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cafe.daum.net/kitten/BQ/254314
옆단지에 쥐약으로 여러 아이들이 죽어나가고 있으며, 주민들의 합의 하에 저희 단지까지 쥐약을 놓게 될 거라는 소리를 듣고 부랴부랴 올렸던 글입니다.
냥이네와 네이버 고다에 올렸고 냥이네에서 아고라로 퍼주신 분이 계셔서 베스트 글로 올라갔으나, 증거가 부족한 상태에서 단지명을 언급하는 바람에 명예훼손으로 귀찮아질 것을 염려해 반나절만에 아고라의 글을 삭제했네요. 생각보다 그런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잠깐 올린 글을 보고 노원구청 민원동참해주신 덕택에 구청에서는 빨리 대응을 해주셨습니다.
바로 현장으로 담당자님이 나오셨고 빨리 관리사무소로 공문을 보내고 싶다고 하셨으나, 구청장님께서 민원을 보고 간담회를 제안하셔서 간담회 이후 공문발송하기로 하고 26일 간담회를 하게 되었습니다.
간담회 전 캣맘모임에는 우원식 노원 을 국회의원, 이경철 구의원께서도 들러서 도움을 주시겠다 하셨구요.
26일 간담회는 구청장님, 구의원님, 일자리경제과 과장님과 실무진들, 노원구 수의사협회 회장님, 동구협 임원분과 노원구 캣맘 몇명이 참여했습니다. 김성환 구청장께서는 박원순시장의 돌고래방사이야기를 하시면서 동물복지와 공생에 대해 이야기하셨고 저희의 생각에 많이 공감하셨어요.
빠른시일내에 구내 각 통반장에게 길냥이 TNR및 학대 방지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캣맘들이 원하는 단지나 문제의 소지가 있는 단지의 관리사무소로 TNR및 학대방지 협조공문을 구청에서 보내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시작해서 단계적으로 일을 진행해보자 하셨습니다. TNR예산 증액, 길냥이 보호및 반려동물 등록 캠페인 등도 같이 얘기했구요. TNR 예산 관련해서는 노원구 수의사협회 회장님께서도 거드셔서 제대로 시행해야 한다고, 아래 종로구와 같은 경우의 사례에는 매우 분노하면서 그런 일은 공론화시켜서 절대 없도록 해야한다고 하셨구요.
노원구의 예산으로 중성화 할 수 있는 아이가 100마리도 안된다고 해요. 말도 안되는 예산인데, 시에서 지원해주는 예산이 점점 줄어든다고 합니다. 홍보를 해봤자 이정도 예산이면ㅠㅠ
이경철 구의원깨서는 회의장소가 필요하면 언제든지 구의원실 쓰라고, 연대해서 적극적으로 예산증액 요구하라고 구체적으로 말씀하셨습니다. 지지하는 정당에 투표하고 연대해서 요구하라고 몇 번이나 강조하셨습니다.
저희의 대응 중 가장 아쉬웠던 건 아이가 병원에 갔을 때 부검에 관한 지식이 없었던 점이었어요..
병원에서는 사망의 원인 중 하나가 독극물일 수는 있지만 단정을 할 수는 없어서 소견서를 얻을 수 없었고, 확실한 방법은 부검을 해보는 것인데 병원에서도 부검에 관해 자세히 모르셔서 알아보니.. (아래는 네이버 노원길냥사의 에릭님 글)
--- 부검은 국립 수의과학연구원에서 가능합니다.
병원에서 의뢰하거나 일반인 의뢰도 이런 경우 비용은 면제랍니다.
위치는 안양쪽이고 직접 방문해도 되고 택배로도 가능합니다.
검사는 조직과 위장내 잔여물로 하게되고문제는 정해진 7가지 약물에 대한 반응 이외는 검사가 안된다는 것입니다.
주로 농약등에 대한 검사가 된다고 합니다.
나쁜경우 어떤 독그믈을에의해 사망했는지에 따라 독극물사망이란 결과가 안나올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부검은 사망후 바로 냉동보관된 상태가 가장 정확하다고 합니다.
시간이 좀 지나 부패가 시작되면 위장내 잔존물 검사도 어려워지고 조직검사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좀더 정확하고 확실한 방법은 국과수 의뢰인데요.
동사실 대표 얘기로는 시위를 해도 한번도 동물사체 부검은 해 준적이 없다고 합니다. ㅠㅠ ----
병원에 의뢰하면 무료로 부검이 가능하지만, 알 수 있는 약물종류가 7가지밖에 안된다니 정말 아쉽습니다.
참고로 호랑이 전시회 했던 이노근 전 노원구청장..
집값이 주 관심사인 조중동분위기 노원구민이 모인 모 카페에는 보면 1억 예산 호랑이전시회 할 때도 좋은전시시켜줘서 좋은데 무슨 동물학대냐.. 전시회 중단돼서 네티즌 고소하고 구의원한테 막말하고 현재 노원 갑 국회의원입니다.......
첫댓글 Excellent! 노원구 캣맘들 홧팅!
http://cafe.daum.net/withbob4/126Z/1072
종로구 캣맘들 모여 주세여
전 중구 캣맘임당, 쪽지 주세여^^
호랑이 전시할때 노원구청에 전화해서 실담당자 바꾸라고했더니, 그 쓰레기 한다는 소리가 집에 애들 가둬 길르는거랑 유리관에 호랑이 가둬 길르는거랑 무슨 차입니까. 라고 울부짖여 그 천박함과 무식함에 경악을 금할수없었는데 노원구 참 가지가지하네요.
헉..ㅡㅡ;; 그집은 애들 방문 걸어잠궈 키우나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