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김없이 무더운 여름이 돌아 왔네요 ~
이시기에는 차량의 냉방장치 성능향상및 고장에 대비하여 예방정비를 해주셔야 합니다
모든 차량이 5년 10만 킬로 넘어가는 시점에서 에어컨 콤퍼 오일이 뭉침 현상으로 인하여
에어컨 까스랑 같이 에어컨 라인을 순환 하면서 콤퍼래셔를 윤활 하여야 하나
에어컨 라디에이터.에바.필터등 밑바닥에 고여서 윤활 부족 현상이 생기면서 콤퍼래셔가
상하게 됩니다 이경우 압축불량으로 인하여 에어컨 냉방 능력이 떨어짐은 물론
소음이 발생하고 종래에는 피스톤이 고착 되기도 합니다
이상이 발생하기 전에 예방 정비 하셔야 합니다
에어컨까스+콤퍼래셔오일+밑에사진 라지에다 약품세척 =5만원 입니다
에어컨의 성능은 얼마나 고압라인의 열을 잘 식히는냐에 따라서 현저히 차이 납니다
에어컨 콘덴샤에 벌레.먼지.각종오물등으로 오염되면 오염된 만큼 고압라인의 압력이 높아져
연비저하.엔진출력.엔진소음등이 발생 합니다 또 고속팬도 자주 돌고요
에어컨을 틀었을때 고속팬이 바로 돈다면 바로 청소해 주시고 사용 하셔야 합니다
에어컨 콘덴샤 입니다 해마다 여름철이 되어서 콘덴샤를 청소 안하고 에어컨을 사용 하시면
높은 고압으로 인하여 콘덴샤나 고압.저압호스등이 터져 나갑니다
교환비가 에어컨까스.냉동오일 포함 20만원 입니다 ~
호스부위는 각각 5만원 입니다
에어컨 에바포레이션 청소하는 모습 입니다
잘못된 에어컨 사용 방법으로 인하여 에어컨 에바에 세균이 번식하면 불쾌한 냄새가 나게 됩니다
올바른 사용 방법을 숙지 하여(머리감으면 드라이기로 말리듯이 에어컨도 틀고나면 물기를 송풍으로 말려 주셔야 합니다) 곰팡이가 피지 않게 해야 하지만
이미 냄새나는 차들은 청소를 해줘야 겠죠
에바크리너 약을 직접 뿌리면 거품 팽창으로 인하여 각종 전자 장치나
방음제 본드를 녹여서 고장을 방생 시킵니다 저희같이 물에 희석하여 에어로 앞에서 뒤까지 불어 내면
에바도 깨끗히 청소 될 뿐더러 다른부품에 손상이 안갑니다 ~
블로워모터청소+에어컨필터 포함 6만원 입니다
블로워 모터도 속에 카본 가루와 먼지 등으로 인하여 심하게 오염 되어 있습니다
약품으로 시원 하게 청소해 드립니다
연소실에 카본 퇴적으로 인하여 여름철만 되면 가속할때 노킹이 올라오는 차들이 있습니다 이런차들은
연소실 크리닝을 해주셔야 합니다
노킹소리가 안들리는 차들도 카본이 퇴적된 만큼 ecm 에서 노크센서의 신호를 받아
점화시기를 지각시켜 연비성이 떨어지고 차에 힘이 없어집니다
연소실은 늘 깨끗히 유지 하셔야 잔떨림.헌팅등을 예방하고 컨디션이 좋아 집니다
점화플러그 교환 하실때 되신분이 하신다면 부품값만 받고 해드리니 공임비도 세이브 되겠죠
쓰로틀 바디및 흡기밸브도 깨끗히 청소해드리니 1석3조가 되겠네요 ㅎㅎ
연소실 크리닝 10만원에 점화플러그.점화코일.코일 배선등은 부품값만 플러스 됩니다
흡기라인및 흡기밸브 청소된 모습 입니다 사진으로는 자세히 안보이지만
직접 눈으로 보게 된다면 반짝반짝 새것같은 모습을 보게 될겁니다~
서머스타트와 부동액 입니다
세븐 차량이 십만을 넘어 가면 서머스타트 고장 나는 차들이 제법 많습니다
또한 부식으로 인하여 호스와 서머스타트 사이에서 누수되는 차들도 많고요
과거 아랄등 고급 부동액을 사용해 보았으나 가격만큼
성능 차이를 보이지 않아 그나마 인지도 있는 제품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서머스타트+엔진및라디에이터세척+부동액=9만원 입니다
각종 케미컬 제품 입니다
전부 독일산 직수입 제품 이고요 밑에 제품 이외에 원하시는 제품이 있으시면 구비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카페 루이스님께서 공구 하고 있는 제품을 사오셔도
저렴한 가격에 교환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일 교환 수공 1만원)
카르보 오일은 페라리 공식 납품 업체로 그성능이 입증된 체품 입니다
오일 휠터+에어크리너+수공 =쉘 7만원 카르보도 같은 가격 (일부 가격이 다른오일도 있습니다)
미션오일 12리터 순환식 15만원 .브레이크오일 4만원 입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발로 발아서 빼야 마스터나 켈리퍼에 오염된 지꺼기가 잘 빠집니다
