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고정자 부분에서는 동기전동기와 유도전동기가 완전히 같고, 교류를 쓴다는 것도 같지만, 회전자가 동기전동기는 직류여자된 자극이 있다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고, 역률을 마음대로 제어할 수 있지요. 그러나 유도전동기처럼 다이내믹한 힘은 발휘하지 못합니다.
KTX와 HSR350X의 가속도가 차이가 나는 이유도 동기전동기와 유도전동기의 특성이 차이가 있기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해봅니다. 동기전동기는 부드러운 속도제어가 장점이지만 가속이 좋지 못합니다.
유도전동기의 제어방식자체가 훨씬 간단하고 또한 효율값 자체도 굉장히 높습니다요..
앞에 분들의 말씀이 맞습니당..
첫댓글 고정자 부분에서는 동기전동기와 유도전동기가 완전히 같고, 교류를 쓴다는 것도 같지만, 회전자가 동기전동기는 직류여자된 자극이 있다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고, 역률을 마음대로 제어할 수 있지요. 그러나 유도전동기처럼 다이내믹한 힘은 발휘하지 못합니다.
KTX와 HSR350X의 가속도가 차이가 나는 이유도 동기전동기와 유도전동기의 특성이 차이가 있기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해봅니다. 동기전동기는 부드러운 속도제어가 장점이지만 가속이 좋지 못합니다.
유도전동기의 제어방식자체가 훨씬 간단하고 또한 효율값 자체도 굉장히 높습니다요..
앞에 분들의 말씀이 맞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