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국보방"과 "노점상"
2020년 09월 28일 11:51 시나 컬렉션 소스:차훈아트
저자: 옛날 정원사
소고우 백과: 수집 이념에 집착하고 매우 자신만만하여 많은 가짜 작품을 비축한 민간 수집가. 노점에서 '국보'를 주워 담을 수 있다고 생각하여 붙여진 이름.
이 표제어 안의 주제어는 '국보방', '노점상', '민간 수집가'입니다.
이 단어는 신선이 쓴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는 민간과 선계를 나누었기 때문입니다. 이 작가 수준은 정말 높지 않습니다. 제가 그에게 '악랄한' 것을 보충해 드리겠습니다. 국보방이 무엇인지 잘 보세요. 국-寳-방: 수집 이념에 집착하고 매우 자신만만하며, 많은 위작을 사재기한 '집착부득 국보인 줄 아는 많은' 민간 수집가들입니다. 노점에서 '국보'를 주워 담을 수 있다고 생각하여 붙여진 이름. 제가 이렇게 요약하는 것이 '국보방'의 완전한 의미입니다. 사람들은 글을 쓰려면 삼파전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저는 오늘 모두 네 가지를 씁니다. 설 수 있는지 없는지 한번 보세요!
1, 4가지 "학습 체험"
첫째, 이 표제어 한 구절이 정확합니다. 컬렉션은 집요하고 자신만만합니다. 그런 정신 없이 수집가가 되겠습니까? 가짜 전문가에게 사기를 당하면 자신감을 잃게 되고, 분명히 수집가가 될 수 없습니다. 다행히도, 민간 수집가들은 진짜와 가짜의 경험을 통해 성숙해지고 있습니다.
둘째, 이 단어는 사회 수집을 두 가지 계급으로 나눕니다. 하나는 '대량의 위작을 비축하고' 스스로 국보라고 여기는 많은 '민간 수집가'이고, 다른 하나는 선계 수집가입니다. 천계 수집가는 누구입니까?
셋째, 이 단어의 가장 뚜렷한 결함은 대량의 위작을 국보로 수집하는 것이 국보방이라고 할 수 있으며, 소량의 위작을 국보로 수집하는 것이 국보방인지 여부입니다.
넷째, 수집품은 네 가지 출처가 있습니다. 첫째, 출토된 유물을 도굴하는 것; 둘째, 공장을 위조하는 것; 셋째, 기초 건설 출토 유물; 넷째, 집안에 전해지는 옛 유물. 하지만 그들은 모두 노점상과 골동품성에 들어갔습니다. 노점에서 물건을 주워서는 안 되는데, 어디에서 물건을 주워야 할까요? 어느 화폐학회에서 주최한 화폐 박람회는 제가 특별히 베이징에 가서 본 적이 있는데, 바로 전국 노점 대회였습니다. 국보방이 아닌 많은 사람들이 노점비를 받고 그곳에서 마음껏 먹고 마셨습니다.
또 다른 거래 통로는 온라인 세계입니다, 당신은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 많은 수집품들이 대부분 그곳에 있었고, 국보방이 아닌 많은 사람들이 '국보'를 모두 국외로 가져갔습니다.
조작이든, 출토된 유물이든 가전의 옛 물건이든 모두 노점과 골동품 도시로 흘러가는데, 이것이 대머리의 명백한 물건인지 아닌지. 선인 수집가님, 하늘에서 주울 수 있습니까?
둘째, 넷째, "천계" 수집가에게 당신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저는 민장(民藏)을 대신해 말하지 않습니다. 민간 수집가도 양분해야 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민장은 정말 불쌍하다고 하소연했습니다. 가짜 상품 단속이나 사기를 당했을 뿐만 아니라, 국보-방 같은 '흑오류'라는 딱지를 쓰고 있습니다. 그러자 수많은 민간 수집가들이 분투하기 시작했습니다. 민간 수집가와 천계 수집가의 양극화가 나타났습니다. 민간 수집가 중에도 확실히 좋지 않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거봐:
1. 어떤 사기 회사가 민간 수집가가 운영하지 않습니까?
2. 어느 천상의 수집가가 민간 수련에서 스스로 전문가라고 생각하지 않는가? 국가의 어느 기관에서 당신에게 증명서를 발급했습니까? 옥황상제의 증명서를 가지고 있습니까?
3.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분명히 물건을 주워다 놓았습니까? 산을 넘고 나니, 변신하자마자 자신이 신선이 된 줄 알았다; 그를 키운 흙인 노점을 욕하기 시작했다; 노점에서 물건을 산 적이 없다고 감히 말할 수 있습니까? 당신은 다른 사람을 속이고 기뻐하지 않았습니까?
