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를 오픈베타때부터 꾸준히 사랑해온 유저중 한명입니다.
군대를 다녀온 시기를 제외하고는 설렁설렁 했을지언정 지금까지 테일즈위버를 사랑해온 유저중 한명으로서 글 하나 적겠습니다
4년제 좋은 대학나와서 공부 많이 하신분들께서 이렇게 말도 안되는 패치 강행하시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본인들도 알거라고 생각합니다 이게 말도 안되는 패치라는것을.
매주 유저들 지갑을 어떻게 하면 열까 연구하지마시고 본질적인 게임이 유지되게 노력해주세요
현재의 테일즈위버를 즐기는사람이라면 초등학생이어도 이렇게 패치하지 않습니다
본인들 월급 작년으로 되돌리겠다하면 그렇게 하실겁니까? 줬다뺐는게 얼마나 못되쳐먹은 심보인지 아시잖아요?
라고 말하면 안되겠죠. 유저분들 목소리 들어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공생하는 관계잖아요.
과거 밸런스패치 때에도 퍼댐관련해서는 많은 불만이 나왔지만 지금처럼 캐릭간 박탈감을 느낄정도까지는 아니였습니다.
당시에는 캐릭터들의 컨셉을 살리기도 하였으며,예를들어 PK특화 캐릭터로 설정된 클로에이기에 아쿠아임팩트의 스킬명중률을
상향시키겠다라던지 부연코멘트를 써주는등 당시 개발팀들의 노력이 보였습니다.상대적으로요. 지금은 캐릭터간 컨셉은 사라진지 오래 아닙니까? 쉴드류의 근본 마나월은 현재 반절되는 캐릭터들이 가지고 있고 그것또한 모든쉴드들은 20%고정으로 바뀌며 찬스가드,감전 그리고 사라져버린 충뢰,썬더레인,아쿠아임팩트,피닉스,메가블레이즈, 녹턴의 상징이었던 플레임런처?(0.3초 타격기) 등.. 정말 재미난 시스템이 많았지만 말도 안되는 방향으로 패치 해버리지 않았습니까? 이런 재미난 부분들도 본인들 손으로 찢어놨는데 이젠 그중 제일 간단한 스킬퍼댐 문제도 해결못하고 있으니 지치고 화가 납니다
테스트 서버는 왜 운영되고 있는겁니까? 최상위캐릭터와 최하위캐릭터의 간극이 너무 심합니다.
아이템과 노력으로 커버 될 수준이 아니란거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현재 준최종컨텐츠인 이클립스까지만 플레이해봐도 지금처럼 패치를 강행할수는 없습니다. 게임을 이해하기싫으시면 크리에이터인지뭔지 본인들이 파둔 시스템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당장 유튜브에 테일즈위버만 검색해봐도 현재 말도 안되는패치의 심각성이 보입니다
점점 플레이 유저수 또한 줄어 목소리를 내는 유저또한 없어져 가고 있습니다. 과거 황금망치가 나온다고 했을때 유저들이 눈에 불을 켜고 결사반대하였으며 커뮤니티가 불탔고 해당글에 댓글도 100개 200개 달리기도 하였으며 그때문에 운영진들이 패치를 무르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물론 1년뒤에 화바타강화라는 다른 이름의 같은시스템이 나오게 됐지만요
말이 이상하게 흘러갔지만 제가 하고싶은 말은 저도 솔직히 니들 알아서 선넘지말고 패치해라라는 마인드로 게임했고 이번 밸런스 패치도 그렇게 봤는데 진짜 말도 나오지 않습니다.
녹턴,클로에,조슈아,밀라(물론 그밖에 다른 캐릭터들도 많지만 대표적으로 기억나는캐릭만 적겠습니다) 유저분들은 정말 합당한 밸런스 패치라고 생각하는가?라고 생각될정도로 말이 없어서 깜짝놀랐습니다. 진짜 불만표출할 유저도 없을정도로 망해버린가 싶을정도로요.
이런 말도 안되는 패치를 강행하는데 타당한 이유가 없다면, 악의적인 의도가 다분한 수작이라고 보여집니다.
갈라치기를 유도하시는건 아니죠?
그렇지는 않겠지만 제 글에서도 누구 캐릭터가 좋네 안좋네. 그런 댓글은 쓰지 말아주세요. 저도 현재까지 게임을 해오면서 모든 캐릭터를 다 해봤지만 현재 제가 메인으로 삼는 캐릭터를 제외하고는 그들의 진짜 고충, 필요한 노력을 모르기에 말을 아낍니다. 수많은 캐릭터와 스타일이 있기때문에 시즌마다 그들의 티어가 정해지는것은 불가변하지만 이런 지표는 말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테일즈위버팀 여러분
상향을 기반으로 하는 패치를 하세요.내리지 말고 지표상 아래에 잡히는 캐릭터들을 끌어올리세요.
