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우랑가 아카데미 4 skills 수업 안내
영문학 전공 Cathy선생님께서 영어를 이해하고 익히는데 도움이 되는 네가지 기술,
읽기/말하기/쓰기/듣기를 하나로 아우르는 수업인 4Skills을 강의하십니다.
포스킬(Four Skills)수업은 영어 교육에서 한 부분도 놓치지 않고 골고루 학습 할 수 있도록
계획한 프로그램으로, 뉴질랜드의 국어를 배우는 시간이라고 보시면 비유가 딱 적절할 것으로 보입니다.
총 20단계로 Y1(파닉스)부터 Y9까지의 수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포스킬 수업을 통해 무엇을 어떻게 배우게 되는지 책을 통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는 독해 지문입니다. (아래 지문은 11단계 (Y5 수준)내용입니다.)
Y7-Y8의 고학년 과정의 독해지문은과학, 사회분야의 지식까지 골고루 배울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새로 배우게 되는 단어는 아래에서 볼 수 있듯이 이해하고 기억하기 쉽도록 사진과 설명이 한꺼번에 있습니다.
둘째, 문장의 구조 배우기(문법)과정 입니다.
문법을 영어로 직접 배우는 과정을 통해서 한자로 이루어진 어려운 한국어가 아닌 영어 명칭과 설명을 접합니다.
셋째, 파닉스 과정입니다.
Q: 파닉스는 초등 저학는 과정 아닌가요?
A: 영어는 한국어와 달리 역사적으로 많은 나라의 언어가 섞여 현재의 영어가 완성되어진 결과로 인해
발음이 일관되지 않고 많은 규칙과 변칙이 있어 고학년에서도 꾸준히 배워야 합니다.
넷째, 문학이해하기!
언어를 논할때는 문학을 빼놓을 수가 없죠.
아래는 사실주의 소설인 Realistic Fiction에 관한 내용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Writing!
더 좋은 문장을 쓰기 위한 예시가 담겨있는 부분입니다.
문장의 수정에 관한 부호들도 보여 국어시간에 배웠던 과정 그대로가 연상이 되네요.
아래쪽 예시는 Graphic organizer(도식 글쓰기)입니다
수업 상담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