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영재교육으로 미래인재 키운다!!
카이스트 사이버영재교육원 설명회 개최
전남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카이스트 전남 사이버영재교육원 학부모 설명회를 지난달 31일 순천영재교육원에서 개최했다.
카이스트 전남 사이버영재교육원은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을 가진 학생들에게 영재교육을 통해 창의성과 도전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주고 있다.
특히 도서 지역 학생이나 평일 영재교육원에서 수강할 수 없는 학생들에게 전문 강사진의 고품질 영재교육을 사이버로 제공한다.
4월 중 진행될 입학전형은 원격교수학습 플랫폼을 통해 이뤄진다. 희망하는 모든 학생들이 1학기 6주간 선교육을 받고 그 결과에 따라 초 5, 6학년, 중 1, 2학년 80명이 선발되며, 2학기 10주간 추가 교육 후 최종 이수하게 된다.
이번 학부모 설명회에서는 교육 프로그램, 교육과정, 교육 방식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했다. 센터장인 이성혜 교수의 ‘인공지능과 Chat GPT 활용을 통한 미래형 자기주도학습 방법’에 대한 특강도 진행됐다.
특히 이날 설명회는 전남교육청과 카이스트 사이버영재교육원 협약을 통해 전국 최초로 학부모와 직접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 형태로 열려 큰 호응을 얻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미래교육을 통해 전남의 학생들이 인재로 성장하는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전남교육청과 카이스트 간 호혜적인 관계를 지속 유지하며 상호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보기: 전남교육청 영재교육으로 미래인재 키운다!! (miraenews.co.kr)
전남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카이스트 전남 사이버영재교육원 학부모 설명회를 지난달 31일 순천영재교육원에서 개최했다. 카이스트 전남 사이버영재교육원은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을
www.miraenews.co.kr
#전남교육청 #전남교육감 #영재교육원 #카이스트 #사이버영재교육원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