4,어떤 사람은 팜플렛을 한 권 냈고, 어떤 사람은 4분의 1 창문의 고전보를 만드는 데 참여했으며, 심지어 청나라의 한 고전보를 만들어 놓고도 자신이 전문가라고 생각했습니다. 실례지만, 당신의 돈 중 어느 것은 당신이 파낸 것이지, 노점에서 나온 것이 아닙니다.
그 선인이 된 수집가들은 여전히 민간 수집가입니다! 분명히 노점에서 몇 푼의 동전을 주웠는데, 그 중에는 가짜도 있다고 해서 팜플렛을 쓰고 어디에 이름을 붙이면 수집가가 될 수 없습니다. 노점본은 진짜와 가짜 수집품의 출처입니다, 당신은 그것을 잊어버렸습니다! 근본을 잊는다는 것은 조상을 잊는다는 뜻입니다. 바로 당신에게 뿌리가 없다는 것입니다!
3. 4가지 상식을 더 설명하면 모든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이치입니다
유물 변증법은 우리가 예술품을 연구하고 수집하는 기본 방법입니다. 또한 수집계와 수집가를 분석하고 이해하는 기본 방법입니다.
첫째, 가짜를 만들지 않고 어떻게 진짜를 알 수 있습니까? 큰 수집가들은 모두 잘못 볼 때가 있습니다. 그 수집가는 초등학교, 중학교, 대학교에서 걸어온 것이 아닙니다? 진짜 수집가는 진짜와 가짜를 가리지 않고 수집가가 될 수 있습니까? 가짜를 볼 줄 모르는데 진짜 물건을 받을 수 있습니까.
둘째, 조사와 연구가 없으면 발언권이 없습니다. 국보방에 위조품이 많다는 것을 어떻게 알았습니까, 조사했습니까? 우리가 한 가지 물건을 연구하는 데는 일 년, 수년이 걸립니다. 한 눈에 진짜, 한 눈에 가짜를 보고 그런 걸 한번 봐야 되는 거 아닙니까? 방 안을 둘러보고 다 가짜라고 하면, '불의 눈 금의 눈'은 신선이 아닙니까?
삼십 년 동안의 도굴 범죄는 무덤을 파고 보물을 탐구하고 기본 건설을 통해 셀 수 없는 유물을 출토했습니다. 문화재법에 따르면, 국가 토지 아래에서 발견된 모든 문화재는 국가 소유입니다. 누가 당신에게 그것이 파낸 것이라고 말할 것입니까? 정책연구실에 따르면, 민간 소장 예술품의 가치는 500조 위안입니다. 이것은 대량이며, 이 국보들은 누구의 손에 있는 것입니까?
넷째, 국보방이라는 단어는 누가 발명했습니까? 왕리쥔(王立軍)이 조직한 '중국 민간 소장품 감정 위원회'. 이 조직은 2018년 중화인민공화국 민정부에 의해 '불법 조직'으로 공개적으로 선언되었으며, 이곳에는 부주임, 상무위원, 위원이 거의 100명에 달합니다. 어떤 사람은 내막을 모르고, 또 어떤 사람은 막장 스프레이로 비집고 들어가지 않습니다. 이 조직은 2005년에 설립되었으며, 처음에는 문화부라는 이름을 내걸고 2014년에 다시 이름을 변경하여 설립되었습니다. 멤버들은 모두 각계의 거물들을 소장하고 있는 유명인사들이에요. 이 단체의 전문가들은 일련의 잘못된 이론을 발표했습니다. 한 무리의 가짜 전문가들은 특별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열지 않아도 상자를 보면 가짜임을 알 수 있습니다."라는 화안금안을 만들어냈습니다. 그들은 또한 많은 감정 단어를 발명했습니다. 그들은 가짜를 가짜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진실하지 않다"라는 단어를 발명했고, 자신이 부인할 수 없는 진품을 발명했으며, "대대에 이르지 못하다"라는 단어를 발명했습니다. 그리고 알 수 없는 것은 여기에도 저기도 맞지 않는 모호한 단어입니다. 국보방이라는 단어는 누가 발명했습니까? 왕리쥔이 처음 창안하고, 어느 화폐 학회의 왕 비서장이 제창하여 내실을 풍부하게 했습니다. 그들은 둘 다 이 불법 조직의 일원이며, 모두 우리의 노왕 가족입니다. 왕씨 집안에는 좋은 사람이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모두 왕망(王莽)입니다. 만약 당신이 왕 씨 성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이 단어를 사용할 때 생각해 보세요. 당신이 "국보-방"인지요?
4. 생각을 통일하기 위해 4가지 결론을 더 내립니다.