엔진미미 세트 입니다
가격만 비싸고 내구성은 별로 입니다
10만 전후로 교환해 주셔야 미션 노이즈음 방지.출력부족.연비성 저하 차체떨림등을 막을수 있습니다
수공 포함 62만원 입니다~
위에 사진 엔진미미 내구성을 보완 하기 위하여 제가 개발해서 장착 하고 있는 제네시스 미미와 엔진 쇼바 입니다
이걸 장착 하시면 엔진 꿀렁임.변속충격.부드러운 가속.코너링시 쏠림.연비향상등
좋은 점들이 엄청 많으니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네미미 15만 엔진쇼바 개당 11만 입니다 ~
대부분의 차들이 15만에서 20만 사이에 까스 쇼바압이 빠져서 승차감이나 각종소음 등으로 고생 하시네요
마운트.베어링.주름바운싱고무등 주변 부품 포함 52만원 입니다~
차량 하부에 녹이 보이거나 눈밭에 다니시다가 염화칼슘이 묻은 차량은
대부분 켈리퍼가 고착 됩니다 차를 리프트에 뛰운후 바퀴를 돌려 보아서 부드럽게
돌지 않으면 고착 증상 입니다 이경우 디스크 변형이 빨리오니 수리 하시고 타시는게 좋겠죠
켈리퍼 고착 이라고 무조껀 제품을 못쓰는게 아니고 녹만 제거하면 다시 쓸수 있습니다
오버홀 비용 개당 2만원 입니다~
벨트와 베어링 세트 입니다
이것도 고무재질 내구성이 떨어 집니다 4~5만쯤 타면 경화되어 크랙이 발생 합니다
베어링 앗세이 가격이 너무 비싸 안쪽에 베어링만 교환 하는 방식으로 교환해 드리고 있습니다
세트로 6만원 입니다
뒷쪽 멤버 입니다
저희집에서 교환 하시면 밑에 사진 처럼 언더코팅제를 떡칠해 드립니다
다시는 녹쓸면 안되겠죠 멤버+밑쪽 로워암+얼라인먼트 75만원쯤 나옵니다 ~
임프 까스 스프링 입니다
사람이 많이 타거나 물건을 많이 실거나 까스 개조한 차량은
스프링이 쳐져서 하부에 바닥과 간섭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차량들에게 권해 드립니다 10만원 입니다
캠센서및 크랭크각센서 입니다
센서쪽 접합 부위가 벌어져서 10만 전후로 고장이 잘나는 부품 입니다
센서 주위로 오일이 비치면 어김 없이 고장 나더군요 센서3개 13만원 입니다~
디스크 연마중인 모습입니다
튜닝제품.타차종 모두 개당 작업비 2만원 입니다
로워암 장착된 모습인데 이제품도 13만 전후로 수명이 다하여 각종 소음이 발생하고 노면 충격을 흡수 못합니다
한쪽당 12만원 입니다
세븐,임퍼.뉴에셈.라구나.올뉴.차량등 모든 시리즈가
뒷털림을 하소연 합니다 리어 짱짱이 위에 보이는 링크가 멤버에 충격을 받으면 토인 값을 변하게 하여 갈지자로
차가 가게 만듭니다 저부위에 링크를 설치 하여 앞쪽 뼈대에 연결하면 뒷틀림및 롤링.등을 잡을수 있습니다
초반에 장착한 제품들은 설계 미숙으로 인하여 일부 문제가 있었으나 3~4번 정도 수정을
통하여 이제 아무 문제없는 제품이 되었으니 급차선 변경이나 요철 통과시 불안을 느끼신다면
한번 장착해 보시기 바랍니다 25만원 입니다~
브레이크 성능은 하이드로빽 밀어주는 힘에서 나옵니다
차량 무게에 비례하여 빽 용량이 약하면 급하게 발을때 쭉 밀려 갑니다
이걸 교환 하시면 아무리 급하게 발아도 눈으로 찍은 곳에 멈추는걸 경험 하시게 될겁니다
넌아트 기준 20만원 뉴아트 차량은 마스터 실린더+흡기 병뚜껑 세트가 추가되니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보통 12~15만 킬로 사이에 부트가 찢어져서 못쓰게 되는 등속 죠인트 입니다
80정도에서 가속시 엔진 떨림이 안느껴지면 부트만 교환해서 쓰면 또 10년은 타는 제품 입니다
일부 재생품은 부트 내구성이 떨어지니 꼭 실금이 보이시면 안쪽부트 교환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바깥쪽은 우레탄 제품이라 내구성이 무한 합니다 한쪽당 6만원 입니다
어려운 경제 사정 때문에 작년 가격과 동일한 금액으로 척정 하였으니 혹시 정비 목록에 없는 제품은 작년 이벤트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위에 가격은 모두 현금가이고 부가세는 별도 입니다~
문의전화:010-4020-3325
첫댓글 사장님 수고많으십니다^^
비용은 작년과 동일한가요
파악중인데 비슷할거 같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