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해운 주가 현재 2천억도 안됩니다... 이 회사 불과 2-3년 전만 해도 1년에 5-6천억씩 벌던 회사이죠... 회사가 부실해지자 증자몇번 하더니 워크 아웃 들어갔습니다...
대한해운 국내 메이저 건설사들보다 수익구조로 보면 더 우량합니다...
이런 기업의 시가 총액이 2천억 입니다. PF 문제 심각해지고 중동 문제 심각해지면 국내 메이저 건설사들도 대한해운 처럼 안되다는 법 없이죠... 해외수주 헐 값에 받아놓고 수주 많이 받았다고 좋아하지만 인플레이션 시작 되면은 수주 받아놓은거에서 수익이 나는 것이 아니라 그만큼 손실이죠... 작년 까지는 철강 가격인상 담합으로 버텼지만 올해부터는 철강 업계도 강력하게 가격 올리고 있습니다... 어디 철강 뿐이 겠습니까?? 유가도 폭등하고... 각종 원자재 다 폭등하죠... 게다가 해운사 운임료도 지금까지는 바닥입니다만 이제 슬슬 올라갈 것입니다...
올해 예상 영업 실적에 어느정도 반영해서 계산 한다고 하지만 현금이 많이 있는 회사들이랑 그렇지 못한 회사들이랑 보는 시각차이가 있죠...
한예로 삼성전자는 올해 환율을 1080원 잡고 사업계획을 짜지만 현대차정도는 대략 1100원정도로 잡고 짭니다. 이거보다 여력이 안되는 회사들은 1120원으로 잡고 계획서 짭니다...
우리나라 건설사들 작년까지의 영업환경은 그 어느 때보다도 좋았습니다.
초저금리에,,, 모든 원재자나 관련 가격들은 바닥이였지요... 근데 작년 하반기부터 하나 둘씩 슬슬 오르고 있는 것이지요....
작년에 건설사들 실적 정말 초라했습니다. 앞으로는 더더욱 심각해지겠죠... 향후 몇년간은 이럴 것입니다...
건설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금융권은 여기서 피해 갈 수가 없고요...
요새 경매 선전 많이 하죠??? 왜 선전을 많이 할까요??? 경매이상이 좋아서 일까요??? 아니면 그만큼 경매물건이 나가지 않아서일까요???
건설사들 미분양 물량 ...10/1 가격에 채권자들한테 넘어가는 날 얼마 지나지 않아서 곧 올 것입니다...
건설사들 주가는 지금의 10/1 수준으로 떨어질 것이고요...
첫댓글 이분 말도안되는 논리와 비약이 심하네요 주식하면 거덜날분이네요
건설사. 저분 말씀대로 현재 심각합니다. 그동안 축척했던 지방을 분해 하면서
입바람만 불어도 넘어갈 정도로 겨우 지탱하고 있습니다. 물론 극단적인 생각
이지만 그렇다고 그런식으로 자신의 논리도 없이 무조건 매도 하시면 안됩니다.
명박표 몰핀으로 2년 동안 살아지요...
취업한번에뽀개자// 반박을 할려면 논리적으로 하세요 성의도 없는 반박글 올리지 마시고...
취업한번에뽀개자// 반박을 할려면 논리적으로 하세요 성의도 없는 반박글 올리지 마시고...
건설사와 대한해운 그리고 주가비교 ㅎㅎㅎ 일단 그 둘을 비교하는게 잘못된 거죠 안그런가요 건설사? 순이익이 얼마나 많이 나는데요 국내만 건설하는 소형건설군은 부실하지만 대형건설은 괜찮아요 원래 문제가 생기면 해결하기위한 처방이 나와요 폭락이니머니 선동글은도움이 안되네요
취업뽀개자님 대형건설사 영업이익이 얼마나죠??? 대한해운 잘나갈때 5-6000억원 벌었습니다.... 대형건설사 맥시멈 찍어도 대한해운 수준입니다...
게다가 리스크 측면은 건설업보다는 해운업이 안전할 겁니다... 기본 자산이 부동자산인 건설업은 그 어느 업종보다도 리스크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ㅋㅋ
이번 중동사태가 오래가면 메이져건설사들도 어려워지겠죠. 거기다 원자재값 폭등까지 겹치니...
이제 건설 좀 그만합시다. 진짜 대한민국이 통째로 건설 중이야. 어딜가나 땅파고, 쾅쾅거리고, 산 잘라내고, 강 파고... 진짜 건설없는 나라에 살고 싶어요
정말 동감합니다. 지겹습니다.
해운vs건설 업종을 직접 비교했다라기보다 한창 잘나가던 회사라도 업종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나락으로 떨어질 수 있다는 의미에서 올리신 걸로 생각됩니다. 저도 공감합니다. 건설업도 금융위기 터지기 전까지 얼마나 잘나갔습니까? 이제막 불경기 초입에 들어섰다고 보는데 언제든지 해운업처럼 나락으로 떨어질 수 있다고 봅니다. 건설사 줄도산은 이제 시작도 안했죠? 빨랑빨랑 쓰레기 건설사들 정리가 되어야하죠.
이별이님! 말나온김에 대한해운 앞이 어떨것같습니까? 의견한번 듣고싶네요.
대한해운 작년이 바닥이겠죠... 다만 시장의 신뢰를 잃어버린게 큰것이고... 작년같은 적자가 나오거나 적자가 지속되면 자본잠식입니다. 올해 간신히 버티면 내년 부터는 조금씩 좋아질 겁니다... 다만 대한해운 주식투자는 참으세여... 아마도 돈 없어서 몇번 사고 칠 가능성이 많습니다...
