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 Wee센터는 30일 담양교육지원청 담빛배움터에서 위기학생의 효율적인 상담 및 치유를 돕고 체계적인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자문의를 위촉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자문의는 정신건간강의학과 전문의 2명과 심리치료전문가 3명으로 구성해 정신건강 치료 병원 방문이 어려운 학생과 학부모에게 Wee센터에서 보다 편안하게 의학적 소견과 상담 개입 방안을 제공한다.
또한 더맑은정신건강의학과의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위기학생 연계를 위한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고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심리상담 치료를 돕는다.
업무협약기관 전시형 원장은 “교육청과의 원활한 교류를 통해 학생의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조기에 발견하고 개입함으로써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숙 교육장은 “이번 자문의 위촉과 업무협약식을 통해 학생 및 가족에게 전문적인 상담‧치료가 지원돼 건강하고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51086
담양교육지원청 자문의 위촉 및 업무협약 체결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 Wee센터는 30일 담양교육지원청 담빛배움터에서 위기학생의 효율적인 상담 및 치유를 돕고 체계적인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자문의를 위촉하고 업무협약을 체결
www.miraenews.co.kr
#담양교육청 #이숙교육장 #Wee센터 #위기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