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가장 유명한 조각품들은?
역사상 가장 유명한 조각품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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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각은 수천 년 동안 인류 역사의 중요한 부분이었다.
고대 문명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신, 영웅, 일상적인 사람들,
그리고 물체를 묘사하기 위해 사용되어 왔다.
미켈란젤로의 다비드부터 아니쉬 카푸어의 구름문까지,
이 상징적인 조각들은 시대와 창작자들 모두를 정의하는 작품들이다.
여러분이 예술 애호가이거나 혹은 단순히 조각의 세계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고 있다면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조각품들을
이 갤러리에서 확인해보자.
하지만 사진만으로는 조각을 제대로 감상할 수 없으니,
언젠가 그것들을 온전히 360도로 직접 감상하는 것을
목표로 해보는 것은 어떨까?
빌렌도르프의 비너스, 기원전 28,000~25,000년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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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08년 오스트리아에서 발견된 이 아주 작은 여성상은
석회암으로 조각되었고 붉은 황토색으로 물들어져있다.
현재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자연사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
네페르티티 흉상, 기원전 134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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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2년 아마르나 유적지에서 처음 발굴된 이 조각상은
그 때부터 여성미의 상징이었다. 네페르티티 여왕을 표현한 것으로,
그녀가 아케나텐의 죽음 이후 한동안 파라오로 혹은 투탕카멘의
공동 섭정으로서 통치했다고 믿어진다. 일부 이집트 학자들은
그녀가 실제로 투탕카멘 왕의 어머니였다고 믿는다!
마이런의 디스코볼루스, 기원전 460-450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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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런의 디스코볼루스는 고대의 가장 상징적인 고전 예술작품이 된
고대 그리스 조각상이다. 원래의 청동 조각상은 불행하게도
분실되었지만, 수많은 로마 사본을 통해 알려져 있다.
테라코타 군대, 기원전 210년~209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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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마용은 중국의 첫 번째 황제인 진시황의 군대를 묘사한 병마용 조각 모음이다.
1974년에 발견된 이것은 황제와 함께 묻힌 장례 예술의 한 형태이다.
이 군대는 670마리의 말과 130대의 전차와 함께 8,000명 이상의 용병들이 특징이다.
라오콘과 그의 아들들, 기원전 2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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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마 고대 조각상 중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인 '라오콘과 그의 아들들'은
1506년 로마에서 발굴되어 바티칸으로 옮겨졌으며, 그곳에서 현재까지 보관되고 있다.
이 조각상은 트로이 목마 사제 라오콘과 그의 아들 안티판테스, 팀브라에우스가
바다 뱀의 공격을 받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비너스 드 밀로, 기원전 2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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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티오키아의 알렉산드로스의 작품으로 생각되는, 밀로의 비너스는
사랑과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를 나타낸다고 믿어진다.
이 조각품은 1820년, 에게 해의 멜로스 섬에서 발견되었고,
루이 18세에게 선물되었다.
오늘날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
사모트라케의 날개 달린 승리, 기원전 2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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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63년 샤를 샹푸아조가 그리스 사모트라세 섬에서 발굴한 이 걸작은
루브르 박물관에 소장돼 있다. 그리스는 이 조각품의 반환을 추진 중이다.
서기 175년,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의 승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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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의 승마상은 높이가 4.24미터에
달하는 주목할 만한 고대 로마 청동상이자,
로마 제국의 유일하게 남아있는 승마상이다.
로마의 카피톨리누스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
미켈란젤로의 피에타, 1498-14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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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티칸에 위치한 이 인상적인 대리석 조각상은
예수가 십자가에 못 박힌 후
생명이 없는 몸을 안고 있는 성모 마리아를 묘사하고 있다.
이것은 이탈리아 르네상스 조각의 주요 작품으로 여겨진다.
미켈란젤로의 다비드, 1501-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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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이 걸작은 인상적인 5.17미터 높이다.
대리석으로 만들어진 다비드는 나체 남성으로 묘사되는
성경 속 영웅을 표현한 것이다.
오페라 델 두오모에 의해 피렌체 대성당의 의뢰를 받은, 다비드는
슬링을 사용하고 자신의 칼로 참수하는 골리앗에 대한 그의 승리를 묘사한다.
1873년, 아카데미아 갤러리로 옮겨졌고, 복제품이 원래 위치에 설치되었다.
미켈란젤로의 모세, 1513-1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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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5년 교황 율리오 2세가 그의 무덤을 위해 의뢰한 조각으로,
이 대리석 조각상은 머리에 뿔이 난 성서 인물 모세를 묘사하고 있다.
로마의 빈콜리의 산 피에트로 교회에 보관되어 있다.
제롬 듀크노이의 마네켄 피스, 1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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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기에의 브뤼셀에서 가장 잘 알려진 조각상인 분수대의
작은 청동 조각상은 55.5cm 크기이다.
이 조각상은 역사 내내 반복적으로 도난당하거나 손상되었다.
1965년 이후 원본은 브뤼셀 시립 박물관에 보관되었고
복제품이 전시되었다.
지안 로렌조 베르니니의 아폴로와 다프네, 1622-162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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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크 시대의 걸작으로 여겨지는 이 대리석 조각상은
1622년 스키피오네 보르헤세 추기경에 의해 의뢰되었다.
오비드의 '메타모르포스'에서 요정 다프네가 나무로 변신하여
아폴로로부터 탈출하는 장면을 묘사한다.
