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Harley-Davidson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일상적인 이야기들....】★--H☆D--★ 할리 2008년 모델에 ABS브레이크 시스템 옵션 장착
조선짱 추천 0 조회 1,392 07.07.10 10:40 댓글 2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7.07.10 11:02

    첫댓글 흠 기다려서 사야겠네요....

  • 07.07.10 12:27

    A.B.S 브레이크 평상시엔 노말과 똑같지만 급정거나 우천시엔 정말 안전하져^^ 기대되네영~~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07.07.10 14:09

    일본차가 아니라 bmw를 따라간게 아닌가 싶은데요^^

  • 07.07.10 17:53

    흠..아직 학생이라 A.B.S브레이크가 무었인지 모르겠네요^^..설명좀 부탁드려요..^^...

  • 07.07.10 18:12

    아~ 고등학교때 학원선생이 잘못가르쳤네요. Anti break system.이라 미리 브레이크를 잡아주는거라고 했는데..... 엉터리.....

  • 07.07.11 07:50

    그 용어도 맞는 것 같은데요. Auto Break System이라고도 하고.. 명칭은 만든 회사가 부치기 나름이고.. 기능은.. 브레이크를 미리 잡아 주는 것이 아니고.. 사람이 브레이크를 사용하고 있는 동안.. 지면과 타이어 간에 미끄러움으로 스키딩 현상 등이 발생 시.. 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씨스템이 자동으로.. 잡은 브레이크를 풀어주는 기능.. ^^

  • 07.07.10 20:51

    댄서님 안티와 브레이크 사이에 락이 빠졌어요 ㅎㅎ~ anti-lock braking system 뜻이야 뭐 다들 잘 아시니까. ^^*~ 원조 안티라고 할 수 있겠네요. 워낙 오래전부터 나온 시스템이니.....

  • 07.07.11 08:13

    실제 이 시스템은.. 비행기의 ABS 시스템이 원조 입니다. 이 ABS 장치에는.. AUTO BREAK 장치에 ANTI SKID 장치가 포함이 됩니다. 그래서 그냥 ABS 장치라고 부릅니다.(미국기준) 할리 등 바이크에는 주기능이.. AUTO BREAK 장치 보다는.. 윗 댓글에서 설명한 ANTI SKID 기능이고(AUTO BREAK 기능을 넣기는 무리임).. 이를 약어로 표현 하면 ASS.. 또는 스키딩현상이 일어날 때 브레이킹 상태를 풀어 주는 의미인 ANTI-LOCK(ALS)인데.. 이에는.. '브레이크'란 기능이나 개념이 표현이 되지를 않고.. 원조어인 "ABS"를 살리는 의미에서도.. 약어 만큼은 그대로 사용을 하면서.. 원어 명칭은.. 회사가 정한 고유의 것으로 정했을 겁니다.

  • 07.07.10 18:18

    한쪽 싸이드빽 용량이 작아지는건 발표안하시나?

  • 07.07.10 20:42

    모든 V-rod 시리즈에도 abs가 옵션인걸로 봐서 새들백에 자리를 안차지하는 방식인거 같은데요? 설마 지금이 어느 시대인데 1세대 abs 일까요? 설마 설마 설마 정말 경찰용에 들어가는 1세대 abs??? 아 실물이 보고 시프네요.......

  • 07.07.11 08:17

    이번에 가서 보면.. 와서 알려 줄께요^^ 근데.. 다음 주에 신차가 나올려나 모르겠습니다. 그림이라도 있겠지요? 광고용으로..

  • 07.07.10 21:59

    타사 투어링 기종들은 ABS, 후진기어, 열선시트, 열선손잡이,크루즈콘트롤 등등 편의장비가 기본장착된지 언제인데, 이제서야 기본장착도 아니고 옵션으로 장착이 가능하다고 하니, 안타깝네요, 가격은 또 얼마나(?) 받으실지..? 위와같은 편의장비를 타사에서처럼 기본으로 장착해서 나온다고 해도 지금 대한민국의 할리값은 분명 제정신이 아닙니다..

