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걷기|송여선 : 당나라 불광사전 앞 고송인 行走|松与禅:唐代佛光寺殿前古松引
손정
송, 거의 문인 묵객의 펜 아래에서 가장 자주 나타나는구가의 대상, 산수의 부동소현, 또는 직관적인 화면의 본체가 마하변각에 묵인되어 있다.산서 오대현 불광사에 가면, 옛 건축소에서 내포한 천년고물을 제외하고.대전 직전의 고송은 남선사 앞 마당의 정원을 연상케 하는 푸른빛 乔송으로, 초입진지, 식생에 대한 인상이 송간지영이다.
일본과 중국 전통 회화 그림 속에는 많은 선 소나무."의상은, 또 모두 그 낭랑한 필치로,택은 고풍으로,고풍의 뜻을 나타냈다.
6월의 기연은 마침내 "양림"의 산을 한 번 갔다.서고건행(西建行)고건(所长)은 우리학(我學)의 소장이 아니었는데, 출발하기 전에 책꽂이 구석에서 《중국건축사(中國》)》의 두꺼운 한 권을 뒤져, 등심에 곰팡이가 피어 있고, 속표지에 검은 펜으로 쓰여 있었다.밀레니엄의 6월은 항저우에서 구입한다.이것은 길고 상세하며 미사여구가 화려한 반백의 장편으로,그 당시에 중도에 읽기를 기다렸다.앞길을 넘나들며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양림의 소중한 손으로 그린 그림을 감상하며, 가로 세로 선은 따뜻한 탄력으로 가득 차 있어 인간의 지혜가 빛난다.양림미인의 명성을 널리 알린 덕분에, 나는 마침내 불광사에 서게 되었다.주백의 벽체 아래.
불광송추
불광의 아름다움은 천년을 지나는 성당의 기상, 시간을 묻은 포유에서 비롯되었는데, 그 독특함은 단지 세상에 드문 것이 아니라 후세의 학자가 저술한 것으로, 최근에는 딩거(垚)인 불광 5점을 읽는다.둘째, 칠주팔백은 북송관수의 법식조조성에 관한 최초의 기록으로, 그동안 국내에 제대로 들어맞는 사례가 없었다는 동대전 후외벽의 맹장을 혁혁하게 증명하고 있다.셋, 사라진 현관: 대전이 세워진 후 어느 해, 권주 사이에 있던 판문이 정면추석 기둥 사이에 다시 배치되고, 전랑이 전 안에 은거하여 건물 입면에 거변(건물이 지닌 유동생명)이 생겨났다.4. 불광사의 옛적은 당대에 국한되지 않고 5세기 북위시대에 창건되었고, 9세기의 재건은 당시로 거슬러 올라가도 옛 건축물에 대한 숭경정례였다.5,1937년 한여름의 불광사 고찰에서 임휘는 불단에 서서 대전의 대들보를 명확하게 식별한 영공의 만남으로 섬세한 관찰이나 예술적 예민함의 특질, 인연의 우연반 세기가 넘도록 양사성은 그 대저에서 귀중한 사료를 논리적으로 치밀하게 빗겨나가고 있으며, 후입 건축학인들은 나날이 관점을 어느 정도 수정하거나, 그 정신에 대한 독해와 서술이 될 수 있습니다.이 오래된 절을 걸으면, 먼 옛날의 황무지 반암에 자리하고, 인류조물 천년의 시간척도는 억장량의 지질연륜 앞에서는 부족함을 알 수 있지만, 건축인적 인재와 함께 한다.
불광 대전리 입면도
옛 건축에 내포된 것 외에천년고물, 대전 직전의 고송은 남선사 앞뜰에 떨어진 푸른빛 乔송을 연상시켜 초입진지, 식생에 대한 인상이 송간지경이다.
불광고송
송, 본래 살아 숨쉬는 오래된 생명력의 견증자로 오래된 산서산천 사이에서는 하화처럼 현란하게 피어나 진지의 역사적 원류가 길게 이어져 있다.《시경》에서는 송의 내용에 대해 약 7군데를 다루고 있는데, 이하와 같다.
