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고의 가을 명소=
조회 15,2942024. 9. 9.
10월 가기 좋은 은행나무 명소
인생샷 핫플레이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문광저수지)
누가 / 저토록 / 처절한 추락을 / 황홀하게 수놓을 수 있을까. / 누가 / 저토록 / 진지한 삶의 의지를 / 하늘 끝까지 뻗어 갈 수 있을까.
가을을 노랗게 맞이하는 은행나무는 그 자태가 수려할 뿐만 아니라 병충에 강하고 적응력이 좋아 가로수로 많이 식재된다.
한편 충북 괴산군에는 하늘과 수면을 온통 노랗게 물들이는 은행나무 명소가 자리해 있다. 탁 트인 풍광을 만끽하며 산책을 즐길 수 있어 많은 이들이 나들이 장소로 찾는 이곳은 10월에 가야 하는 자연명소로 꼽힌다.
오는 10월, 끝없는 은행나무길이 반겨주는 괴산군으로 떠나보도록 하자.
문광저수지
충북 괴산군 문광면 양곡리 16에 위치한 '문광저수지'는 2km의 은행나무길이 이어지는 저수지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문광저수지)
지난 1978년 자그마한 농촌마을인 양곡리 일원에 농업용수를 공급하고자 지어졌다. 그러나 현재는 지역주민과 전국에서 방문하는 관람객들의 나들이 명소로 더 유명하다.
곳곳에서 흐르는 물줄기가 한데 모이는 준계곡형 저수지이기 때문에 탁 트인 풍광을 만끽할 수 있다. 또 인근에 우거진 숲이 자리해 있어 울창한 고목을 쉽게 볼 수 있다.
한편, 약 한 달 후 가을이 깊어짐에 따라 이곳의 경관도 한층 더 화려해질 예정이다. 10월경 문광저수지에서는 푸른 하늘과 저수지의 수면이 황금빛으로 물드는 몽환적인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가을, 울창한 숲을 배경으로 한 노란 물결을 감상하러 떠나보자.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문광저수지)
인근에는 문광저수지와 이어지는 '덕평저수지', 국가유산으로 지정된 '피세정' 등이 있어 연계 방문하기에 좋다.
문광저수지는 연중무휴 무료로 입장 가능하며 자차로 방문 시 이용할 수 있는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덧붙여 이곳과 관련해 043-830-2522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