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울산에 자주 다니는 사람으로써 말씀드립니다.(고속철도 울산역에 관해서...)
팔당역 1226 열차 추천 0 조회 449 03.09.26 23:08 댓글 1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3.09.26 23:23

    첫댓글 웬지모르게 이건 좀 아닌거같은 느낌이 드네요 그렇게 지나치게 분리하고 세세하게 따지면 뭘 할수있습니까.. 그냥 딱 생각해봤을때 광역시인 울산에 역짓는건 당연한것 아닌지..

  • 작성자 03.09.26 23:32

    당연한게 아니라, 현재 지어질 고속철도 울산역으로는 주 타깃이 되어야 할, 울산공항 이용객들이 이용안합니다. 누가 울산 도심에서 저 멀리 떨어진 곳 까지 고철타러 갑니까? 시간 없는 사람들이... 차라리 1~2만원 더 보태고 비행기 탈걸요!

  • 작성자 03.09.26 23:35

    아닙니다... 요새 정말 태풍이나 안개 정말 많이 끼지 않는 이상 비행기는 잘 뜹니다. 결항된적이 그렇게 통계로 볼때 많지 않더군요. 그리고, 울산역 지어질 곳과, 공장지역이 밀집해 있는 지역과 거리가 너무 차이 납니다. 울산시가지를 통과해야 하는 문제라도 생기지요..(김포공항은 지하철이라도 있습니다.)

  • 03.09.26 23:38

    솔직히 고속철도 노선에 울산역을 건설한다는건 좀 항공기와의 비교에서 밀린다고 생각합니다. 울산지역은 폭우라던지 저번처럼 태풍이 북상했을때만 빼놓고는 그렇게 연착이 잘 안됩니다.

  • 03.09.26 23:39

    게다가 울산역이 세워질 장소는 울산 시내근처가 아니라 언양읍일대입니다.현재 울산공항이 있는 위치와는 너무나도 동떨어져 있습니다.물론 울산고속도로가 있지만 울산의 대표적인 큰 공장들이 현대자동차,현대중공업,SK공장들이 있습니다.

  • 작성자 03.09.26 23:40

    신복로터리(울산고속도로 종점)에서 울산역까지 가는 것만 하더라도, 신호등 안걸려도 15~20분 걸리더군요. 게다가 공단지역은 대부분 방아진지역(동쪽)에 많이 있던데.... 여기 가는 것도 택시타고 안걸려도 25분은 걸리더군요.

  • 03.09.26 23:40

    이 공장의 직장인들이 서울로 올라가게 되면 시간이 촉박할텐데 언제 울산시내 통과를 해서 울산고속도를타고 언양읍까지 고속철도로 가겠습니까?아니면 한 동네에 있는 공항을 이용하겠습니까?

  • 03.09.26 23:41

    그리고 고속철도와 항공교통은 시간적으로 충분히 경쟁이 됩니다 무엇보다 이 주장에서 논리성이 결여된것은 너무 경쟁에만 얽매여서 이용객을 두 분류로 나눠서 꼭 항공기나 철도만 이용한다고 단정짓고 있는것입니다 이런 주장정도로는 울산역 건립반대에 타당성을 가질수 없습니다

  • 03.09.26 23:42

    대부분 큰 공장들이 방어진쪽에 많이 있습니다.게다가 100만명이 상주해있는 울산시내와 단순히 언양읍과는 천지차이입니다.

  • 작성자 03.09.26 23:42

    방어진 지역, 온산공단.. 이지역이 대부분의 직장인 승객들이 가는 곳인데, 언양이면 너무 멀죠....

  • 03.09.26 23:43

    일단 현재 위치상으로는 고속버스가 가장 유리합니다.시내한가운데 있으니깐요.그다음은 효문동에 위치한 공항,가장 경쟁이 불리한것이 언양읍에 소재하는 고속철도 같습니다.

  • 작성자 03.09.26 23:44

    일반승객이요? 물론 있죠! 하지만 비즈니스 승객들이 다른 노선보다 비율이 높습니다. 평일 첫비행기 막비행기는 일반승객은 거의 찾아볼 수 없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서울 - 울산간 비행기 5번 이용해 봤는데, 4번이 첫비행기나 막비행기였는데, 평상복차림의 일반승객이 거의 없었습니다.

  • 언양... 에 고철역은 무리일듯...(확실히 언양은 외지라죠)

  • 03.09.26 23:45

    설령 울산시민들이라 하더라도 멀리 떨어져 있는 울산역보단 시내가까이에 있는 고속버스터미널이나 울산공항을 이용하는것이 훨씬 편리할것으로 봅니다.

  • 03.09.26 23:46

    문제는 현재 설계상으로 고속철도가 신경주역에서 언양읍을 지나게 되어있습니다. 울산시내에서 언양읍은 좀 접근성이 떨어집니다.

  • 작성자 03.09.26 23:46

    어차피, 고속철도 이용할 주 타깃은 비즈니스 승객처럼 시간이 급박한 사람들입니다. 이 사람들에게는 접근성이 떨어지면 안 타는게 당연합니다.

  • 작성자 03.09.26 23:48

    한번타는데 40000원 이상이 깨지는 고철을 아무나 타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국, 비즈니스 승객들이 고철승객이나 시간이 급박한 사람들이 주가 될걸로 예상하는데, 접근성이 떨어지면, 오히려 안탑니다.(시간 급한 사람이, 비행기, 고철 가리겠습니까? 가장 빠른걸로 잡아 타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