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은 코레일멤버십의 열차이용 실적에 따라 매년 2회 회원 등급을 산정하여 등급별 우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레일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2010년 11월 1일 등급 조정 후 2011년 4월 30일까지 해당 등급에 따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오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 등급 조정일 : 2010. 11. 1.(월) 2. 서비스 우대기간 : 2010. 11. 1. ~ 2011. 4. 30. (6개월) 3. 등급선정 기준 : 2010. 5. 1일부터 10. 31일까지의 적립된 누적 글로리포인트와 인터넷 자가발권 이용율에 대한 가점을 합산한 등급점수 기준
멤버십등급
등급점수(A+B)
6개월 누적 글로리포인트(A)
인터넷 자가발권 이용율 가산점(B)
다이아몬드
150,000점 이상
1point 당 1점
{A×(인터넷자가발권 이용횟수÷6개월간 총이용횟수)}×0.5
에메랄드
75,000점 이상
사파이어
45,000점 이상
보통회원
45,000점 미만
4. 등급별 우대서비스
우대서비스 종류
다이아몬드
에메랄드
사파이어
보통회원
명절승차권 우선 예약 기회 부여
○
×
×
×
고객센터 상담원 우선연결 서비스
○
○
×
×
예약대기 신청시 좌석 우선배정
○
○
○
×
예약한 승차권에 대하여 구입기한 연장(출발 30분전까지)
단, 월 5회 또는 반기 15회 이상 예약 부도시 해당서비스 중지
○
○
○
×
코레일 문화이벤트 신청시 높은 당첨기회 부여
○
○
○
×
코레일멤버십 기본서비스 (예약, 라운지, 글로리포인트적립, 제휴혜택 등)
○
○
○
○
우수회원의 선정기준 및 우대서비스는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 “멤버십 소개” 메뉴와 멤버십 로그인 후 “나의정보” 에서 상세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