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지독하게 인기없는 전차 중에 하나가 일본 전차류죠.
그 와중에 아트맨님 덕분에 구해서 만들게 된 타미야 90식 전차입니다.
만드는 내내 정교한 디테일이나 딱딱 들어맞는 정확함에 탄복을 거듭했습니다.
사진에선 나타나지 않았지만 표면에 세밀한 표현이 정말 대단하더군요.
이젠 아카에서 우리 모델러의 숙원이던 K1A1을 내놓아 그저 고마울 뿐입니다.
오늘 약 세 시간 정도 조립하면서 하체는 조립을 끝냈는데 타미야가 울고 갈 정도로
기가 막히게 맞아줍니다.
아무튼 이제 K1A1 완성을 향해 나갈 예정입니다.
타미야 아크릴칼라 자위대 그린 및 브라운을 사용했습니다.
오랫만에 유화는 사용하지 않고 먹선과 드라이브러싱만으로 끝냈습니다.
닮은 꼴의 레오파드 2A4와 함께..
형님~~!! 어찌 이리 멋진 작품을 도 올리셨어요!! 전 손도 못데고있는데..ㅜ.ㅜ...그나마 형님 작품을 참고해서 작업할수있게되서 다행입니다. 전 락카 지정색 준비했는데...타미야 컬러가 더나은것 같기도 하구요.... 암튼 멋진 작품 잘봤구요. 작업하시는 열정에 놀라울따름입니다..
아트맨님이 이리 말씀하시면 아 이거 섭섭하죠. 정말 예술 색감 내시는 분이 뭔 소리를..^^;; 음.. 조만간 아트맨님의 90식 볼수있다는 얘기네요. 일단 정모에서 반가움을 나누죠.
이젠 타미야제 90식을 보기 힘들더군요.....뭐..어짜피 구입할 염두도 못냅니다만.....부러워요..ㅠㅠㅠ 그건 그렇고...레오파드2가 리얼하네요.....E마트에 전시되어있던 에이브럼스만큼 퀼리티가 뛰어나군요...ㅎㄷㄷㄷ
이제가 아니라 전부터 앞으로도 보기 힘들겁니다 ㅋ.. 뭐 워낙 인기없는 전차라.. 오~ 근데 거참님 동네 이마트에 멋진 아카 M1A1이라도 전시돼 있는가 봅니다. 비싼 것보다 좋은 우리나라 아카제품 많아요. 만들면서 함께 즐기자구요. 말씀 감사합니다.
드라이브러싱은 어떻게 하나요? 꼭 에어브러쉬로 한것처럼보이는데...
드라이브러싱은 에나멜 원액을 휴지에 꽉 짠 뒤에 돌출된 부위나 강조하고자 하는 부위를 열심히 비벼주거나 문질러주면 남아있는 에나멜 잔류물이 그 돌출부위를 강조해주게 되는 기법입니다. 모형에선 아주 많이 사용하는 일반기법입니다. 에어브러쉬로는 먼지표현만 가볍게 해준 겁니다.
lancer님 드라이브러싱 작업할때 저 같은 경우에는 3색위장이면 각각의 3색에 흰색을 섞어서 각각 드라이브러싱을 합니다. 귀찮다고 한색으로만 작업을 하면 결과물이 부자연스럽습니다
냉탱이님 방식이 정석대로 하는거죠. 저는 귀차니즘으로 늘 한 가지 색..
한일 가상 전투 디오라마~ 만들어보고 싶네요..ㅎㅎ
디오라마 재주만 있다면 이번에 만들고 있는 케이원에 격파된 장면 하나 만들텐데 말이죠. 아마 어느 분이 분명 만들어 주실듯한 예감이 듭니다. ㅎ
개인적인 질문이지만 ,, 그 벗겨진부분 있잖습니까? 많이쓰면 벗겨지는부분요 (페인트가)그건 어떻게 펴현합니까? ㅎ 아참 그리고 탱크는 모두 조립한다음에 도색하는겁니까 아니면 하기전에 하는겁니까 참고로 ,, 붓도색이요 .. 그리구 탱크 저렇게 제가 만들려면 몇십년은 흘러야할것같아요 정말 진짜같아요 ㅎ
벗겨진 부분이라면 치핑을 말씀하시는 거군요. 보통 에나멜 검은색과 건메탈 등을 적당히 혼합해 세필로 일일이 표현해 주는 겁니다. 덜하지도 더하지도 않는게 요령이겠죠. 밀리물의 도색은 대부분 완성 후에 합니다. 붓도색으로 여러 경험 쌓은 후에 에어브러시를 이용하시면 더 멋진 작품 만드는데 도움되겠죠. 말씀 감사합니다.
자 90 식이군요....이거 포탑 옆면에 빵구 내셔서...좀 있으면 완성될 k-1에게 얻어맞은 표현 해주시면 안되요???ㅎㅎ 농담이구요.. 밀레님엄님 특유의 절제되면서 자연스러운 웨더링이 특히나 빛을 발하네요...미운 일본전차지만 보기는 좋네요^^
다음에 아트맨님이 90식 완성 예정인데요. 아마 그때 분명 이런 상황 만들어 주실 것 같은데요.^^ 케이원에 둘러쌓여 박살난 90식.. 전 아트맨님께 왕창 기대중 ㅋ.. 영준님 늘 잘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완전 짱 입니다요~~~~^^이젠 저 한테도 슬슬 기술을 전수 해주실때가 되지 않았나요..흐흐흐2틀 남았네여 형님..흐흐^^
아..그렇구만. 이틀 남았네. 근데 웃는게 왜 그려 ㅎ..^^;; 아 글고 자네 작품 보니 전수고 뭐고 처음부터 디오라마 하던 사람이 뭔 기술 전수여. 토욜날 만나자구.
정말 멋있네요~~~ 웨더링을 약하게 했는데도 보기륜 부분과 하부가 좋습니다....
요즘 작품 안 보여주시네요. 더위 때문에 잠시 휴식중이신지.. 항상 좋은 말씀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 케이원 조립마무리가 영 이상해서 머리 싸매고 있습니다.^^;; 모형도 계속하시고 건강 관리도 잘하세요.
정말 멋지네요 보기힘든 90식 전차군요 저도 꼭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요즘 한 동안 뜸하신 것 같던데.. 제작기에 올라왔던 작품도 이젠 마무리다 되셨을테고.. 늘 저나 블루개비님 만드는 아이템이 비슷하네요. 현용 좋아하다보니 뭐 어쩔 수 없는 현상이겠군요. 늘 말씀주셔서 감사합니다.
72스케일로 열나게 만드는 중인데 색의 부드럼이 한층 더 느껴져요~ 비법이라도?;; 저는 그냥 바람붓으로 휘휘 칠하는데..
글쎄요. 이번에 쓴 도료는 아크릴.. 저 역시 에어브러쉬로 휘휘 칠하는 스타일인데 뭐 달리 비법이 있을 턱이..^^; 72스케일이면 엄청 귀엽겠네요. 말씀 감사합니다.
말로만 듣던 90식전차... 예전 데프콘(김진명씨 作)한일전 책을 본 적이 있는데 K1 vs 90식 맞붙는 장면이 정말 실감나더군요. 다시보니 새롭습니다.
저도 그 데프콘 읽어봤습니다. 90식 전차부대가 우리 군의 K1에게 박살나는 장면 저도 기억이 새롭군요.
혹시일본이 레오파트전차를 카피한게 아닐까여? ㅋ
실루엣이 너무 비슷하죠. 일본의 차기전차를 보면 이번엔 하체가 영락없는 프랑스의 르끌레르 전차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