간단히 이야기 하나더하면 조선업종 한때폭등하고 그이후 나락의 길을 접어들면서 조선은 끝났다고 모두 그랫죠 주가는 2년넘게 줄줄흘러내렸고 중국에 더이상 밀려 상대가 안된다. 그런데 말이죠 지금 끝내버틴 조선업종은 다시 폭등입니다. 왜 그럴까요 ? 자국책을 마련은 조선사와 그렇지 못한 조선사 차별화된 전략으로 위기를 극복했습니다. 국내 메이져 조선사들은 폭등이지만 중소조선업은 물론 도산했죠. 그렇다고 조선업이 끝났나요 제2의 전성기입니다. 일단 그것부터 인지하고 기업이든 머든 생각해 보시길...
국내조선업들은 폭등???? 웬 폭등??? 지수 신고가 쓰지만 조선업종 중에서 신고가 쓰는 종목들 있나요??? IT 자동차,,, 몇몇 화학업종들은 전고점 대비 2배 올라갔습니다... 조선업종 중에서 신고가 쓴 종목 있나요??? 하다못해 업황 최악이라는 철강은 현대제철이 신고가 쓰고 있죠... 조선업종중에서는 신고가 쓰는거 있나요??? 증권사 HTS에서 한번 찾아봐주세여... 찾으시면 저한테 이야기좀... 낙폭이 워낙 커서 적당히 주가가 올라온 것이지 업황이 좋아져서는 아니죠... 조선업체들 간단하게 말해서 지금 사업다각화중입니다... 업황이 좋은데 사업다각화는 아니죠...
그리고 대한해운이요? 그렇다면 다른 해운사는 어떤가요? 다른곳은 적자났나요? 운임지수가 이전 고점을 넘지는 못했지만 저점대비 상당히 올라오면며기업의 차별화가 생겨나고 해운업이 살아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다른 해운사는 적자 난적이 없나요? 금융위기때 적자투성이였지만 다시 회복했네요...그것도 상기하시길...
대한해운과 다른 해운업체랑 무엇이 틀린지 좀 알아보세여... 그리고 대한해운이랑 건설업체들이랑 어떤점이 비슷한지도,,, 대한해운이 무엇을 잘못한 것인지...
해운업이 크게 컨테이너랑 벌크선으로 나뉩니다. 이미 컨테이너업황은 호황초입이고 벌크는 아직 않좋아여,,, STX팬오션이랑 대한해운이랑 비교해 보면 될겁니다....
여기서 팩트는 해운업종의 발틱운임지수가 기대수준은 아니나 우상향으로 꺽고 경기활황의 신호를 보내는거 아닌가요 각 기업의 개개의 운영미숙으로 인한 일부 해운기업의 적자와 주가폭락이 전체 해운업종의 비관은 정말 나무만 보고 숲을 보지 못하는거 아닌가요? 해운업종 앞으로 더 우상향으로 올라갈겁니다. 님은 주식이 폭락햇을때도 못사고 주가가 너무 올랐을때도 못사는 그저 일반개미의 투자자수준인걸 인정하시길... 업황의 개선과 전체 경기의 회복에 초점에 맞추어 일반개개투자자의 마인드를 버리시고 큰 흐름에 몸을 맞기시길... 정말 안타까워서 한소리 합니다. ㅎㅎㅎ 님 주식으로 돈 못보는건 내가 100프로 장담합니다.
이라니 님이 주식을 배워도 한참잘못배우고 잇다는거죠 조선사메이져 시총꾸준이 증가하고요 매출 꾸준히 증가하고요 당기순이익 꾸준히 증가하고요 ㅎㅎㅎ 님 정말 안타깝네요 ㅎㅎㅎ 신고가? 몇년간 유증및 전환사채의 의한 단순 주가희석고려안하나요? 시총은요 이전 고점시총넘겻네요
컨테이너랑 벌크선의 차이가 먼지를 아직 모르시나요??? 해운업황 호황기에 서서히 들어서는 것은 맞습니다... 근데 대한해운이 왜 무너지는지는 모르시는거 같네요...
조선업이 지금 당기순이익이 높은 것은 예전에 수주받은 물량 때문이고,,, 조선업황이 좋으면은 조선업 비중이 제일 높은 곳이 잘나가야하죠... 지금 조선업의 대장은 현대중공업이죠... 현대중공업은 이것저것 다하죠... 이미 사업다각화에 성공한 기업입니다... 그 업황을 보고 기업들도 잘 보고,,, 블루칩이 갈때와 엘로우칩이 갈때랑 밸런스 감각을 익혀야죠... 취뽀님이 말씀하시는 내용은 이미 증투사 첫번째 나오는 내용일걸요...
투자를 하는 방식에 대한 두가지내용... 업황을 보고 쫒아 가면서 그 업종 내에서도 주도주를 찾아야죠 그리고 왜 그 종목이 주도주가 되느냐도요... 참고로 블루칩은 엘로우 칩에 비해 강세인 장은 상대적으로 안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보수적으로 투자하는 것이죠... 물론 지수는 이때 높아집니다... 하지만 지수가 경기를 반영하는 것은 아니죠... 해운에서도 한진해운은 주도주로서 위력을 발휘하고 있지만 나머지 종목들은 조금 심각하죠... 전저점 계속 깨뜨리고 있죠... 조선주... STX조선해양 작년에 고점대비 10/1 토막 났을걸여 ㅎㅎㅎ 지수가 올라가니까 일단 시총 높은 종목들 편입시켜야 하니까 하는거죠 ...
님 이론대로라면은 건설사들 또한 업황이 최고조이겠군요??? 어쨋든 건설업종에서는 신고가 쓰는 종목들이 있고 조선주보다도 반등의 힘이 좋을텐데요...
게다가 더 어처구니 없는 것은 현대건설이 대우조선해양보다 먼저 팔렸단는 것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