국보방이라는 명사는 신조어입니다. 이미 특수 용어가 되었으며, 개념이 정확하지는 않지만 반드시 중국 소장 사전에 기록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반드시 이 전용 명사를 잘 사용해야 합니다.
첫째, 국보방을 지칭할 때 소장 수량으로 선을 그어서는 안 됩니다. 가짜를 사서 국보로 삼은 것은 국보파입니다. 수십 점의 '위조품'을 사서 국보로 삼았는데, 그들도 국보방입니다!
둘째, 국보방은 나이로 선을 그어서는 안 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은퇴 후에 수집품을 가지고 놀다가 국보방을 가득 채웠습니다. 국보방입니다. 그 젊은이는 은퇴하지 않았고, 약간의 학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간을 내어 수집하느라 바빴습니다. 그리고 방 가득 '위작'을 만든 것이 국보방 아닌가요? 이들도 국보방!
셋째, 국보방은 책을 쓰고 안 쓰고 밑줄을 그어서는 안 됩니다. 이 책을 낸 사람은 '국寳방'이라고 부르지 않고 온 방의 위작을 만들었습니다. 그럼 지금 책을 쓰는 것이 "날짜"나 "산후조리"보다 더 간단한 편천보나 책을 편찬하는 것은 국보방이 아닐까요? 온 방 안에 가짜가 있고, 가짜를 도록 삼아 책을 쓰다니, 당신도 "국보-방"입니다!
넷째, 남이 국보-방이라고 하기에는 아직 '크고 작은 선'을 그을 수 없습니다. 대 수집가의 경험이 풍부하고, 자신이 많이 속았기 때문에 남이 국보방이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꼬마 수집가는 다른 사람을 국보방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네, 어떤 작은 수집가들은 입에는 털이 없지만 몸에는 털이 있습니다. 돌 틈에서 튀어나오는 "하늘이 날다", "부지런하다", "하늘에서 새어나오다", "화안금안"은 종종 다른 사람의 "국보방"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진정한 수집가가 다른 사람의 '국보방'에 대해 말하는 것을 보십니까? 어제 다구첸 수집가 쑨중후이(孫仲汇)가 시나(新浪)가 소장하고 있는 고전(古钱的)의 시리즈 기사 네 편을 보았습니다. 손중회 선생님이 자신의 초기 고전 수집 경험을 이야기한 글에서, 젊은 시절 노점을 돌아다니며 가짜 돈을 사거나 주울 기회를 잃은 일은 모두 평범한 사람, 젊은이, 초보 수집가의 경험입니다. 쑨중후이 선생님은 노점에서 길러진 분인데, 감히 그의 동전을 "노점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온라인 세상을 관찰하고 세심하게 음미해보면, 다른 사람의 국보는 가짜 전문가 외에는 노소를 불문하고, 모두 불만족스럽고 반쯤 흔들리는 사람들로, 자신의 손에 '국보'가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입니다. 삼십, 사십대 전후로 입문한 수집가는 지금 '국보'를 사는 단계에 있습니다. 오십, 육십대에 입문하자마자 '국보'를 사지 않나요? "물건을 모르고, 물건을 비교한다"는 수집가들 중에는 나이가 아니라 경험만 있는 사람들입니다. 당신은 하늘에서 어떤 구름이 비를 내리는지 아십니까? 당신은 그 젊은이가 유명한 수집가, 연구가로 성장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민-국-시대의 고전 수집 창시자, 30~40대 젊은이들이 아니겠습니까? 책장을 넘길 필요 없이 자료를 잘 찾아보세요.
우리는 당대에 조작된 대량의 물건들이 수집가의 손에 흘러들어갔다는 것을 결코 부인할 수 없지만, 많은 출토된 물건들도 민간 수집가의 손에 들어갔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흔히 '국보방'이라고 말하지만, 자신의 가짜를 국보로 여기고 신봉하는 경우가 있는데, 수집가의 초급 단계에서는 이런 실수를 저지르기 쉽습니다. 사람들은 흔히 말하곤 합니다. 골동품은 5년이면 문 앞에 도착하고, 10년이면 비로소 입문한다고 합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사람들은 3-2년 동안 놀다가 자신을 국보로 여기는 '명천대진' 몇 명을 손에 들고 몇몇 유명인의 위챗 그룹에 들어가 자신을 '고급 인물'로 여깁니다. 누군가는 남을 국보방이라고 하지만 부러움과 질투도 있습니다. 한 젊은이가 노점에서 청나라 화폐를 잔뜩 주웠는데, 순치오식도 제대로 갖추지 못한 채 자신을 수집가로 여겼습니다. 그가 더 많이 수집하면 반드시 몸 둘 바를 모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