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통계

 
방문
20241123
278
20241124
158
20241125
142
20241126
159
20241127
227
가입
20241123
0
20241124
1
20241125
0
20241126
1
20241127
0
게시글
20241123
3
20241124
6
20241125
0
20241126
1
20241127
3
댓글
20241123
0
20241124
2
20241125
0
20241126
1
20241127
0
 
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 동기전동기와 유도전동기
tilting emu 추천 0 조회 310 03.09.18 12:54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3.09.18 22:53

    첫댓글 고정자 부분에서는 동기전동기와 유도전동기가 완전히 같고, 교류를 쓴다는 것도 같지만, 회전자가 동기전동기는 직류여자된 자극이 있다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고, 역률을 마음대로 제어할 수 있지요. 그러나 유도전동기처럼 다이내믹한 힘은 발휘하지 못합니다.

  • 03.09.18 22:54

    KTX와 HSR350X의 가속도가 차이가 나는 이유도 동기전동기와 유도전동기의 특성이 차이가 있기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해봅니다. 동기전동기는 부드러운 속도제어가 장점이지만 가속이 좋지 못합니다.

  • 03.09.19 08:20

    유도전동기의 제어방식자체가 훨씬 간단하고 또한 효율값 자체도 굉장히 높습니다요..

  • 03.09.19 23:18

    앞에 분들의 말씀이 맞습니당..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