《위풍·죽간》:기수애, 회송주.《정풍산유부소》:산에는 다리와 소나무가 있고, 隰에는 유룡이 있다.[고야 天保]《소아·스칸》 : 대나무 봉오리와 같고, 소나무와 같다.'고야頍弁':여라와 잣나무.'노송·閟궁':徂래의 소나무, 신보의 백.'상송은무' : 척피경산, 송백환환.
이 일곱 개의 문자 의미는 풍물경치, 식물자세차원의 묘사유의에 한한다.'산유부소'와 같은 소나무는 나무 모양만 크고 본래의 뜻은 크지 않다."송백의 무모함이나 승은 없다"송백의 장청(長青)의 본질이 장수로 이어진다.송의 중국 전통문화 비덕 의인(的象征人)의 상징은 시경(诗經) 시기 초단(。)이었다.공자 논어(:") : "세한 뒤 송백(松)만 지고 진다."荀子는 또한 "송백은 가을을 지나도 시들지 않고, 서리를 맞아 눈이 내리면 변하지 않으며, 나이가 어리지 않으면 잣나무를 알 수 없으므로, 군자를 알 수 없다."고 하였다.중국의 예로부터의 전통은 "탁물언정·기의유심"비흥 수법, 역대문이 있다.문학 작품은 송송의 대상에 이미 포함되었다.사도정(望道韫) '의계중산영송(拟中中中散)' : "산의 소나무를 멀리 바라보니, 융동은 지지 않는다.헤엄쳐 휴식을 취하고 싶다.이상은: "연군고수식정에 가느다란 잎이 바람을 가득 채웠습니다.복숭아와 자두는 한창일 때는 쓸쓸하지만, 설상이 많으면 파릇파릇해진다.일 년 몇 차례에 걸친 고영한 일에서 백 자나 되는 재간이 돌로 된 공을 세운다.셰시위안의 차마객을 위해 슬픔이 하늘로 날아오를 것"이라고 말했다. 범경중 선생 '죽서'를 가까이 읽으니 세한삼우의 유를 논한 원류, 중국 문명의 비유 원천인 고로가 서양 수사학인 태두서세라, 세한삼우의 비유가 있다.집시(1137-1213) 문운: "매화는 자주 신과 같은 붓질을 하고, 송죽은 더욱 진실을 알게 되며, 백훼천화도 벗을 수 있고, 세한에도 이 세 사람만 보인다."송죽은 매화나무에 비견되고, 매화는 얼음을 겹겹이 쌓아 몸놀림과 소나무, 의심운단, 모두 자연의 신에게 창조된 것이다.소나무는 흙이 없고, 돌을 흙으로 삼고, 몸과 껍질이 모두 돌로 되어 있고, 비와 서리와 눈을 죽이고, 구교의 원기, 갑토박태고, 또한 금고물과 푸른 풀을 심으며,긴 소나무가 요철을 이루며 벼락치는 땅으로 수십 장에 가로놓였더라이 조물은 이 연극을 위해 역으로 접혀서 백 천 년을 더하게 하였는데, 어찌하여 바퀴끝을 내리누르고 울창하게 할지 모르겠습니다.송의 자연스러움은 하늘과 땅의 자연에서 비롯되고, 소나무의 능선 표정기절, 소나무의 장엄함이 숭고함을 관전하며, 창망한 백년은 그 고괴함을 얻기 어렵다.
불광 와지 고송
원류에 장문의 뜻을 남기다.글씨가 울창하고 대량의존세회화 자료를 보면, 송, 거의 문인 묵객의 펜 아래에서 가장 흔히 나타나는 구가의 대상, 산수의 부동한 모습, 또는 직관적인 화면의 주체가 말하구려.소나무 그림자가 산계천에 가득하고, 파나소닉 고은, 송석 불선이 가장 흔하며, 송은선 사이의 품격이 서로 잘 어울린다.송은, 송선입화, 연원을 거슬러 올라가거나 절 건축 정원의 구도와 관련이 있습니다.사찰식물에 관한 최초의 기술은 대략 동진 태원년(376-396) 사이에 승혜원이 여산에 동림사를 조성하여 중국 사찰 원림건축을 위한 최초의 모태이다.혜교 '고승전'에는 "하지만 향로의 봉우리를 지고 폭포의 계곡을 끼고 있고, 돌로 된 베이스, 즉 송재구, 청천환계, 백운만실.경내별치선림, 삼수연응, 석경태생.'낙양가람기'는 당시 북위 낙양성 안의 여러 사찰의 구도를 묘사하며 "당우홍매, 임목소삼, 정열수죽, 처마끝 고송, 사봉입원, 곡소환당"이라고 표현했다.이러한 사찰인 원림의 구축이념은 왕유의 辋川문인원림과 가깝다.처음 건립된 598년 저장(天江) 천대산(天松山) 국청사(國万)는 '만송경(。)'의 정원 배치로 명성이 높다.
