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 복이 있어야 복이 옵니다
나는 돈복도 자식복도 없어
혹시 이런 한탄을 해보지 않으셨는지요?
우리는 수많은 복을 바라며 삽니다.
잘살기를 바라고 호의호식하기를 바라고
좋은 여자 남자 만나 잘살기를 바라고
건강하기를 바라고 공부 잘하길 바라고
좋은 학교에 좋은 직장 얻기도 바라고
사함의 바람은 끝이 없습니다.
그러나 마음먹은 대로 된다는 말처럼
자기가 가진 마음만큼 더도 덜도 아닌
그만큼 살게 되어 있습니다.
바로 지금 사는 모양이 자기 마음의
표상인 것입니다.
자기 마음에 근면함을 가지고 있으면
근면하게 살 것이고 자기 마음에 게으름이
있으면 게으르게 살 것입니다.
똑같은 일이라도 사람의 마음과 잘
조화하면 잘될 것이고 융통성이 없으면
잘 안될 것입니다.
행동하는 것, 상대를 대하는 것 모든 것이
마음에서 이루어지기에 복을 가진 자가
잘 살고 행복할 것입니다.
마음에 복이 있어야 복이 있는 법입니다.
사람이 복이 없는 것은 자기 마음속에
복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
정말로 좋아한다면
한두 번의 실패로 포기하지 않습니다.
나 자신에게 말하고
다른 이들에게도 선언한다면
그런 사람이 될 수밖에 없어요.
당당하게! 자신있게!
내 꿈을 말하세요.
누구나 하고 싶은 사랑
이성을 만나기 위해 누구나 노력을 하지요.
하지만 우리와 펑생을 같이해야 할
소중한 나의 꿈은 어떤가요?
이성에게 관심을 갖듯
우리 꿈에도 관심을 가져주세요..
- '어떤하루' 중에서 -
----------------------------------------------------------
◐ 과하면 독이 되는 약초들 ◑
모든 약초가 그렇듯 특히 과하거나 법제가 안된 약초는 주의해야 합니다. 건강을 위해서 먹는 약초가 몸에 악영향을 끼친다면 드시는 것을 재고하셔야 합니다. 어제는 식품의약처에서 독성이 있는 약재를 판매한 판매상들을 단속했다는 기사를 보셨듯이 자기 잇속을 챙기기 위해서 몸에 해로운 약초가 치료제인 것인양 감언이설로 속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절대 몸에 좋다는 약재도 남용하지 마시고 법제는 필수. 드시다가도 이상 소견이 보이면 즉시 중지하거나 복용량을 줄이시고 전문가와 상담하기 바랍니다.
1. 부처손
항암약초로 유명하지만 과할 경우 위장에 구멍을 낼 정도로 위산보다 강한 산성의 독성물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담금주도 3잔 이상 마시면 안됩니다.
2. 초오
투구꽃으로 알려진 초오는 옛날 사약의 재료입니다.
3. 만병초
기관지. 천식. 해수. 암. 정력제. 관절염. 신경통 등. 만병통치로 알려져 있지요 만가지 병을 고친다고 만병초라 부르지만. 잎 뒷면의 털을 제거안하고 사용하면 구토. 복통. 호흡곤란이 옵니다
4. 백선(봉삼)
봉삼으로도 부르지만 간에 치명적입니다. 법제 필수입니다. 속심을 제거 후 사용하며 그래도 과용하면 안됩니다. 피부외용제로 주로 사용함. 냄새는 기가 막히게 좋아 저도 한토막 심을 빼고 깨물어 먹었는데 그 향이 아주 좋아요. 지인이 머리 염색만 하고나면 두피 트러블이 생기고 가려워 주겠는데 봉삼만 먹으면 바로 그 증상이 없어져 신기한 약초라 캐다 준 적이 있어요.
5. 매실
씨와 알코올이 직접 닿지 안도록 할 것. 씨앗을 제거한 후에 효소나 담금주를 하는게 바람직합니다. 직사광선을 피한 시원한 곳에서 숙성할것.
6. 꽃
갓 핀 꽃이나 절반 쯤 핀 꽃으로 담금주 할 것. 다 핀 꽃은 꽃가루에 독성이 있음. 금화규꽃도 마찬가지라서 수술과 받침은 제거하고 건조해서 드시기 바랍니다. 저는 처음에 그냥 끓는 물에 우려먹었더니 약간 현기증이 나서 그 후 완전 제거하고 먹으니 전혀 지장없었어요. 특히 진달래는 꽃받침을 떼어내고 꽃잎으로만 담금주 할 것. 비슷한 철쭉도 독성이 있음. 과즙이 많은 과일은 도수가 높은 것으로 담금주 해야 변질되는 것을 방지함.
7. 백하수오
담금주는 소주잔으로 한두잔 정도만 마셔야 됨. 과음할 시 급성 간 독성에 빠짐. 꼬리겨우살이주와 같이 마시면 사약이 됨.
8.적하수오
쇠가 닿지 않게 잘게 썰어서 쌀뜨물이나 막걸리에 2~3일 담갔다가 말려서 사용하거나 쥐눈이콩 달인물로 쩌서 말려 사용해야 됨.
9.고사리
삶아 물에 담가 두었다가 섭취하되, 지나치게 많이 먹어서는 안됨.
