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LED/OLED 산업의 현재를 돌아보고, 미래 비전을 제시할 국내 최대 규모의 LED조명, 장비, 부품 전문 전시회인 '국제 LED & OLED EXPO 2014'(www.ledexpo.com, www.oledexpo.com)가 오는 24일(화)부터 27일(금)까지 4일 간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다.
(사진설명: 금호전기, 고연색성 LED TUBE)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전시회는 LED/OLED 조명, 장비, 부품, 소재 업체 및 연구기관에 이르기까지 총 13개국 260개사 700여 부스 규모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LED산업의 현 주소를 점검하고 나아가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해외 바이어와의 수출상담회, 국제 LED/OLED컨퍼런스 등 다방면에 걸친 교류가 진행되는 LED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Everfine, Ningbo Snappy Optoelectronics, HANGZHOU SKY-LIGHTIN 등 중국기업의 참가가 눈에 띄게 증가했으며, 이는 해외에서도 국내 최대 규모의 LED전시회로 인정받고 있다는 증거라 볼 수 있다. 또한 일본 파나소닉도 본사에서 직접 참가하며, 미국의 누실, 모니리틱 등 업체도 매년 꾸준히 참가하고 있다.
HOT Company Ten!
금호전기
일반조명에서부터 산업용조명, 정보산업의 디스플레이 조명에 이르기까지 빛을 필요로 하는 모든 분야에서 변화를 거듭하며 대한민국의 조명업계를 선도해 오고 있는 금호전기(www.khe.co.kr)는 이번 행사에 참가해 등기구 일체형 LED램프 및 고연색성(Ra 97%) LED TUBE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설명: 필룩스, 모노레일)
필룩스
감성조명?, 감성문화를 핵심가치로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도전하는 필룩스(www.feelux.com)는 이번 전시회에 참가해 '모노레일(MonoRail)'을 선보인다.
모노레일은 '레드닷(reddot) 디자인 어워드 2014' 제품 부분에서 수상한 필룩스 신제품으로, 긴 수명을 기반으로 한 디스플레이 및 간접조명 제품이다. 특히, 소매 환경(retail environment)에 이상적인 최신 조명 솔루션을 기대하는 소비자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한다.
코리아썬엘이디
코리아썬엘이디(www.koreasunled.com)는 이번 전시회에 참가해 LED COB광원을 적용한 다양한 고출력 LED 조명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제품인 'LED고천장등'은 광효율이 120lm/W로 동제품군(90~100 lm/W)에 비해 월등히 높아 공장 및 주유소 등 천장이 높은 사업장에 적합하다. 또한 골프장과 축구장 등 기존 MHD 1~2KW를 대체하는 투광등 400W, 600W를 판매하고 있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테크자인라이트패널
도광판을 중심으로 한 LED 조명사업에 집중해온 엣지방식 평판조명 전문기업인 테크자인라이트패널(www.techsignlp.com)은 방사형 도광판을 이용한 제품 및 주거등 시리즈 등 다양한 디자인 조명을 선보인다.
쏘모라이팅
LED조명 R&D 전문 회사인 쏘모라이팅(www.sommolighting.com)은 전시회에 참가해 초경량 LED공장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선보일 초경량(150W 기준 3.1kg) 제품은 방수등급 IP67 및 기존 메탈할라이드 제품과 동일한 콘셉트로 디자인됐으며, 15M 높이에서 120~150W 사이의 제품 사용으로 평균 조도 300lx가 확보돼 에너지 절감율을 크게 개선했다. 또한 렌즈를 사용하지 않고 반사갓을 채용해 눈부심을 감소, 작업자의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제일엠아이
제일엠아이(www.jeilmi.com)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FLIR 열화상카메라와 UE 초음파진단장비를 선보일 예정이다. FLIR T600 시리즈 열화상카메라는 적외선 온도 센서가 640x480 픽셀로 배열돼 측정 대상의 온도 분포를 초고화질의 이미지로 제공하며, 0.035℃의 감도로 –40℃부터 최대 –2000℃까지의 온도 분포를 측정할 수 있다.
또한 다중 스펙트럼 동적 이미징(MSX?) 및 실화상과의 합성 기술로 전기 배선 및 설비 진단, 건물 진단, 의료용 진단 등을 보다 쉽게 진행할 수 있다.
아이스파이프
아이스파이프(www.icepipeled.com)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고출력 LED 램프 'CR2000' 및 신제품 'POP LED'를 선보일 예정이다. 'CR2000'은 아이스파이프의 고출력(80W, 100W, 130W) E39/40 베이스 리트로핏(Retrofit) LED램프로, 다양한 상업 및 산업 장소(물류창고, 공장, 체육관, 터미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재진가로등
재진가로등(www.jaejin.co.kr)은 LED공장등을 선보이는데 암대길이 및 각도조절이 가능해 현장 여건에 따라 빛의 각도(상하 180˚, 좌우 270˚)를 조절해 배광을 균일화시킬 수 있으며, 암대길이 조절로 적은 수량으로도 최대의 효과를 제공한다.
이츠웰
이츠웰(www.itswell.com)은 이번 전시회에 참가해 조명/자동차/가전제품에 특화된 다양한 LED 제품군을 선보일 예정이다.
제품군은 램프(Lamp), 사이드뷰(Sideview), 탑뷰(Topview)에서 COB 모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모델로 구성돼 있으며, 패키지 타입/사이즈, CCT(2200~30000K), CRI(min 75~max 95), 파장(300~800nm), Vf(1.5~180V) 등 사용자가 원하는 사양의 맞춤형 LED를 개발 및 공급하고 있다
에버파인(EVERFINE)
에버파인은 높은 안정성, 높은 측정 속도, 모든 종류의 조명기구 및 램프에 필요한 최고 광속 정확도, 넓은 동적 범위, 공간 절약형 등의 특징이 하나에 집약된 멀티 광도계 'GO-R5000' 및 국제 특허를 적용하여 스펙트럼 측정을 위한 모바일 시대를 이끌고 있는 'SPIC-200'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필립스전자, 일진LED, 파나소닉, 아모센스, 기가레인, 한양반도체, 삼진엘앤디, 포인트엔지니어링, 옵토레즈, 에버넷전자, 창조코퍼레이션, 실리콘웍스, 동광라이팅, 동오정밀 등 조명, 장비, 부품 업체가 참가해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다양한 부대행사로 LED/OLED를 사용해 작품을 구성하는 미디어 아티스트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돼 있으며, LED/OLED 전문가들이 펼치는 '국제 LED and Green Lighting Conference'(http://www.ledexpo.com/seminar/01.php)도 개최된다.
전시회 관련 문의는 전시사무국(02-783-7979, FAX: 02-783-7292) 혹은 E-mail(led@exponu.com)로 하면 된다. 또한 현재 전시회 공식 홈페이지 (www.ledexpo.com/www.oledexpo.com)에서 관람객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전등록 시 입장료(3000원) 없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
첫댓글 참관 사전등록하고 무료관람하세요...^^
www.ledexp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