천태산 국청사 수탑이 멀리 바라보다
국청사 만송경 20세기 옛날 사진
이 솔 길은 그 해 옛 성으로 갔다.국청의 주요 통로인 길은 굽이굽이 5리를 굽이쳐 올라가고, 냇물이 졸졸 흐르고, 새소리와 啁啾소리, 샘소리, 새소리, 소리가 가슴에 들어오고, 해빛이 눈부시다.당유피일휴시(里日门)는 "십리송문국청로(,門國清), 식원인석에 보리수(。")"라고 칭송했다.송대왕 10대에도 "십리송성이 간천을 이어오고 청음이 귓속에 들어와 잠도 오지 않는다"는 비슷한 깨달음의 구절이 있다.발길이 닿는 순간 모든 속세분요에서 벗어나 지친 마음을 닦고 정화한 참배객은 결국 무한정 부처 앞으로 나아가게 되고 경건한 의식은 모든 종교와 정신행사의 법문이다.마음의 땅에 도달한 비도에 푸른 소나무가 심어져 완행하다가 천여 년 만에 시야가 닿은 석탑, 법당, 불전, 가람, 종루가 시간의 세례를 받으며, 여러 차례 훼손되고 복구되었다.송백과 같은 고목은 절의 꽃나무에 으뜸이며, 그 푸르름이 끊이지 않고, 오설풍상(。)의 본질정신과 불석교의령성초탈성이 잘 어울린다.절은 일반적으로 깊은 산속 밀림을 입지하며, 종교적인 장소인 삼천고목의 시간적 경도적 연속성과 안정성은 역사적 강 속에서 오랜 세월을 거쳐왔으며, 불광사의 고송은 같은 이치이다
산시 각산사
송입선계 불토는 이미 때가 지났는데 사대부와 선승의 왕래가 밀접한 것은 송선입화를 추진한 인문적 요인일지 모르지만, 《당조명화록》은 기록되어 있고, 비홍, 위언, 장조선화, 장조선화화송기법의 글자에 관한 자세한 기록은 5대에 걸친 형호, 당말산수화의 관, 태행홍곡에 은거하고 홍곡은 개봉의 북쪽에 위치하여 태행산맥은 백리를 면하고 있다.그 필법기는 다음과 같이 쓰여 있다.
태항산에는 홍곡이 있는데, 그 사이에 몇 묘의 밭을 터서 나는 늘 밭을 갈고 그것을 먹는다.어느 날, 신령산에 올라 사방을 둘러보니, 큰 바위문으로 되돌아갔고, 이끼길로 물이 나왔으며, 괴석상연이, 그 곳으로 급히 들어간 것은 모두 고송이었다.가운데 홀로 큰 자를 두르니 가죽이끼와 비늘이 하늘을 타고 빙빙 도는 세도가 운한에게 붙으려 함이니라숲을 이룬 자는 상쾌한 기운을 중히 여기고, 그렇지 못한 자는 절조를 안고 스스로 굴복한다.뿌리를 돌려서 출토하거나, 큰 흐름을 끊을 수도 있다.괘안 반계.그 이상함에 두루 칭찬하다.내일 붓을 들고 다시 쓰는 것은 수만 부에 이르러서야 비로소 참되다.내년 봄, 석고암 사이에 와서 한 번 만나다.문의서가 그 사유로 대답되었다."원합니다"그대는 부지런히 일하면 붓과 먹을 잊고 진경을 얻을 수 있다."