무엇을 설계하려고 이런 패치를 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다음 나올 컨텐츠 등의 문제가 있다면 방어력 높인다던지 명중회피크리 등
다른부분을 손대시면 되지않나?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7~8월 중요한 시기 메이플스토리, 로스트아크 등 메이저 게임들은 소통, 쇼케이스와 함께 대규모 패치/밸런스패치 등이 진행됐습니다. 테일즈위버는 현재 어떤가요? 팀의 인력이 부족해서.. 라는 변명은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두서없는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방금 확인했네요. 그래도 글의 본질적인 문제와 다르지 않으니 혹시나라도 관계자가 확인했으면 좋겠네요.
저는 여전히 재밌게 플레이 중인 유저로서 망무새가 되고 싶진 않고
갓패치는 아니더라도 최소한 합리적인 패치를 해나갔으면 좋겠어요
그래도 2차 조정 있는 거 보면 여론을 신경쓰긴 하나보네요
동감입니다
밸런스 패치 뜰때마다 자꾸 무서워지네요..하하 원래 밸런스 패치 뜨면 기대하는게 정상인데 무서워진다는 사실이..하하;
저도 오픈베타부터 게임을 오래 했지만 테일즈위버 정말 잘 만든 게임이라고 생각하는데 운영이 너무 끔찍해서 망한 느낌...
사실 곰나 물총 같은 특수 캐릭터들은 수치만 딸깍 한다고 밸런스 패치가 아닌데 이건 아예 방치 수준....
진짜 곰나이스 마공 캐릭인데 찌르기 아티팩트 끼는 부분이랑 암릿에 S찌르기공격력 다는 부분 보스가 방어력이 약해 자꾸 재소환 해야 해서 딜로스가 심한 부분 이런 것들을 개선하는 게 밸런스 패치인데
자꾸 DPS만 건드는 이유는 정말 모르겠네요 하하... 그냥 웃기네요
밀라도 솔직히 딜이 문제긴 한데 얘도 SP쉴드나 위빙 같은 부분을 챙겨주는 것(생존)도 밸런스 패치의 일부 같은데 그런 부분은 아예 빠지는 것이 참 항상 아쉽네요
ㅅㅂ 벨페를 무슨 어떤 제대로된 근거도없이 쳐 지르고보네
진심 시원하게 말해주심
로아미니 유저입니다.
타 캐릭 머라고 할생각도 없고 비교안하면서 묵묵히 그냥 감수하면서 하고 있는데 이런패치 볼때마다 안할래야 안할수가 없네요. 시작한지 얼마 안되셨거나 잘 모르시는 분들은 정식서버도 아니고 테섭인데.. 그리고 데미지 퍼센트 좀 조정하는데 왜 이렇게 사람들이 물고 뜯고 난리냐고 할 수 있는데 이유가 있습니다.
어떤 RPG게임을가도 모든 밸런스를 맞추기는 힘들기 때문에 상위캐릭이 있고 하위캐릭이 있지만 아이템으로 그 차이를 메꿀수 있거나 특정 지역이나 파티시 선호되는 직업군의 이유 때문에 이 차이가 상쇄됩니다.
하지만 테일즈위버는 어떤가요? 상위캐릭과 하위캐릭은 아이템으로도 차이가 메워지지가 않습니다. 그렇다고 메타도 버프 상한선 패치와 솔플지향적인 상위컨텐츠로 인해 오로지 딜이 잘나오는 캐릭터들만 우선시되죠.
그렇다고 캐릭터나 컨텐츠 패치라도 자주하나요? 한번 새롭게 패치되면 최소 1년은 그 상태로 가야됩니다.
그리고 캐릭터의 구조적 문제나 밸런스는 사실 운영하는 주체에서 면밀하게 살피고 매우 세심하게 진행해야되는데 저렇게 테섭으로 공지 나오고 그 주에 바로 본 서버에 적용되는 경우가 한두번이 아니네요.
그리고 유저들이 원하는게 그렇다고 엄청 대단하거나 개선하기 힘든건가? 라고 곱씹어봐도 그렇게 엄청 힘들거나 한 내용이 아니라는게 더 아이러니죠 이걸 운영이라고 할 수 있나요? 유저들이 패치 한번 할때마다 거품무는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