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작년인 2016년, 14년간 해왔던 선수생활을 끝으로 이제는 일반인이 된 사람입니다.
축구를 그만 두기 전, 참 많은 생각이 스쳤습니다.
이제 정말 끝이다, 시원하기도 했고 축구가 아닌 무언가를 새롭게 맞닥드려야 한다는 생각에 많이 두렵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선수 생활을 하면서 느꼈던 불안감과 회의감에 비하면 새로운 내일에 대한 두려움은 그다지 크지 않았던 것 같아요.
한국 축구인에게 있어 프로 선수로 향하는 기회의 문은 턱없이 좁습니다.
단 1%, 평생을 바쳐 축구를 해온 모든 선수들 중의 단 1%.
그에 들지 못하면 철저히 외면당하고, 그에 들었다고 해도 불안하기는 마찬가지인 상황.
해외에서 한국 선수들을 찾는다고는 하지만, 그마저 그와 연결된 인맥이 없으면 기회를 갖는 것 조차 쉽지가 않은 현실.
저는 그 모든 모순된 상황들을 벗어나고자 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저는 한 친구를 만났습니다.
오직 한 길만을 달려오던 저와는 달리, 참 다양한 것들을 도전하는데에 거침이 없던 그 친구.
어느날 그 친구가 제가 살아온 삶에 대해, 또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묻더라구요.
그럼 평생을 다 바쳐 쌓아온 그 모든 축구인으로써의 삶을 다 버려야만 하느냐고,
모든 것들을 외면하고 무조건 ‘나의 새로운 삶’ 에 대해서만 찾아야 하는 거냐고.
그 순간을 저는 아직도 잊을 수가 없습니다.
문득 떠올랐거든요. 축구 선수에게 정말 필요한 게 무엇인지, 또 무엇이 주어져야만 하는지.
기회였습니다. 선수들에게 필요한 것은 물질적인 그 무언가가 아닌, 자신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였어요.
저는 그 친구에게 선수들이 처한 현실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리고 고민 끝에 저희는 한 가지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전 세계의 축구인에게 한국 선수들이 그 어떤 장벽도 없이 자신을 알릴 수 있는 공간,
한국 선수들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를 담아,
한국 선수의 열정을 주목하는, 전 세계의 누구나 쉽게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그런 공간을 만들자!
축구와 관련된 지식은 제가,
사이트 제작과 영어 통역이 필요한 해외 미팅에 대한 부분은 그 친구가 맡아, 시작되었던 저희의 조그마한 프로젝트가
이제서야 거의 마무리에 접어들었어요.
국내외의 많은 분들이 저희의 진실된 이야기를 들어주셨고, 또 도움을 주셨습니다.
현재 저희는 태국, 일본, 중국, 터키, 호주, 네덜란드, 독일, 스페인 외 일부 구단 관계자분께 저희의 프로젝트를 전달하였고,
전달 받은 모든 분들이 그 가능성에 대해, 또 이용 의사에 대해 긍정적인 답변을 주셨습니다.
또한, 멀지 않은 기간 내에 저희는 홍콩, 싱가폴, 베트남 등의 국가를 직접 방문하여 지금까지 저희가 해 왔듯,
직접적으로, 저희의 취지와 한국 선수들의 가능성을 알릴 예정입니다.
한국 선수분들과의 접근성을 조금 더 열고자,
또 주신 도움에 조금이라도 보답하기 위해, 저희는 사이트 이용을 무료로 진행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저희를 믿고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과,
앞으로 저희를 믿고 의지해주실 많은 선수분들의 더욱 화창한 내일을 위해, 저희는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다가오는 11월 30일, 저희가 열심히 준비해 온 플랫폼이 마침내 세상으로 나옵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저희는 OCCE의 공동 대표, 이채원, 이재원 입니다. 긴 글, 저희의 사연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PS. http://occe.kr , 01048301140 - 이재원 / 01031470195 - 이채원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나 연락 주세요!