행간마다 그 중리법이 사실적인 근엄한 태도를 보였는데, 뛰어오르는 종이 위의 소나무는 그 창작 스케치의 자연 모본으로, 깊이 연구한 후 그 필치에서 점차 법도가 되었다.산 속의 은자는 세상과 단절되어 있지만 화가와 동애인 청련사는 서로 가깝게 왕래하며 최소한 두 번은 분명하게 기록되어 있다.청련사 사문주지명호 대우
6폭의 옛 옥사를 지으니, 군주가 제멋대로 글을 쓰는 것을 알 수 있다.천간수를 구하지 않으면 두 그루의 소나무만 있어야 한다.나무 밑에 판석을 남겨 천변 종원봉.근암의 유습처는 유독 먹 연기가 짙다.
내용은 직설적이고 격식에 얽매이지 않으며, 형호는 흔쾌히 응할 뿐만 아니라, 화답과 화답을 한다.
제멋대로 휩쓰니, 산봉우리가 다음으로 높다.붓끝은 차고 나무는 여위고, 먹빛은 엷고, 들구름은 가볍다.바위 분수가 좁아서 산뿌리가 수평이다.선방이 펼쳐지자 고공의 정을 겸칭하였다.
비슷한 상황이 원나라 화단의 지도자인 조맹철이 친교를 맺은 고승들 사이에서도 발생하였다.
하늘에는 달이 있고 땅에는 소나무가 있으니 어찌 송월의 정취가 무궁무진하랴.송생 금가루 달은 토끼를 낳고 달은 명주를 품고 송화룡을 만든다.달맞이는 창공송에 衲을 매달고, 송회선정월은 하늘에 서고, 노승은 송두월을 가리키며 웃는다.송월은 한 곳에 공급해도 무방하다.
괴테는 "품격은 품격을 부른다"고 말했고, 물류는 함께 모였고, 물인은 함께했다.은자는 높은 선비의 품격과 산수를 함께 중시하고, 산수의 정 또한 항상 그윽한 사람과 친하게 지내며, 소나무는 강직하고 청신하며, 고아한 지음에 더욱 친하다.
송장격 백련사도권-파나소닉고사(국소) 랴오닝성 박물관장
전통 문화 "비드"의 부격으로 자연 경물은 인간의 정신과'천지는 나와 함께 살고 만물은 나와 하나가 된다'는 품격의 말은 이미 '송입화'의 넓은 배경을 깔고 있다.문화사부터 회화사에 이르기까지 송은 선 사이에는 영적 차원의 연결융회 관통이 정해져 있으며, 묘사송찬의인도 등의 기법을 통해 아역과 송석도 등에 대해 출력하고 있다.역대 묵객의 붓 아래 겹겹이 쌓인 첩첩산수나, 변방의 영롱한 경치와 소나무의 형상은 체례척, 필법, 구조, 묵색의 공융류 천년을 이어가며, 왕조의 교체에도 불구하고 송풍의 풍격이 있다.문인의 소나무는 자연을 내포하고 회를 기르며, 인간의 빛까지 겸비한다.
송일명 송천반석도축(국소) 견본수묵
원 당나라 《상포귀어도(국소)》견본설색
마쓰노 가작호는 별처럼 많고, 각종 화사하며, 화론 문자가 상세하다.사실, 행적은 모두 그대로 있고, 고전 작품에 대한 해독, 분석, 임모, 이론과 기법의 귀납, 그리고 화리 탐색의 필요 때문에 식물 화보가 생겨났다.남송(南宋)년 '매화희신(梅花神)'에서 시작된 식물화보(。)는 회화사상 식물주제가 전문화보 교과서가 되면서 중국 목판조각 인쇄의 모범을 보였다.명청시대에는 화보의 판본이 한창이었고, '겨자원', '삼희당', 사적지인 가작이 차례로 등장하여 회화 기법이 널리 전파되었다.이 식물의 화보와 같은 주요 내용을 대략 정리했는데, 기본 내용은 식물의 국지적 입수, 떼어서 세부를 모사한 것으로, 소나무의 경우, 가지를 떼어서 "송가지"를 가리고, 곡직만천 "송간".(그림견문지) 후세학용이 광범위하다
《개자원화전》 평지의 소나무, 《환상거화학간명》의 고산지송.