  • 07.07.10 23:36

    105주년기념14종류 출시하며 이중10개 모델에 옵션으로 ABS 장착. ABS 옵션이 해당되는 케이스는 V-Rod 3개 투어링 7개모델. Screamin’Eagle Road King 3개 신모델에는 기본으로 장착. 옵션의 경우 장착 비용이 $795으로 국내에서 장착하려면100만원이상 비용 발생...08년도 출시분부터 현재환율 감안해서 가격인하 한다면 추가비용 없애고도 남을텐데...기존고객들도 보호(?)해야 하니..??

  • 07.07.10 23:41

    주행 안정성을 높여 달라는 고객들의 요청에 부응해 ABS를 장착하게 됐다고 9일 할리본사딜러모임에서 발표를 했다는데요. 05년부터 경찰용모델에 ABS가 장착되었다기에 직수입하여 로드 주행중 테스트..급제동 우천시등에 효과는 있는데..08년식 ABS는 좀더 나아졌을런지... 하지만 바이크운행시 안전운전 방어운전 라이더라면 최고의 ABS를 자기 애마에 달고다니는 거라 봅니다..

  • 07.07.11 00:11

    결국은 실리를 외면한 정통성은 그 수명을 보장할수 없는 법이지요~~~할리를 앞서기 위해 이를 갈고 각종 기술 및 가격으로 무장하여 덤비는 타국의 바이크들이 과연 언제까지고 할리에 뒤처질까요~~~창과 방패가 싸우면 누가 이길진 모르지만 어쨋든 전반적으론 창이 이깁니다~~~난공 불락의 벙커라 한들 벙커가 견딜순 있어도 이길순 없는 법~~

  • 07.07.11 00:08

    진보 하자니~~그렇고 / 고집하자니~~~또 그렇고~~ 혹시 할리의 고민은 그게 아닐까요? 윗분 말씀 하신바와 같이 굴지의 미국 최고의 바이크 회사가 일제차 혹은 BMW 따라가기 가 되긴 싫겠지만~~이미 새삼스럽기 그지 없는 장치들을 굳이 슬그머니 도입하는 걸보니~할리도 이젠 실리를 외면할순 없나 봅니다

  • 07.07.11 07:58

    미국라이더들 손목 악력이 많이 약해졌나 봅니다 ㅎㅎ

  • 07.07.11 09:43

    ABS에 대하여 조금 부가 설명을 하자면, 기본적으로 마찰력에는 정지 마찰력과 이동 마찰력이 있습니다. 통상 정지 마찰력이 훨씬 큽니다. 타이어와 지면은 평소에는 바퀴가 구르기 때문에 상호 정지 마찰력이 작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어떤 계기로 미끄러지기 시작하면(Skid) 갑자기 마찰력이 확 작아집니다.(횡, 종 마찬가지 입니다 4륜에서도 인위적으로 Lock을 만들어서 드래프트 등을 하지요) 바이크 주행시 코너에서 공포의 하이사이드 현상도 이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코너링에서 바퀴가 미끄러지며 마찰력이 작아졌다가 스로틀을 다시 놓으며 지면과 바퀴가 상대 속도가 제로가 되면서 순간적으로 정지 마찰력을 되찻는 순간

  • 07.07.11 09:47

    횡으로 미끄러지던 타이어가 횡 방향으로 정지하면서 바이크가 전도되는 것이죠. ABS는 Skid 발생 시 타이어 회전속도 감지 센서가 이를 감지 하여 순간적으로 브레이크를 해제 합니다. 그리고 정지 마찰력을 되찾는 순간 다시 브레이크를 잡습니다. 그래서 일종의 오작동을 하는데 예컨데 요철이 심한 구간에서 고속으로 달리며 브레이크를 잡으면 하중이 줄었을 때 타이어가 정지하면서 ABS가 작동하는 수가 있습디다. 브레이크 Lock이 걸리면서 전도로 바이크가 전파되는 사고를 격었던 사람으로 ABS는 옵션이 아닌 기본 장비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할리에 ABS가 없었던 것은 제가 할리 구매를 미루었던 가장 큰 이유입니다.

  • 07.07.11 14:26

    설명정확한데요...더 설명할게 없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