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대필러' 쁘띠성형 부작용 실명…손해배상은?
2018.02.15 뉴스1코리아
하지만 간단한 시술이라고 별 생각 없이 받았다가 큰 후유증에 시달릴 수 있어 주의할 필요가 있다. 자칫하면 피부괴사 등의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고, 심한 경우 필러가 혈관 내로 유입돼 시력을 잃을 위험도 있다.
병원 측은 A씨의 코끝에 구멍을 내고 주사기에 장착된
캐뉼라(끝이 뭉특한 주사침)를 미간 콧대 부위까지 삽입한 다음 콧대부위부터 콧망울 부위까지 필러 1.5cc를 주입했다.
A씨는 필러주입을 마치고 의사가 코를 손으로 만져 모양을 잡고 있을 때쯤부터 앞이 보이지 않는다고 호소했다.
병원 측은 A씨를 중합병원으로 옮겼지만 종합병원 의료진은 A씨의 양쪽 눈이 실명돼 시력을 회복할 가능성이 희박하다는 진단을 내렸다.
문제는 실명뿐만이 아니었다. A씨의 이마와 콧대 부위에 피부괴사도 일어났다.
결국 A씨는 시각장애 1급으로 판정됐고, 이마 중앙과 미간, 콧등을 비롯한 얼굴 부위에 피부괴사로 흉터가 남아있는 상태다.
일부발췌
전문링크
'콧대필러' 쁘띠성형 부작용 실명…손해배상은?(서울=뉴스1) 윤진희 기자 = 최근 명절연휴를 활용해 필러삽입 등 이른바 '쁘띠성형'을 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쁘띠성형은 성형 앞에 프랑스어로 ‘작은’ ‘조그만’ 이라는 뜻을 가진 ‘petit’를 합성한 신조어다news.naver.com
첫댓글 무서워.....
이뻐지려다가 실명.. 얼마나 속상할까
코끝엔 안놔주지않나...
코에 원래 신경 다 몰려있음 ㅠ 위험해
시신경 손상은 코끝과 관계없어 미간부분에 주사를 잘못놓은거야
아헐 맞을라했는디
헐너무무서어
헐...
코끝만 쳐져잇어서ㅜ너무하고싶엇는디ㅜ
엊그제 맞았는데 의사가 계속 코랑 미간쪽 말고 어디 아픈데는 없죠? 눈은 이상 없어요? 물어보면서 주사 놔서 괜히 더 무섭고 떨렸음.. 나는 다행히 이상 없었지만 필러 진짜 위험한 거임ㅠㅜㅜㅜ 왠만해서는 안 맞는 게 나아
하 콧대 수술은 무서워서 필러라도 진짜 하고싶었는데... 눈물
저거 꽤 있더라 확률적지 않은듯...
아는사람 병원에서도 저런 일 있어다하고...
일단 눈이 안보이면 후기를 쓸 수 없으니...
일차는 부작용 ㅂㄹ 없는데 n차부터 문제라 하더라구 다 녹이고 다시 하던가 해야한다고...
헐..
삭제된 댓글 입니다.
헉..
ㅅㅂ낼모레 맞으러가는데...
아 어떡해 이제 안맞을래 시발 ㅠㅠ
아 나 콧대 없어서 맞아야되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
4년전에 라디오 듣더가 이거 알았는데 처음 들을땐 전국에서 5명정도 있으려나싶었는데 피해 받은 사람 꽤 많아서 엄마랑 나랑 존나 놀랐음.... 그 뒤로 익담에 코 필러 맞을까 고민하는 글 있으면 말림
물어보니까 주사바늘이 뭐 다르다던데ㅠㅠ
혹시 끝이 둥근 바늘 말하는거야?
그게 캐뉼라바늘이야!
@rosie. ㅠㅠㅠㅠ무서워서 재시술 못받겠다 남은 필러도 녹여야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