소나무가 식주로 그려지는 여러 형태도 요점, 단주, 쌍주, 삼주뿐만 아니라 송림군상(。林群)은 수량에 대응한 소나무의 자세이며, 진열과 배치는 소나무의 자태를 가장 잘 표현하는 경로이다.단주만에 먼지가 나고 독립하여, 두 그루는 생휘를 바라고, 세 그루는 오묘하게 떨어져 있고, 송림은 들쭉날쭉하고 앙앙이 교차하여, 부드럽고 생기가 넘치며 가장 아름답다.결국 이전에 현가는 모본으로 부지런히 연습하여, 사방을 헤아리며, 이해성이 혼연하여 편폭이 한정되어 있어 군더더기 없이 말하기가 어려웠다.
부채모양송침, 당인지송(국소)
원 이구 쌍송도(국소)
본인을 뽑아 사랑한 마원(송수도)약석: 마원, 남송화원이 조서를 기다리고 있는데, 그 산수화는 모서리가 클로즈업되어 있고, 많이 흰 것이 선명한 스타일이 화사하게 남아 있다.이것은 마씨가 대각 구도로, 양송이 대치하여 휘영하고, 송송 붓을 촘촘하고 힘있게 쓰면서, 곧은 붓이 접히고, 선이 굳고 탄력이 배어 있는 것이다.파나소닉 고즈는 바람을 맞으며 세상의 명과 소중함을 연연하지 않고 장생자득 일원단이라는 시화(。)로 호응했다.구도어는 간결하고 강력하며, 전통 산수화 전체의 번화한 주류 방식을 버리고, 눈길이 미치는 근방으로, 공간을 구축하여 또렷하고 윤활한 구조를 세련되게 하고, 효과적으로 정마를 표현한다.
송마원 《송수도》 견본설색, 랴오닝성 박물관 소장
이 글을 쓰는 과정에서 뇌 영상 자료를 일본 은행. 오매 불망하세가와의 등 6곡 병풍 백','의 소나무 숲, 왜냐하면 그것은 왜냐하면 그것은 더없이 아름답다 원활하지 못해 일본의 출처는 그 존재를 무시하고 있다.이후 기초 자료를 정리하거나 수중에 활용 가능하며, 소나무, 은퇴에 대한 매듭은 선 그림에 담는 고대 회화사에서 일의대수의 전형적인 일본 중 하나다. 예증송은 묘사대상으로 안토도산시대에 세력이 강대했던 카리야파에 의해 독점되었고, 김궐만송의 도경은 교토 천기의 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거대한 수많은 금벽의 장세벽화 속에 있다.'송림'은 694cm 길이의 순묵화 그림을 그려내며 소나무 숲이 보일 듯 말 듯 안개가 짙게 드리워진 곳, 군옥산 정상의 상상을 한 몸에 받았다.붓과 먹의 세부부분으로 돌아오니, 또 바늘이 질풍경우포처럼 모여들어 소나무 가지가 말처럼 강건하지는 않지만, 차분하게 말굽혀져 있고, 이완이 잘 되어 있고, 끊임없이 힘이 느껴진다.수야벽장화의 부귀한 흥청거림을 완전히 배제한 채 금토지본(金泥地本本)을 세세하게, 순묵(。)으로 그려서 선염하고, 시간세례를 거쳐 반짝이는 순수한 빛으로, 정미하고 아름 없이 아름답게 물들어집니다.
하세가와 등백 '송림' 스크린, 도쿄국립박물관 소장
하세가와 등 백생졸은 천문팔년(1539년)최장 15년(1610년)에, 날염 공방의 유종화사(幼)로 성장하여, 일찍이 불화를 연구하고, 교토의 바이히요(。日尧)상인 문하로 옮겼다.현존 작품 스타일로 볼 때 초기 대표작인 교토 대덕사 삼현원 라멘화는 당시 유행하던 중국 남송 마하원의 체화풍을 엄수했다.육친의 스승이 연이어 세상을 떠나 그 침침함을 30년 동안 감추어 두었다.일본에서는 사라진 30년 스타일의 전환에 관한 고증, 주요한 단서의 대략적인 생활상 변화, 게다가 어린 시절부터의 사찰문화 접촉 등으로 인해 그 후기를 수묵선화의 의취에 더욱 치우치게 하고, 은 후에 횡재한다.그의 고목원 원숭이도는 중국 선승 목계(牧)인 목계(猿) 송원도(松)를 본떠 구도에서 의경에 이르고, 백이 목계(继承了)로부터 소탈한 붓을 물려받은 선종삼매("。三昧)다.
