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미국, 코코넛 워터의 매력에 빠지다 | ||||
---|---|---|---|---|---|
작성일 | 2013-04-21 | 국가 | 미국 | 작성자 | 문성윤(달라스무역관) |
미국, 코코넛 워터의 매력에 빠지다 □ 음료 시장의 새바람 코코넛 워터 ○ 소프트드링크의 새로운 트렌드 - 아이스홍차, 스무디, 비타민워터에 이어 코코넛 워터가 미국 음료시장에 새로운 강자로 자리잡고 있음. -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코코넛 워터시장은 매년 두 배 가까운 성장을 하고 미국 음료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제품 중 하나라고 함. ○ 프리미엄 건강음료시장에서 뛰어난 매출 - 음식뿐만 아니라 음료까지 건강을 챙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프리미엄 음료시장의 가격대는 보통 음료보다 높게 책정됨. 여기에 코코넛 음료 제조기업의 2012년 매출은 2011년 대비 100% 이상 성장 - Vita Coco와 Zico가 전체 시장의 80% 이상 차지함. 코코넛 워터 포지셔닝 분석 자료원: Cocolife □ 유기농 마켓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 ○ 대표적인 유기농 마켓인 Whole foods market 뿐만 아니라 Sprouts, Central Market, Market Street에서부터 건강음료 소매점까지 판매가 확산되는 추세 - 2012년 Whole foods market에 납품하기 시작한 Cocolife은 대형 마켓과 소매점 이외에도 온라인, 편의점, 스파(Spa), 짐(Gym), 골프장 등 다양한 유통경로를 통한 판매 모색 중 ○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을 고려한 혼합 음료도 등장 - 파인애플, 복숭아, 알로에, 초콜릿에 이어 커피까지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을 고려한 코코넛 워터 상품들이 출시돼 인기몰이 중 자료원: Google 이미지 검색 자료원: Google 이미지 및 업계 관계자 인터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