10.은행
잘못먹으면 두통. 복통. 구토. 설사. 호흡곤란이 올 수 있습니다. 한 번에 10알이상 먹지 말 것. 그리고 혈소판 억제작용이 있어서 뇌졸증. 심장병 환자는 먹지 마십시요.
11.헛개나무
지나치게 많이 먹으면 간세포 돌연변이를 유발합니다. 씨는 제거하고 과육만 사용할 것. 달인 물 하루 1리터 미만으로만 복용하시고, 한 달 먹으면 일주일쯤 쉬었다가 복용하십시오.
12.도라지
독성 사포닌이 포함되어 있어서 마른기침엔 금기. 몸이 찬 사람이나 냉한 약초와 혼용하면 안됩니다. 어린잎도 끓는 물에 데쳐서 사용. 담금주도 3잔 이하로 마실 것
13.겨우살이
간 질환이나 신장에 병이 있는 환자가 먹으면 독이 됨.
14.옻나무
신장과 간 기능이 정상이 아니면. 자주 먹는 것 삼가할것.
15.가시오가피
독성 사포닌이 있어 많이 먹으면 간 독성 피해를 볼 수 있음.
16. 담금주
몸에 좋은 것을 골라서 이것 저것 섞어 마시면 안 좋음. 약초 담금주는 따로 마시되. 하루 한 두잔이 좋음.(마가목. 영지버섯. 비수리. 삼지구엽초)주는 섞어 마셔도 됨.
17. 두릅. 다래순. 고사리. 원추리 등은 끓는 물에 데쳐서 찬 물에 2시간이상 담가 놓아 독성물질을 제거 후 사용하십시오.
- 닥터스 매거진 -
------------------------------------------------------------------------
◐ 하루를 건강하게 시작하는 방법 ◑
아침을 어떻게 시작했느냐에 따라 하루의 컨디션이 결정된다. 특히 요통이 있는 사람은 아침에 일어날 때 밤사이 굳어 있던 허리에 통증이 더욱 심하게 느껴지기 때문에 아침시간에 몸을 잘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1. 잠자리에서 일어나는 자세부터 점검하라
뼈마디 사이에는 쿠션 기능을 하는 디스크(추간판)의 80~90프로는 수분으로 채워져 있다. 하루 종일 앉고 서는 자세를 반복하고 나면 저녁에는 수분이 빠져나가 쿠션 기능이 떨어진다. 수면으로 휴식을 취한 경우 아침시간은 하루 중 디스크의 상태가 가장 좋은 때이다. 하지만 갑자기 무리한 운동을 하면 척추 건강에 해롭다. 밤새 이완된 몸을 갑자기 움직이면 척추 관절에 부담을 주기 때문이다. 눈을 뜨자마자 몸을 바로 일으켜 잠자리에서 일어나게 되면 허리근육이 순간적으로 충격을 줄 수 있으니 천천히 일어나는 것이 좋다.
연세바른병원 이상원 원장은 “아침에 눈을 뜨면 먼저 몸을 옆으로 돌리고 누워 무릎을 가슴 쪽으로 당기면서 천천히 일어나는 것이 좋다”며 “일어난 직후 스트레칭을 통해 굳어진 관절을 풀어준 후 무리한 운동 대신 가벼운 산책이나 조깅을 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2. 샤워하면서 스트레칭을 하라
평소 척추, 관절에 통증이 있는 사람들은 아침에 샤워를 하는 것이 좋다. 따뜻한 물로 하는 샤워는 밤사이 굳어진 근육과 인대, 관절을 이완시켜 주기 때문이다. 또한 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샤워를 할 때 간단한 스트레칭을 같이 하면 좋다. 샤워 스트레칭이라고 불리는 이 방법은 허리 질환 환자들이나 시간이 없는 현대인들에게 효과적이다. 샤워 스트레칭은 기지개를 켜듯 척추를 펴는 동작으로 5초씩 5회 반복하거나 10초씩 3회 반복하는 것이다
3. 아침 식사를 하라
필수 영양소를 갖춘 아침식사는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하다. 아침에 뼈에 좋은 영양소를 꾸준히 섭취하면 척추 노화를 늦추고 염증을 막는 데 도움이 된다. 오전에 잠을 깨기 위해 커피 한잔으로 아침을 대신하는 경우도 많다. 커피는 무기력한 오전에 잠을 쫓아주고 기분을 좋게 해주는 데 일등공신이다. 하지만 커피 속 카페인은 척추와 관절을 약화시키고 칼슘 흡수를 방해하며 세포 내 수분을 배출시켜 뼈를 약하게 할 수 있다.
아침에는 우유를 마시면 좋다. 아침뿐만 아니라 근력운동을 했거나 몸이 피곤하다 느껴질 때 우유를 한잔씩 마시면 단백지로가 칼슘 성분이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이 된다. 또 칼슘 성분이 많이 든 두부, 멸치와 녹황색 채소 등을 챙겨 먹는 게 좋다.
- ‘건강해야 행복하다‘ 중 -
- 출처 : 사랑채 -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 ㈜ 파우스트 칼리지
전 화 : (02)386-4802 / (02)384-3348
이메일 : faustcollege@naver.com / ceta211@naver.com
Blog : http://blog.naver.com/ceta211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Cafe : http://cafe.daum.net/21ceta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Web-site : www.faustcollege.com (주)파우스트 칼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