하세가와 등백나무원숭이도 국지(왼쪽), 목계송원도 국지(오른쪽)
《송림》 병풍은 기법·오력·심미를 집대성한 작품으로서, 그 자유의식이다.의 통달, 회화 체력의 한계를 넘어 위문논의 전통적인 중국 회화에 비해 등백은 회화체 루틴식의 한계를 전혀 받지 않고 개성 있는 필묵을 구사한다.송림의 원형은 어린 고향의 일상적인 풍경에서 유래한 것으로 해변 어촌을 뒤덮은 노동자의 강인함과 열악한 자연환경에 맞서 싸우는 성격이다.식물의 수사 법을 은유에 송죽의 자기 이미 멜란지, 그리고 일본을 묘사하다 범주의 수묵 회화사에서 더 많은 작품을 개성화된 이미지를 지향 등의 선종 사찰의 문화가 젊었을 때 아저씨고, 부처의 영향이다.맞지 않는 섬세하고 자연스럽다 소나무 그 의미에 선 창작물이다.빈 영의 측면에서 심경은 끝없이 확장되고, 마음의 깊이는 백필 아래 있는 소나무 숲을 세속에서 벗어나게 하고, 번화한 외상의 방해를 받지 않고 직지인의 심령을 갖게 한다.다행히 2017년 교토에서 원작을 감상하며 인파가 몰리는 순간 세계는 이 그림만 남았다.
등백의 사건은 여전히 대시대 배경의 축소판 굴절로, 당시에는 동도의 빈번한 교류가 많았다.선승을 위해서는 불교의 심미가 수묵적 재미로 기울었다.가와바타 야스나리의 남송촉지선승 목계에 관한 평:
목계는 중국 초기의 선승으로 중국에서는 중시되지 않았다.그의 그림 때문인 것 같다다소 거칠기는 중국 회화사에서 거의 존중받지 못한다.일본에서 큰 존중은 했다.중국발이 그리 화론을 이런 관점을 당연히 목축업도 함께 찾아 작품의 간결한 일본이다.이러한 일본에 진출했지만, 화론에선 여전히 일본이 가장 높았다. 간결한 것으로 간주중국과 일본을 짐작할 수 있다. 다른
수묵이 위인이라는 관념은, 당나라 왕유(王维)에서 시작되었는데, 후에 소련이 강력하게 추대를 외치며 천을 넘었다.연간 문인화의 정수가 면면히 이어져 있다.높은 순위에 따르면, 송·원 개발이 한 때 일본 약 이백명 중국에 유학하다 오십 여명의 스님이 시간이 평균 보름까지 지키고 있습니다.선화는 동류(東流)로 추앙받고 있으며, 선화(画)의 영향력은 무로마치(。)에서 시작되어 15세기 후반에 동산(東山) 시대에 절정을 이루었다.일본은 중국 수묵화까지 수입된 초를 거쳐, 마치, 등이 어두운 것을 주문을 계승하고 로컬 셋슈 화사다.일본 본토 문화 흡수에 시집 가 받은 차별화한 중국은 수묵화 수묵화 한 일본은, 체크와 전반적인 부분 실사 렌더링 마음대로 사적인 일에 사용했던 유기적 결합, 운용함이 느껴지는 무한 잉크 색., 심지어는 빈 변환기법의 도입을 포기하는 듯한 편안한 기존의 붓 터치, 일종의 뿌리다 부주의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구도를 극대화하고 렌더링이 일본의 일관된 의식은 덩의 아름다움. 저승이 무미 건조하다
하세가와 등백송림 스크린(국소)
선종은 '송무고금색, 대나무는 위아래가 없다.'절, 고송담여 등의 어구는 소나무의 바늘이 언제나 빛을 받아 새것처럼 변하고, 늘 푸른 영연은 백 년 전과 백 년 후에 결코 색차가 없고, 눈앞에 보이는 것은 모두 빛과 그림자일 필요는 없다.대나무 속은 텅텅 비고, 마음은 아무 것도 살지 않아야 진정한 지혜가 드러나고, 자성의 빛이 비로소 나타날 수 있는데, 이른바 직심이란 것이 도다.이번 진지에서는 산속의 고송경치가 보이고, 산의 고요는 태고와 같으며, 송칙천고일벽은 우연이 아니며, 고금의 감회가 자연스레 가슴을 드러내는 같은 하늘과 땅이다.자연의 끝없는 고요함이 마음을 흔들고 고요하고 냉엄한 위대함에 들어가 눈물을 흘리게 한다.역대 고사들이 송유격으로 시문을 쓰고, 송을 그림으로 그린 것은, "모두 그 낭정한 필치, 택은 고풍으로, 높은 품으로, 신을 취하여 이별과 같이 정겹게 노래한 것이다.('죽의 서'를 인용하여) 소나무 그림자가 드리우고, 미사여구가 깨끗하다.
