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테일즈위버 이상합니다
밸패 전이 더 재밌었던거 같아요
지금 생각하는 시급한 문제점 두개를 꼽고 개선방안 짧게 쓰겟습니다.
1. 스펙업 욕구 상실
2. 시드 수급처가 일부 유저층에 몰린 구조 + 수급처 부실
계수패치가 이뤄지면서 밸런스 패치이후 아퀼루스 장비와 어비스장비 옵션을 10씩 더 차이를 벌렸음에도 불구하고 실질적 클리어타임은 크게 차이가 나지않습니다. 그래서 유저들은 스펙을 다운하는 기이한 현상이 생깁니다.
그래서 패치전에는 아페,필보를 진행하려면 풀어비스는 껴야 딜이 제대로 들어갔엇는데 지금은 아퀼루스 장비로도 다 돕니다.
최상위 컨텐츠가 아퀼루스 장비에 어비스 한두부위 섞어주면 불편함없이 다 할수있다는게 기존에 열심히 스펙업을 한 유저들을 뒷통수 친 패치가 된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누가 스펙업을 하려고 할까요 지금처럼 다 다운그레이드 하는게 효율적으로 플레이하는거죠.
수많은 도핑을 통합하고 간소화 한다는 명목으로 계수패치를 했으나 패치전과 다를것 하나없이 수치만 내려갓을뿐
똑같이 수많은 버프를 챙겨야하는것은 달라진게없습니다.
개선방안
- 이자벨,눈사람,일루미,보호의 비약을 제외한 모든 도핑류 아이템 삭제
- 아이템 간의 격차 극대화 (한부위당 10정도의 차이가아니라 100이상 어비스와 이클립스는 200이상)
컨텐츠 하나 내놓고 4년동안 다음패치없을거면 이정도 차이는 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장비는 더 크게내주시고요
[ 여기서부터는 위에 패치가 적용다면 부가적으로 더 이뤄졌으면 하는패치]
- 대미지 제한 대폭 증가 ( 에타 20 > 천만 , 40 > 2천만 ,60 >5천만 )
- 몬스터 HP 어헬,이클립스 지역 대폭증가 (이클립스 모든 컨텐츠 최소명중치 아페테리아 급으로 조정 ,입장컷도 상향조정 )
피는 중간급 유저스펙기준으로 패치하고 최상위권 유저들이 캐리할수있는 구조가 나올수있는 수준으로 설정.
- 딜이 극대화되기 때문에 이에 따른 타수를 30~40% 하향 조정(능력안되면 그냥 놔두고)
개인적으로 연은 6방~8방이고 모션있을때가 더 재밋고 멋있엇음.. 지금 타수많은거 딜 폰트 보기에도 난잡함
- 에오니스 라피스 조각 출시하고 수급처 만들어줄것. 당연히 현 물가에 피해가 안가는 드랍율로
(라피스 드랍율 + 라피스 드랍율 X N )
- 상대방 장비창, 연마섭취상태, 코어상태 볼수있는 기능
- 장비 장착시 7일간 잠금 (돌려쓰는거 방지)
2. 시드 수급처 조정 + 소모처
- 쟁탈전 수익금 5% 로 하향 조정
- 머루가 7천만인데 이클6보스가 1억2천인것부터가 너무 격차가 적습니다.
이클 6보스 상향 조정, 아페테리아에서도 시드 수급
시드 소모처는 지금도 꽤 있긴한데 효율이 너무안좋아서 사람들이 잘 안해서 그렇지
손좀 보면 좋을거 같습니다.
당장 생각나는 아이디어는
무기 강화 추댐 12강까지는 기존유지하고 13강부터는 추가피해 5% 14강 15% 15강 30%로 바꾸고
갑옷에는 추가 옵션
13강 방어 5% 14강 방어15% 15강 방어 30%
빛장강 삭제하고 (기존에 있는 빛장강은 무료로 누를수 있는느낌으로 쓸수있게하고)
전부 시드로만 강화할수있게끔 바꾸고 소모 시드 대폭상향
글 안쓰려다가 24년 예정사항 공지 보고
"이게다야?" 너무실망해서 글씁니다
첫댓글 따로 건의뿔피리에도 보냈습니다
이 사람들은 기운없애는거만 신경썻지 그외의 사항들은 생각못해보임
지금에라도 관심갖고 패치우선도좀 바꿨으면하네요
@팜팜3 하나하나 고쳐도 다할까말까인데 24년 패치노트엔 에타사냥터추가 ㅋ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백법은요??
@누군가 버프류에서 가장 큰 문제가 일루미랑 신속입니다
이벤트로 밖에 구하지 못하는 버프템인데
심지어 가장 필수적인 템이여서 문제가 큽니다
이벤트 없으면 뉴비들은 얻을 수단조차 없음
다른 버프류야 경매장에서 구매 가능하지만 저 두개는 그저 답이 없음
심지어 이벤트 거쳐가면서 점점 일루미와 신속 구매하는데 들어가는 코인 개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음
@칼바람빌런 일루미 상위는 눈사람쓰시면 될 것 같고 신속은 오를리벞+고양이벞이면 대체가능해보이내요.
이번패치로 기본이속도 증가되서
@레이몬타 신속 포션의 경우는 이속도 이속인데 속성 증가 때문에 사용하는 부분도 있죠
그리고 뉴비분들은 눈사람 구매 비용 1500만 시드도 무시 못합니다
일루미와 동일하게 2시간 기준으로 잡으면 이미 6000만 시드라는 기회 비용이라서
말씀해주신 부분은 오히려 기존 유저일수록 대수롭지 않게 여길 것 같은 부분인것 같습니다
@칼바람빌런 보호 비약이나 크레이프터럼 돈주고 살 수 있는 대체품 없는 도핑이라면 복귀유저 형평성을 언급 하겠으나, 대체품을 구할 수 있는데 기회비용이 문제될게 있어요 ? 돈 아까운 뉴비면 도핑 줄여서 차곡차곡 모아가는거고 그런거 상관 없는 뉴비는 풀도핑하는거죠.
@레이몬타 말씀드링 기회비용은 일루미로 2시간사용 가능한데 없으면 그만큼 시드가 나가니까 기회비용 언급을 드린거고
그리고 신속포션은 대체가 있나요?
그리고 사실 기본도핑은 개인 컨텐츠는 몰라도 파티 컨텐츠에서는 필수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인데 라피스 조각은 교환불가 형태로 이클립스 지역 사냥터에서 일정 경험치를 모으면 얻을 수 있어도 재밌을 것 같아요!
버프류 공감이요 복귀유저 입장에서 뜨악하는 장벽이 되어요..
유저분들 요구로 상위던전과의 격차를 고려하여 시드보상을 조정하였습니다.
머루 기존 7천만 -> 3천만
이클립스 던전 기존 총 1억 2천만 - > 1억6천만
이게바로 총량보존의 법칙 텔즈의 패치다 애송이들 !!!!!!!!!!!!!!!!!!!!!!!!!!!!
도핑약 좀 없애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