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수도권] 1호선 경부선 구간 급행에 관한 저에 생각인데요.
너가내별이닸 추천 0 조회 435 05.08.08 00:11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5.08.08 00:24

    첫댓글 천안까지 가서 열차를 탄다면 무엇보다 천안행 열차가 많아야 할겁니다.

  • 05.08.08 00:49

    난 갈아타기 기찬아서 -_-;;; 기차니즘의 압박-ㅅ- ;;

  • 05.08.08 08:45

    철도의 입장에서는 그렇지만 일반 승객들 입장을 생각하면 그렇지 않습니다. 급행이 있다지만 일단 현재의 새마을, 무궁화호보다 느리고 천안역에서 갈아타야 하므로 경쟁력이 전체적으로 떨어집니다. 그리고 KTX가 지방 모두를 연결하지 않는다는 사실도 생각하였으면 하네요.

  • 버스로 15분이면 안양역과 연계되는 광명역도 이용하기 불편하다고 난리치는 판에 급행전철로 1시간 40분을 가야 하는 천안까지 기차 타러 가야 한다면 고속버스업계만 살판날듯.... ㅡㅡㅋ

  • 05.08.08 13:59

    저도 님의 생각과 동일합니다. 경인선처럼 일반선로를 급행열차만 다니게 한다면, 아주 좋아요^^

  • 05.08.08 20:05

    글쎄요.. 천안역 출발이라면 천안역을 고속철의 광명역처럼 만들자는것인데.. 그러느니 일단 고속전용선을 만들고 그 후에는 경부선을 +1복선하여 총 3복선을 만드는것이 어떨지..

  • 작성자 05.08.08 22:49

    추가로 생각한건데요. 급행이1시간 40분인걸. 정차역을 간소화 시키면 가능할듯합니다. 즉 용산부터 가리봉까지 일일이 정차하는걸 바꾸는거죠. 용산, 신도림(아니면 구로) 만으로도 충분하리라 생각합니다.

  • 05.08.08 23:57

    접근성 이라고 햐죠.. 그게 떨어진다면 그 무엇이든 쓸모가 없습니다.

  • 아무리 단축해도 별 수 없습니다. 수원에만 정차해도 영등포~천안 무궁화로 1시간은 걸립니다. 무궁화보다 훨씬 정차역이 많은 전철이라면 어떻게 될까요? ㅡㅡㅋ 1시간이나 걸려서 기차 타러 갈 바에야 반포에서 조금 밀리는거 감수하고 우등고속 타는게 훨백배 남는장사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