정원지송
이번 진지에 감사하다그 행로에 관한 만천의 생각들은, 특히 각지의 고목 요약을 정리하는데, 그것들은 이야기가 있는 삼천고목이다.
양저우 구목란 정원,당나라 은행.
백록동서원, 주희한한 손으로 단계를 심다.
산둥 공묘 대성문동쪽에는 당 '봉씨문견록'의 부자가 백엽송신의 향나무를 손수 심었다.뒷말은 말랐고, 현존 말뚝은 청옹정생의 '재생회'가 따로 있다.
하남 낙양, 관림청백나무 700여 그루, 수령 300년, 모가지가 고풍스럽고 장관이다.
강소강은 음지에서 산을 바라보고,1400년 팥나무로 대대로 전해지는 소태자 소통수식.원나라 때 시들었던 것이, 건륭이 다시 움트고, 옛 뿌리 옆에서는 무럭무럭 네 아름 피어오르고, 서리피가 얼룩지고, 가지와 잎이 무성하였다.시게. 봄 여름의 교분은 옅은 노란 꽃을 핍니다.
북경 계대사, 있습니다활동송, 자재송, 와룡송, 구룡송, 포탑송(和, 요탑과 함께 에워싸는 것)은 모두 사찰 고송(。)의 가품이다.
곤명흑룡담용천관내 천년고백(。) 두 그루는 송대에 시작됐다.또 다른 도안승은 손으로 중판 당매를 심었다.
소주동정후산령원사, 양조(서기 502년) 나한솔 한 그루는 줄기의 결이 감돌고 혹이 도드라져 있다.
청두 무후사, 전제갈량이 혜릉에 심은 고백.
강소연운항화과산기슭, 와룡기송, 전장 15m, 붙박이 8m의 옛 정취가 물씬 풍긴다.
절강성 천대 기슭성전의 작은 뜰에는 수매가 있는데, 수대 천태종 오조장에 안수식을 하였다.
항저우 초산 대명당항저우에서 이식된 것으로 알려진 송소연은 1933년 고사했다.현존은 명대분본 500-600화령이다.
난징 동헌학교육조 왕립궁원의 유물, 육조 고송을 전하다.
산동태산운보교'사기' 진시황이 봉선제 도중 큰비를 만나 나무 밑에서 비를 피해 '오대부' 송을 받았다.그 후 산의 홍수로 유실되어 현재 청옹정보식의 소나무로 남아 있다.
산동 태안시 대묘한백으로 유명한 원내는 지백의 그림자를 볼 수 있다.
산서성 혼원항산대자만, 당대의 '4대 남편' 송.고송의 뿌리가 돌 밖에 걸려 우뚝 서 있다.
안후이滁저우랑琅산취옹정, 송오양 수식 오매, 현존 후인 보식, 곁가지 사면이 삐져나와 잔가지가 조밀하고 화백단판으로 '강매'를 위한 것이다.
연안황릉황제묘헌채는 황제가 손수 심은 백으로 지금까지 쭉쭉 뻗어 있어 우리나라의 수명이 가장 긴 나무이다.원내에는 또 다른 장군인 백일주와 한무제가 갑옷을 입고 있는 곳이 있다.
광동조경약룡암, 수령 350년, 화백단판.
호북황매현 채산강심사는 지둔(진 314-166고승)을 위해 수식을 한 지 1600년 만이다.꽃은 흰 바탕에 홍조를 띠며, 지엽적인 꽃은 매우 적어 '채산궁분'이라고 한다.
2019년 7월우로스마드루 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