지안 로렌초 베르니니의 성 테레사의 황홀경, 1647-1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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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안 로렌초 베르니니는 로마의 산타 마리아 델라
비토리아 성당의 예배당을 위해 이 걸작을 만들었다.
이것은 고대 로마 바로크 시대의 걸작으로 여겨진다.
안토니오 카노바의 페르세우스와 메두사 머리, 1804-1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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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노바는 18세기 후반의 위대한 조각가로 여겨진다.
그리스 신화 속 영웅 페르세우스를 대리석으로 재현해
신고전주의 양식을 전형적으로 보여주는 그의 연출은
사실 두 가지 버전이 있다.
첫 번째 버전은 로마의 바티칸에 있는 반면,
다른 하나는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유럽 조각관에 있다.
에드가 드가의 14세의 어린 무용수, 18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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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드가 드가는 화가로 가장 잘 알려져 있지만, 조각 작업도 했다.
그가 1880년에 시작한 이 작품은 마리 반 괴템이라는 이름의
벨기에 소녀로 파리 오페라 발레 학교의 어린 학생이다.
오귀스트 로댕의 키스, 1882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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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댕의 가장 중요한 작품인 이 대리석 조각상은
단테의 '신곡'에 나오는 프란체스카 다 리미니와
파올로 말라테스타를 묘사하고 있다.
오귀스트 로댕의 '칼레의 부르거', 1884-18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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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조각상은 영국 해협의 프랑스 항구인 칼레가 11개월을 포위당한 후
영국에게 항복했던 백년 전쟁의 한 사건을 기념한다.
칼레는 1884년에 로댕에게 이 조각상의 제작을 의뢰했다.
그는 12개의 독창적인 주조물을 만들었다.
프레데릭 오귀스트 바르톨디의 자유의 여신상, 18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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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거대한 신고전주의 동상은 미국 독립 100주년과
당시 노예제 폐지를 기념하기 위해
1876년 프랑스가 미국에 선물한 것이다.
내부 구조물은 에펠탑 건축가인 구스타브 에펠이
건축한 반면, 설계는 바르톨디가 맡았다.
오거스트 로댕의 생각하는 사람, 1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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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댕의 유명한 청동 조각인 '생각하는 사람'은
바위 위에 앉은 근육질의 남성을 묘사한 것이다.
현재 파리의 로댕 미술관에 전시되어 있으며,
27개의 다른 실물 크기의 주조품들이 있다.
움베르토 보치오니, 1913년 - 공간의 연속성의 독특한 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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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베르토 보치오니의 이 청동 미래주의 조각상은
움직임과 유동성을 표현한 것으로 보인다.
이 조각상은 이탈리아의 20센트짜리 동전 앞면에 묘사되어 있다.
마르셀 뒤샹의 자전거 바퀴, 191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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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3년 파리 스튜디오에서, 뒤샹은 자전거 바퀴를
의자에 거꾸로 올려놓았고, 가끔 바퀴를 돌리며 관찰했다.
1913년의 원본과 1916-1917년의 두 번째 버전은 모두 분실되었다.
그러나, 뒤샹은 1951년에 조각품의 다른 버전을 재현했다.
1913년, 에드바르 에릭센의 인어공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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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마크 작가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의 1837년 동명 동화를
원작으로 한 이 동상은 코펜하겐의 아이콘이다.
최근에는 공공 기물 파손자들과 정치 활동가들에 의해 훼손되기도 했다.
예수 그리스도, 1922-1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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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우 데 자니에루와 브라질의 문화적 아이콘인 이 예수상은
아르데코 양식으로 만들어진 세계에서 가장 큰 조각상이다.
유명한 프랑스 조각가인 폴 랜도스키가 조각상을 만들었고,
브라질 엔지니어 하이터 다 실바 코스타와
프랑스 엔지니어 앨버트 캐쿼트가 건설을 감독했다.
루마니아 조각가 게오르그 레오니다가 조각상의 얼굴을 만들었다.
에어 바이 아리스티드 마일롤, 1938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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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의 튈르리 정원에서 발견된, 마일롤의
이 청동 조각상은 전세계 6개 중 하나이다.
그의 뮤즈인 디나 비에르니를 본떠서 만들어졌다.
1964년 앤디 워홀의 브릴로 박스(비누 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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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릴로 박스는 60년대 중반에 만들어진 워홀의 조각 작품이다.
여러 개로 만들어진 이 박스들은 종종 큰 덩어리로 보여졌고,
그들이 쓰던 갤러리를 대중문화 창고로 바꾸었다.
스파이더 바이 루이즈 부르주아, 1996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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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르주아의 대표작인 스파이더는 다양한 스케일의 다양한 버전으로 존재한다.
태피스트리 복원가인 아티스트의 어머니에 대한 헌사의 의미를 담고 있다.
안토니 곰리의 1998년 북쪽의 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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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현대적인 조각상은 영국 북동쪽의 게이츠헤드 마을 근처에 위치해 있다.
20미터 높이에 54미터의 날개폭을 가지고 있다. 곰리에 따르면, 영국 산업 혁명의
과거와 이후의 미래 사이의 상징적인 표식으로서 의미가 있다고 한다.
구름문, 아니시 카푸어,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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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카고 사람들에게 '콩'이라고도 알려진 클라우드 게이트는
두 번째 도시의 밀레니엄 파크에 있는 공공 예술 센터피스다.
거울처럼 보이는 강철로 만들어진 이것은 크기만 10 x 20 x 13 미터다.
F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