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선)은 지난 27일 완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초·중·고 정서·행동특성검사 업무 담당자 33명을 대상으로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 전달 연수를 실시했다.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는 초등학교 1·4학년, 중·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는 학생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사업으로 학생들의 성격특성 및 정서·행동상의 문제를 조기 발견하고 예방하기 위해 실시하는 선별검사이다.
이 검사 결과에 따라 지원이 필요한 학생에 대해 Wee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을 주축으로 심층평가 및 상담이 제공된다.
연수를 통해 학교 담당자들이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정선 교육장은 “아이들이 신체적으로 성장하는 만큼 정신적인 성장도 중요하기 때문에 학생들의 정신건강관리가 중요하다. 학생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50766
완도교육지원청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 업무담당자 연수 실시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선)은 지난 27일 완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초·중·고 정서·행동특성검사 업무 담당자 33명을 대상으로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 전달 연수를 실시했다...
www.miraenews.co.kr
#완도교육청 #김정선교육장 #행동특성검사 #학생정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