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가 직접 선정한 2013년 우수 합격자소서!
- 2013년 상반기 KT 잡페어 게시 [ 마케팅분야 ]
KT채용, 역시 자소서가 가장 어려운 과제 아닌가요?
현재 계속 진행중인 KT 잡페어에서 볼 수 있었던~ KT 선정 합격자소서!
KT에서 골라서 내놓은 합격자소서인만큼 분명 믿고 보고 참고하면 좋겠어요~
마케팅 부문
본인의 장점 및 보완점
人和 Communication
단칸방의 7명 생활 등 오랜 기간의 공동체 생활은 언제나 상대방을 배려하고 그들의 발에 경청하는
습관을 주었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단체,마케팅 활동에 참여하면서 상대방의 비지니스를 파악하
고 원할하게 소통하는 법을 익혔습니다. 이러한 인생 역량이 밖으로는 VOC에 귀기울여 니즈와 트렌드를 파악하고 안으로는 유관부서와 효과적으로 소통하여 시너지를 창출하는 연결고리 역할을 하리라 믿습니다.
人情 Commitment
일에 열정을 다하면서도 주변 사람들을 잘 챙기는 모습에, 제 별명은 '희주맘'이 되었습니다. 소속감을 넘어 애정으로 그리고 헌신으로 이어지는 저의 엄마정신은 제가 어떤 단체에 소속되어 오래 소통하는 원동력이었습니다. KT그룹과 마케팅에 대한 헌신을 통해 기대 이상의 성과를 창출하는데 기여할 것입니다. 욕심이 많은 저는 학점-대외활동, 교환학생-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병행했습니다. 이러한 능력에는 특유의 근성과 체력에 대한 믿음이 있습니다. 하지만, 때로는 체력에 대한 지나친 믿음으로 동시다발적으로 일을 벌여 결국, 제 풀레 지피는 순간이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지나친 욕심은 경계하고 항상 일 외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을 습관화 하고 있습니다.
지원동기 및 입사후 포부
'KT'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커다란 송신탑도, 가닥가닥 얽혀있는 전선도 아닙니다. 상상할 수도 없었던 속도로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연결고리'로서의 KT, 이것이 제 마음 속 KT입니다.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것에 대해서 이제는 글로벌 소통의 리더를 꿈꾸며, 또 다른 연결을 성공해나가는 KT의 모습은 저와 KT, 그리고 사회가 동반성장 할 수 있다는 믿음을 주었습니다. 다년간에 공동체 생활로 익힌 배려와 경청, 어머니 의류 매장에서 사람들과 부대끼며 배운 응대술, 각종 리더를 역임하며 익힌 책임감, 마케팅 활동을 통한 소비자 니즈 파악과 커뮤니케이션 능력, 미국 교환 학생을 통해 향상시킨 글로벌 역량, 그리고 통신관련 공모전을 통해 배운 통신사업 지식 등 지금껏 쌓아온 인성과 직무 역량은 모두 KT마케팅 직무 수행에 필요한 밑거름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사랑받는 기업! 신뢰받는 기업! KT의 따뜻함과 열정이 수십 수백년이 지나도 식지 않도록 하는 따뜻한 마케터가 되고 싶습니다.
특별/특이경험
원더우먼을 만든 원더우먼
마케팅 PR인턴으로 일할때 여성들의 남다른 감성과 공감 능력을 인지하고500여명 규모의 여성강연 콘서트 '원더우먼'을 기획했었습니다.하지만 갑작스러운 팀장님의 퇴사로 인해, 졸지에 장소대관, 프로그램 기획까지 혼자 해나가야 했으며 저는 인수인계의 부재, 최소 예산, 수입 0원인 상황으로 가슴이 답답하기만 했습니다.짧은 인턴기간이었기에 마지막 기회라 생각하고 특유의 근성으로 야근과 주말 출근을 일삼으며대표님과 끊임없는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했습니다.무료 대관을 위해 40군데가 넘는 장소에 전화 했고 100여명이 넘는 후보들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선배들로부터 해결방법에 대해 팁을 익혔고 무엇보다도, 당황하지 않는 강심장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SNS에 올라오는 참여자 후기, 팀원들로부터 듣는 '내가 원더우먼이야' 라는 소리는 앞으로 제가 힘든 점과 마주치더라도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었습니다.
직무관련 경험
마케팅의 '마' 도 몰랐던 저는 창의적이고 유쾌한 회사의 방향상과 개성적 사고를 가진 사람들과의소통을 업무와 조직에 대한 애정을 더욱 키웠습니다.국내 외 음악 축제에 대한 리서치부터, 티켓팅 프로모션등을 수행하며 마케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도모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볼때의 흥분과 짜릿함이 아 제 에너지의 원천이 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