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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니아게시판/Q&A 자동차용 뷔르트 엔진오일 판타슬론 이거 어떤가요?
김열씸 추천 0 조회 848 13.12.19 19:39 댓글 2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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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3.12.19 20:25

    첫댓글 엔진오일이나 케미컬류에 관심이 많은데..이 오일장점이 뭔가요?
    검색해봐도 자료가 전무하네요..ㅋ

  • 작성자 13.12.19 21:18

    정숙성과 출력향상...사실 오일은 개개인마다 느끼는게 다르시니깐 딱히 이게 무조건 좋다라고는 잘모르겠구요 인터넷에 뷔르트 엔진오일 이라고 검색하시면 꽤 나옵니다 판타슬론 판타스론 펜터슬론 이런식으로 이름이 많습니다.

  • 13.12.19 21:04

    오일하면 모빌1아닙니까

  • 작성자 13.12.19 21:19

    ㅋ 그랬군요~ ㅋ

  • 13.12.19 21:36

    여러 오일이 있긴 하죠...
    합성유의 교과서라고 하면 당연 부정 할수 없이 모빌1 이죠...(오일관련 특허는 메이져 6대기업이 거의 가지고 있습니다.)

    그 모빌1을 대적하고 그래 덤벼봐 할수 있는 회사가 로얄 더취 쉘이 유일 하죠~~~

    케미컬류쪽 라인에서 제가 아는상식은.
    모빌이 교과서라면 윈스가... 역시 미국...

    암튼 뷔르트는 알아주는 회사입니다. 근데 오일은 손 안되는걸로 아는데요~~~ 희안하네요 ㅋㅋㅋ
    국내에서는 참 외국에도 없는 오일이 버젓이 있다 보니 그냥 보고 그런가 보다 합니다. 가끔 보면 스티커도 틀려요 ㅋ

    암튼 그냥 간단하게 독일제품이니 http://www.ebay.de/ <- 검색 해보면 알수 있을텐데...

  • 작성자 13.12.19 21:53

    님 말씀데로 검색해보니 정말 없네요 ㅡㅡㅋ

  • 13.12.19 21:56

    그리고... 좀 오일이 잼나네요.
    사진상 제조사 등급...
    오일고르실때 점도를 보시는데 그건 정말 아니죠.. 제조사 등급도 같이 보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사진에 보면 C3등급이 있는데... C3는 DPF, CPF 때문에 나온 규격입니다.
    쉽게 요즘 나오는 디젤 차량 매연절감장치에는 꼭 C3규격을 써야 하죠.. 아니면 1년 안에 200~300사이인 DPF장치가 나가기 때문에 각 제조사에서 추가된 규격이 C3규격 입니다.
    암튼 MB면 메르세데스 벤츠 규격인데.. 제가 알기로는 229.3과 229.31이 C3관련 규격으로 알고 있는데요... 근데 51이면 그래도 최신 규격은 맞는데..
    VW폭스바겐 그룹 제조사 등급을 보면. C3면 보통 504/507등급인데요..

  • 13.12.19 21:59

    @무면허 산타 뭐 암튼 뒤죽 박죽이네요....
    메르세데스 MB 등급은 최신인데..
    VW 등급은 과거고... 505.01.. 505아닌지...음. 506.01은 VW(폭스바겐 그룹 아우디 포함.)V10엔진 R8을 위해 만들어진 규격으로 알고는 있는데... 암튼 희안하네요 ㅋ

  • 작성자 13.12.19 22:12

    @무면허 산타 네 댓글 감사합니다 저도 다시한번 알아보고 댓글 달겠습니다 ㅋ

  • 작성자 13.12.19 23:52

    @김열씸 일단 사진의 규격은 크게 뒤죽박죽인것은 아니네요 국내판매중인 합성엔진오일의 경우 예를들어 라베놀이나 프로피카와 같은 오일 역시 상기사진과 같은 규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c3규격이란게 2004년도에 유럽에서 환경과 관련된 사항을 중요시하면서 생겨난 규격이고 이 c규격을 보고 소비자들은 dpf가 장착된 차량에 호환이 되느냐 아니냐를 판단하는거죠 가솔린의 경우도 황 성분이 많으면 촉매에 영향이 있으니 c3규격 정도 써주면 좋다~ 이걸참고해서 보고 고르라는 의미입니다 실제 c3규격의 경우 검댕이방지 마모방지 슬러지방지 같은부분에 중점을둔 규격이구요

