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만손 본사들 갖다 왔다.
사장은 못 만나고 전무들 만나 궁금 하던 몇가지들 해결!!!
1.2~3년후의 모습!!!
큰 변화는 없을것으로 보임!!
시계에서의 매출이 획기적으로 늘어 날 가능성은 없으면
시장이 명품과 저가품으로 양분화 되어 있으므로 프라다의 브랜드들 도입하여 명품 시계시장의 확대들 위하여 노력할려고 한다고 함.워낙 휴대폰의 시계잠식이 심하여
국내시장의 확대가 어려우나 제품가들의 상승으로 시장의 크기는 커졌다함!!
새로운 패션 시계인 트뤼퓌시의 매출이 그런 대로 좋다함!!!!
1.쥬얼리의 경우 pine 쥬얼리로의 신제품은 올해 어려울것으로 예상!!
현재 제이에스티나의 영업은 아주 좋다고함!!
해외 매장 오픈도 한다고함!!!
1.개성공단의 경우 현재 원가 절감이 생각보다 많지 않은데 그이유는
도금공장의 허가가(오 폐수문제로)안나서 다시 물건을 가져와서 도금을 해야하는 관계로
현재는 생각보다 이익이 안난다고함!!
이 관계가 해결시 획기적으로 원가가 절감 될것으로 예상!!
제이에스티나 역시 개성으로 8~~10억정도 투자하여 공장을 옮길 생각을 한다고함!!!
................................................
현재 로만손은 턴어라운드가 진행 되고 있는것으로 예상!!
특히 제이에스티나의 경우 04년 60억에서 05년 155억으로 대폭 신장 되었으며
이부문에서 올해 흑자가 나는데기여함!!
현재 영업 이익률이 9%정도 인데 올해 250억 매출이 나오면 15%대는 될것 이라함!!
시계쪽은 세계적으로 패션경향으로 흘러가고 있으면 더이상의 시장 축소는 없을 것이라고함!!!!!
현재 주가들 잡고 있는것은 9월에 만기가 되는 해외 인수권부 사채의 동향인것 같음!!!
피터백이 가지구 있는 200만불 정도의 사채가 외부 투자자에게 부담을 주는것 같음!!!
하지만 이역시 기업 경영만 잘된다면 시장은 주가를 자기 위치로 가게 할것으로 사료 됨!!!
즉.......전환 사채의 문제는 시간이 해결해 줄것이며!!!
이것에 의한 주가의 조정은 물량을 확보하는데 시간을 확보해줄것으로 사료됨!!!
첫댓글 공명님 열정이 대단하십니다!!!!!!!!!!!!!!!!!!!!!!!!!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