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GBP 참가 사우디 바이어, 한국 제품에 많은 관심 | |||||
---|---|---|---|---|---|---|
작성일 | 2013-04-21 | 국가 | 사우디아라비아 | 작성자 | 염기혁(리야드무역관) | |
-->
-->
사우디 바이어, 한국 제품에 많은 관심 - Global Business Plaza 2013 참가 바이어 인터뷰 -
□ 바이어 1 o AL Badr Co. Materials &Hospital Supplies Ltd. - 담당자 및 직위: Mohamed Shoshah, Central Region Sales &Service Manager - 상담 품목: CT 스캐너, MRI, X-Ray 장비 등 의료 관련 장비 - 인터뷰 종합 · 사우디 의료시장은 최근 병원 건설 프로젝트를 비롯해 정부의 적극적인 투자를 바탕으로 활성화되고 있어 한국의 품질 좋은 제품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음. · 특히, 한국제품은 북미 또는 유럽에 근접하는 좋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강점으로 꼽고 있으나 최근 일부 제품에서 가격이 상승해 매력이 낮아짐을 지적함. · 사우디 의료시장은 GE, 지멘스 등 북미 및 유럽산 제품이 강세를 보이고,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을 가진 제품이면 구매를 고려할 것임. □ 바이어 2 ㅇ Al-Mehwar Net For Technology &Communications - 담당자 및 직위: Waleed Abdullah Al-Babtain, General Manager - 상담 품목: CCTV, Access Control, 화재경보기 등 - 인터뷰 종합 · 한국 제품의 기술력 및 생산성을 높이 평가하며, 이번 방한을 통해 한국기업과 사우디 현지 생산기지 건설을 위한 MOU를 체결함. · 한국의 주요 소방 및 방재 관련 제품 중 사우디에 소개되지 않은 신기술에 관심이 많으며, 이번 상담을 통해 관련 제품 구매를 진행할 예정임. □ 바이어 3 o JTD Solution - 담당자 및 직위: Ayman H. Akel, General Manager - 상담품목: E-podiums, 오디오 시스템, LED 관련제품 등 - 인터뷰 종합 · 한국 제품들은 전반적으로 좋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대를 제시하고 있으며, 상담 시 적극성에 높은 인상을 받았음. · 그러나 LED 관련 제품은 기업의 제품 스펙이 비슷비슷해 제조능력 및 회사의 개성을 잘 살리지 못하는 느낌을 받았음. · 한국 현지에서 샘플을 확인한 디지털 도어락 제품에 많은 관심이 있음. □ 시사점 ㅇ 한국 제품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많은 관심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일부 바이어는 현지에서 직접 구매를 결정해 가계약을 교환하기도 하는 등 비즈니스에 적극적임. ㅇ 그러나 이번 상담회에서도 가격에 매우 민감한 사우디 바이어의 특성이 드러났음. 향후 마케팅 전략 수립 시 명확한 가격정책이 필요함. 가격 경쟁이 어려울 경우 이를 상쇄할 수 있는 대안을 반드시 마련해야 함. ㅇ 아울러 같은 품목이라도 제품 라인의 다변화를 통해 다양한 스펙과 가격대를 제시해 선택의 폭을 넓히는 것도 중요한 전략임. 자료원: 코트라 리야드 무역관 인터뷰 자료 종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