  • 작성자 13.12.20 00:10

    앞서 말씀 하신 폭스바겐 규격의 505.01은 모든 디젤엔진용/tdi사용가능 정도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벤츠 규격229.5에서 황산회분,황,인의 함량을 강화한게 229.51이라네요 문제의 규격에서 알수있는건 각 자동차 제조사마다 해당 모델에 적합한 오일규격을 정하고있습니다 그모델에 준한 오일을 넣으면 되는것 같습니다.때마침 집에 컴터가 고장나서 핸드폰으로 작성하는거라 오타도 많고 정리도 잘안되네요 ㅋ 아무튼 저도 무면허산타님 댓글보고 뜨끔해서 검색해봤는데 아무런 문제없는 규격이네요. ㅋ

  • 작성자 13.12.19 23:47

    참고

  • 작성자 13.12.19 23:47

    참고1

  • 작성자 13.12.19 23:48

    참고2 ㅋ

  • 13.12.20 01:06

    엔진오일 참...
    글세요
    뭐가 차이가 있는지
    저는 둔해서 그런지 1,000원짜리나 100,000원 짜리나 차이가 없던데
    여러분들 느끼시나요.
    어떻게 차이가 나나요
    100,000원짜리 넣으면 날라가나요
    솔직히 저는 오일 이것저것 좋다는것도 갈아봤지만
    느낌은 똑같은것 같은데
    어떤오일 브랜드명 이것이 좋다 알려주시면
    저도 한번 넣어보고 느끼게 해주십시요.

  • 처음에 교체했을 때는 광유나 합성유나 큰 차이가 없습니다... 시간이 지날 수록 차이가 나지요..헌데 순전히 정속주행하고 장거리 투어만 다니시는 분들은 역시 큰 차이 못느낄겁니다... 급가속 더러하고 고속주행이나 고알피엠 종종 쓰시는 분들은 광유와 합성유 차이가 엄청 많이 나게 느낍니다... 평균적으로 3킬로를 기점으로 필링을 얼마만큼을 유지하냐를 가지고 판단을 하는데... 저같은 경우는 사운드에 좀 민감하지라 거칠어진 소리가 잡소리가 미비하게 들리기 시작하고 기어변속필링이 가장먼저 감이 옵니다.. 물론 어느 정도 과격하게 탔을 때 얘기입니다.. 헌데 여름에는 하늘과 땅차이입니다.. 냉각 팬돌아가는 텀만 봐도..

  • @아이럽바이크/서인혁 그리고 4천 오버하면서부터는 조금씩 산화가 시작되서 점도가 없어지고 5~6천넘어가면 먹물처럼 되지요.. 그러면 가속력,연비, 변속 필링 정말 차이가 너무 납니다.. 새차의 경우는 알기 어려울 수 있으나 1~2년 지난 중고차들은 오래 타보면 답나옵니다... 전문가냐 비전문가냐에 따라 판단되는게 아니라 1천킬로 단위로 오일 색상이랑 잔량 을 테스트 해보면 왜 매니아들이 광유보다 합성유를 선호하는지 대번에 알 수 있습니다... 합성유가 순전 가격거품 뿐이고 광유랑 성능 차이가 없다면 제조사들이 전부 사기꾼이라는 소리고 레이싱에서 광유를 안쓸 이유가 없는거죠..

  • @아이럽바이크/서인혁 윤활성이나 냉각성능은 에스테르계 (대표적은 모튤시리즈) 합성유가 뛰어나서 레이스에서 많이 쓰지만 식물성베이스유 인지라 기화 되면서 오일량이 파오보다 현저히 빨리 줄어드는 단점이 있습니다.. 일반 공도주행하는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일부 과격하게 타는 분들 중에 파오계열보다 점도유지 마일리지가 약 1000킬로 이상 차이가 난다고는 하는데 엄연히 개인차이인지라 절대적이진 않습니다..가장 많이 보편화 되어 있는 합성유가 파오계열인데 현재 점유율,인지도로 보나..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 보나 쉘 , 엘프가 합성유중에는 최고인거 같네요..가격이 ㅈㄹ 인게 단점;;..통당 25000원하던시절이 그립네요ㅜㅜ

  • 13.12.20 08:44

    이거요 이것만쓰시는 수입자동차 수리센터가 있어요. 정인자동차라고. 비엠이고 아우디고 이것만넣으시던데요?

  • 작성자 13.12.20 13:28

    ㅋㅋ 제품은 좋은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제차가 아직 오일 교환 쿠폰이 남아서~ 그거 다쓰고 요걸로 함 써볼려구요~ ^^
    다들 관심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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