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광주행 열차
선제바부 추천 0 조회 451 03.10.04 20:44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3.10.04 20:45

    첫댓글 허허 글쎄올시다... 호남선은 경부선처럼 수요과 확 있는것도 아닌데...

  • 광주역 시 중심 아니었던가요? 전남도청이랑 가까우면.... 시 중심아닌가?

  • 03.10.04 21:35

    글쎄요.... 천안-논산간 고속도로 덕에, 고속버스들은 소요시간만 계속 줄어들어서....

  • 음... 그거 말고 선택정차가 가장 효율적일듯 싶습니다만..

  • 03.10.05 00:56

    광주도 새마을1호방식으로 서울,서대전,익산,광주 이렇게 정차하는건 어떨까요?

  • 03.10.05 00:57

    물론 일부 새마을호만요^^;

  • 03.10.05 01:02

    그리고 광주역 시 중심에 있구여 공항은 좀 외곽지역이죠 송정리에 있어영

  • 03.10.05 20:25

    선택정차가 좋은 방안이긴 한데, 하필 수요가 문제죠. 상행선은 모르지만, 하행선은 평일엔 익산만 넘어가면 절반 이상이 텅텅 비었던 걸로 기억합니다만. 서울발 목포행도 그런 실정이구요.

  • 03.10.05 20:26

    90년대 중반에는 어땠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금호그룹이 고속버스터미널을 너무 과감하게 짓는 바람에 광주전남 교통수요를 싹쓸이 하지 않았나 싶네요.

  • 03.10.05 20:28

    그리고 서광주역, 송정리역, 효천역 등은 시 외곽에 위치해있어서 여건이 너무 좋지 않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 03.10.06 10:46

    논산쪽에서 너무 철길이 너무 꾸부정거리는게 문제에요...~ 선로최고속도 제한도 문제인듯 합니다~

  • 03.10.06 14:01

    승하차 승객이 거의 제로에 불가한 함평,장성,논산 등은 선택정차가 필요하다고 봅니다..(충분한 타당성 조사 후에 많은 승객이 이용하는 시간대의 열차는 정차하는 방식으로..)

  • 03.10.06 17:05

    논산은 훈련소 입소하는 월,목에는 전열차 정차로 하고, 나머지는 평균수요를 고려하여 선택정차하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