첫댓글 잘 되시길 바랍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세계무대를 꿈꾸는 선수분들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나아가겠습니다!
초심으로 항상 운영되어
모두 믿고 공유할수 있길 바랄께요~
글쓰신데로만 된다면 축구선수들이
큰 그림도 그릴수 있겠네요^-^
꼭 그럴 수 있기를 저희도 간절히 바랍니다!
응원의 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구미 오상고나오고 서남대나온 이재원선수 맞나요
네 맞습니다. 어떻게 저를 아시나요...
@OCCE 네 맞는군요 저는 신흥초나왔거든요
반가워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11.21 22:52
두분얼굴도 멋지고 이쁘시네요.좋은취지인만큼 잘되길바라며 후배들을 위해서 큰일하시는데 고맙습니다~~
쑥스럽습니다... 응원의 말씀에 힘을 얻습니다! 저희가 할 수 있는 부분을 묵묵히 해 나가겠습니다 :)
이제원님 전화번호 좀주실레요 통화 하고 싶은데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11.21 23:05
인맥보다는 실력으로 정당하게 평가 받을 수 있도록 더 많은 선수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그런 플랫폼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이렇게 응원해주시는 부모님들이 계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나아가겠습니다 !!
멋진 계획입니다.
모 스포츠싸이트 홈페이지에 제가 건의를 드렸던 내용입니다.
지금이라도 실현되니 기쁜마음입니다.
늘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선수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홧팅하세요!
감사합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11.22 13:16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11.22 13:49
응원합니다^^
전번 따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노력하겠습니다!
응원합니다. 좋은 방향으로 가서 힘들게 고생하는 축구인들에게 희망을 주는 일들이 많기를 바랍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초심을 지키고 끝까지 나아가겠습니다!
응원합니다! 좋은 취지로 일하시는 만큼 결실도 값지리라 믿습니다! 홧팅하세요!
선수분들과 함께 하는 길이 되길 절실히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멋집니다~~ 후배들에게 좋은 길 열어주세요~~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도전에 박수를 보내고 응원 합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당장은 힘들더라도 꼭 성공하실거라 믿습니다.
후배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듯하네요~^^
감사합니다! 저희의 노력이 선수분들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나아가겠습니다 :)
저희 아들은 내년에 고1이 되는데...벌써부터 막막해지네요 곧 닥쳐올 일들이 좋은 결과물이면 다행이지만 대학문턱도 밟아보지 못하면 어떡하나 이런저런 생각에 여기는 지방이라 정보를 쉽게 접하기가 어려운데 도움 필요할때 전화드릴께요....모든 축구인들에 희망이 초딩때는 메시 호날우드를 꿈꾸지요 그러다 중등떄는 국내프로 선수 고등때는 현실이 만만치만 않지요 대학이라도 가면좋겠다로 그림이 작아지는것이 현실입니다...응원합니다
선수분을 믿어주세요, 잘 해 나가실 거예요!
저희 또한 저희의 자리에서 한국 선수분들께 힘이 되어 드릴 수 있도록 하루 하루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
궁금한 점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응원의 말씀 감사합니다!
새로운 도전,,, 성공하는 기회가 되시길 응원합니다.
응원의 말씀 감사합니다! 선수분들께 꼭 도움이 되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어떤 연령대에서 픽업될 가능성이 높은지,나라별 연령대별(인원.계절별포함)로도 정보를 수집, 공개해 줌으로 선수층에서는 사전 필요한 영상등을 준비하는데 차질이 없을겁니다. 두분이 궁금한것 질문해주세요하지만 두분이기에 더욱 그렇습니다. 특히 다양한 선수층에서 묻고 질문할 내용들을 세밀하게 파악 사전 공지해, 궁금증을 풀어줌으로 일을 편하게 이끌어 갈수있음을 말씀 드림니다. 성공을위한 열정이 대단하시니 힘듬도 이겨낼수 있다고 봄니다. 응원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