 영광이예요*^^*
좋은글 잘 잃었습니다. 살기좋은 수완지구는 입주민들이 만들어 가야되겠지요~~~!!
멋지십니다.!!
우리집이 강남인데...ㅋㅋㅋ
나랑.마인드가 비슷하시네여...잘 가꾼수완 열 강남 안부럽다...ㅎㅎㅎㅎ
좋은 지적입니다. 모두들 살기 좋은 수완지구를 만듭시다...ㅋㅋ
감동입니다. 너무 공감이 가며 시맨님과 같은 분들이 많아서 수완지구를 명품도시로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들꽃님의 의견도 공감이 갑니다. 우리 모두 관심을 가지고 명품을 만드는데 다함께 참여하여 만들어가요.
봉선동이 학군최고인것은 남녀공학이 아니기때문입니다...남녀공학 고등학교 들어오면.,,게임오버...요즘애들 ...다들아실테니...심각하죠... 붙여놓으면...
Good... 학교설립 취소 된곳에 문화시설이 더 들어오면 정말 금상첨화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