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1.22(월), 전략기획부>
□ 능력평가 혁신 : 국가시험사고 예방 및 대국민 편의 제공 확대 방안
○ (디지털 전환) 인간과 기계의 협업을 통한 휴먼에러 최소화
- AI 기반 출제체계 및 채점시스템 구축, 응시자격서류 자동심사, 무인 CBT 시험체계 구축, 답안지 RFID(정보인식기술) 도입 등
○ (편의제공 확대) 국민이 편리하게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환경 조성
- Q-net 시스템 전면 개편, 정보공개 확대, 디지털 시험센터 확충, 모바일 국가기술자격 전자지갑 앱 개발 등
○ (경영관리) 조직, 인사개편을 통한 안정적 시험 운영기반 조성 및 직원 전문성 제고 방안
- 자격검정종사자 전문직위제 신설, 전문 교육과정 개발·운영, 능력평가 업무부서 조직개편(모니터링 전담부서 신설) 등
□ 주요사업 혁신 : 리스크 관리 관점의 중단기 혁신과제 도출 및 실행 계획
○ (능력개발) 능력개발전담주치의 모바일 현장 컨설팅 등 수요자 맞춤형 직업능력개발 서비스
○ (외국인력) 산업현장 빈 일자리 해소를 위한 외국인력선발시스템 디지털 전환
○ (해외취업) 디지털 기반 해외취업 정보 제공, 해외 일경험 지원사업 신규 추진
○ (디지털정보화) Q-Net, HRD4U 등 대국민 연결서비스(전산망) 안정적 운영 및 빅데이터 활성화를 위한 클라우드 서버 도입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