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차감 문제로 쇼바교체, 부싱 올바라시, HG쇼바..
뭐부터 할지 고민하다가 궁금한게 생겼습니다.
초기형k7을 중고로 구입하고서 단단하다 하드하다 는 말이 많지만
출고시 컨디션의 승차감을 모르니 그러려니 했습니다.
동일한 방지턱을 제가 주행해본 몇가지 차종들입니다.
신형카니발...산타페dm .. SUV니까 잘 넘어갑니다 ㅋㅋ;
초기형그랜져HG .. . 더뉴k7 ..
Q50 .. 페리520d .. 428i m팩 .. 페리A6 ..
공통적인 느낌은
충격이 존재 하지만~~ 보들보들한것이 완충된다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m팩 서스에 타이어편평비가 35인 428i 와
초기형HG가 그나마 제 k7과 가장 흡사하지만 그래도.. 완충된다는 느낌이 딱 듭니다.
제 차량은.. 하체쪽의 보들보들한 완충감 없이 충격이 올라옵니다.
처음에 가져왔을때 순정17인치였을때에도 타이어의 쿠션감은 느껴지지만 서스쪽의 그 보들보들한 완충감은 없더라구요..
제 차가 오래되어서 그런걸까요..아직 하체 소음은 없구요..
아니면 원래 보들보들함이 없이 이렇게 하드한 차인가요? 더뉴K7은 좋던데..ㅜㅜ
그러면 걍 탈려구요 ㅎㅎ
첫댓글 HG 쇼바 스프링으로 바꿔보세요
방지턱 물렁물렁하게 잘넘어갈거예요
HG쇼바가 장착후 만족하시는분들이 많던데
HG쇼바가 답인걸까요ㅎㅎ
일단 지금 현제쇼바가 상태가 많이 안좋을껌니다. 쇼바 수명이 보통 8만~9만정도라고 하네요. 제차도터진곳없었는데 13만때교체할때 탈거된쇼바 눌러보니 신품이랑은 비교가 안되게 허당이더라구요. 현제는 아이때문에 HG쇼바로 바꾸고 탑니다. 승차감 많이 좋아짐니다. 하지만 롤링이 좀 생겼고 차고가 약간이지만 높아지네요. 운전재미를 놓친대신 승차감을 얻었습니다...
많이 좋아지나요! 근처에 계시면 타보고싶군요. ㅎㅎ
저는아에 독일제로 빠꾸고 다운스프링 했어요~
먼저보단 나은 느낌~
독일제면 빌스테인?이신가요.
저는 윗분들 조언을 보니 스프링은 그대로쓰고 쇼바만 HG걸로 장착해볼까 싶기도하네요..
12년 3.0LPI 오너입니다 HG로 갔다가 더뉴K7로 바꾼 1인으로써...
몸에 크게 다가올만큼 변하는것 없네요ㅡㅡ윗분들 설명처럼 HG는 턱넘기좋습니다...하지만 확달라진 승차감 없습니다
더뉴K7은 1.2세대보단 쬐금 좋지만 변화는 크게 없습니다ㅡㅡ
최종결론으론 그차량에 맞는 순정품이 가장 잘맞으며...어떤쇼바를 장착하셔도 지금 표현하신 보들보들한 느낌은 찾지못하십니다
타차종쇼바를 장착하셔도 절대 만족못하시며 투자대비 값어치 없다고 개인적인 의견 한표던집니다
저두 많이투자해본 경험상 K7은 스포츠형 준대형 세단으로써
예전 대형세단같이 보들한.물렁한 세단이 아니란게 최종적으로 결론내렸네요ㅡㅡ
TG나 제네시스BH 같은 물렁한 느낌을 바라진 않고
조금의 보들보들한 완충감이 생긴다면
괜찮을거같았는데 기대하면 안되나보네요ㅜㅜ
수명 다된듯 보이는 쇼바나 한번 갈아봐야겠네요.
늦은시간인데 경험실린 소중한 조언 감사합니다~!
스프링쇼바 두가지를 바꺼야
부드러워질겁니다
K5는 더딱딱해서 ㅡ.ㅡ
다운스프링바꾸고 쇼바는 hg꼇더니
좋아지더라구요
전 k5타구 처음에 서스 해논지 알앗내요 ㅋ
K7은 그나마 양반이내요 ㅋ
hg쇼바 주문했네요 내일 바꾸러갑니다.. 후기 올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