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밥은 언제 어디서나 먹기 편해서 자주 포장해서 먹는 편인데요. 요즘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우영우가 너무 좋아해서 더 찾게 되는 김밥인데요. 제주의 향기 가득한 김밥을 소개해드릴게요. 제주는 근처에 멋진 풍경이 많으니까요 포장해서 바다를 보며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돌고래도 찾아보면 더 좋겠죠!
제주김밥이야기
안덕면 사계리의 작은 마을에 있는 조그만한 매장이에요. 가기 전에 전화를 하니 도착하자마자 받았습니다. 기본 김밥이 가장 맛있다는 주변인들의 추천이 있었지만 고사리와 톳 김밥은 포기할 수 없잖아요^^
예전엔 전복 해물 라면도 판매를 했던 것 같은데 지금은 김밥만 포장판매를 한다고 하더라고요. 주문이 많은 경우는 1시간도 기다려야할 수 있으니 미리 전화해서 예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주김밥이야기 금액
제주 고사리 김밥 4,500원
제주 톳김밥 4,500원
김밥 3,500원
제주 톳 김밥과 제주 고사리 김밥 하나씩 주문했어요. 30분 이내 섭취 하도록 적혔네요. 김밥은 생각보다 상하기 쉬우니 빨리 먹어야겠죠. 요즘은 선선해져서 조금 늦어도 되지 않을까요? 안에 들어간 재료들이 차가운 재료들이라 김밥도 차가워요~
김밥을 들고 사계 해번으로 갔습니다. 날씨도 너무 좋아서 산방산, 군산 그리고 한라산까지! 바로 앞은 제주의 바다가 펼쳐지고 주차장도 널찍해서 자주 쉬는 곳이에요.
테이블이 있는 곳에 김밥을 꺼냈습니다. 자르는 기계가 있나봅니다. 간격이 완벽했어요. 기계 없이 사장님이 자르시는 건 아니겠죠?ㅎㅎ 톳김밥은 제주의 톳과 당근 달걀 그리고 유부가 있었어요. 처음 한입 베어물면 톳이 입안에 가득 펼쳐지는데 씹을 수록 달달한 해초의 향기가 나요.
고사리 김밥! 고사리 김밥에는 고사리가 가득 들어 있는데요. 고사리 좋아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드셔야 합니다. 가격도 착하고 김밥의 모든 재료와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맛이에요.
근처에는 송악산 둘레길, 용머리해안 등 함께 둘러보면 좋은 곳들이 많으니까요. 제주의 톳과 고사리가 있는 김밥을 들고 방문해보세요.
제주김밥이야기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산방로 363-1
064-792-9911
OPEN 10:00 ~ 19:00
휴무
도주제김밥
관덕정에 핫한 김밥집이 생겼다고 SNS에 제주도맛집으로 오픈하자마자 나와서 다녀와보았네요. 김밥이 내려오는 방법이 특이하고 물론 김밥의 맛이 좋아서 인기인 곳이에요! 미리 한 시간 전에 전화해서 예약하고 방문했습니다.
도주제는 제주도를 거꾸로 해서 만든 이름이더라고요. 국내 청정 지역 김에 밥, 제주 각지의 다채로운 재료로 채워 만든 김밥이라고 합니다. 난축맛돈 재래흑돼지 김밥은 돼지사골육수의 비율로 배합되어 식어도 맛있다고 합니다. 한라산 고사리은 100%제주산 고사리만 담았고요. 구좌당근 김밥은 구좌읍에서 자란 연하고 단맛이 일품인 당근을, 제주도 월동무로 만든 무말랭이까지 제주를 담은 김밥입니다.
도주제 김밥 금액
난축맛돈재래흑돼지김밥 4,000원
한라산 고사리 김밥 5,000원
구좌당근 김밥 5,000원
제주무말랭이 김밥 5,000원
예약을 했지만 바로 받을 수는 없고요 조금 시간은 걸린다고 해서 앉아 있는데 도르래를 타고 김밥이 내려옵니다. 꺄아아아! 이게 뭐라고 이거 때문에 김밥을 더 사러오게 되더라고요.
주차장은 없어서 유료주차장인 관덕정 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이곳에 주차하고 가면 금방 김밥집에 도착합니다. 최초 30분 무료 주차. 오후 6시 이후, 주말 공휴일은 무료입니다.
한 종류씩 다 주문을 해보았는데요. 먹어보라고 수제고추참치를 하나 서비스로 주셨어요. 오픈 한지 얼마 안 되어서 주셨을 수도 있어요. 판매는 3,000원인 것 같아요. (8월 한달간 오픈 서비스로 주셨다고 합니다.)
당근, 무말랭이, 기본, 고사리 김밥으로 나란히 놓아보았어요.
최근에 먹은 당근 김밥은 별로였는데 이곳은 치즈를 넣어서 더욱 풍미가 좋은 당근 김밥, 그리고 기본 김밥은 처음에는 제일 별로라 느꼈는데 나중에는 씹을 수록 제일 맛있는 기본김밥이었어요.
고사리 김밥은 고사리 싫어하는 사람도 먹을 수 있는 맛이고 무말랭이는 특유의 꼬독꼬독 씹히는 맛이 있었어요. 결과적으로 전부다 맛있다!는 평입니다. 씹을 수록 다 맛나요.
도주제김밥
제주 제주시 관덕로 3길 9-1
064-721-2317
OPEN 09:00 ~ 18:00
봉자김밥
흑돼지 김밥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이곳을 지날 때마다 시간이 나면 포장해서 자주 먹는데요. 특이하게 이곳은 젓가락보다는 비닐 장갑을 주십니다.
아침 일찍부터 문을 열어서 하루종일 사람들이 많은 곳이에요. 이곳도 미리 가기 전에 전화로 주문하면 바로 김밥을 받을 수 있어요.
봉자 김밥
장어 김밥 7,000원
흑돼지 김밥 4,500원
멸치 김밥 3,500원
참치 김밥 3,500원
처음으로 매장에서 김밥을 먹어보았는데요. 예전에는 작은 가게였는데 산쪽으로 조금 올라와서 건물을 지으면서 주차장도 있어서 주차하기 편해 좋더라고요!
흑돼지가 가득 있는 거 보이시나요? 여기의 특징은 흑돼지, 양파, 계란, 청량고추 조금 그리고 무 피클이에요. 갑자기 침샘이 폭발하네요. 흑돼지와 무 피클, 양파 청량고추라 한 데 어우러져 절묘한데요. 꼭한번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김밥을 비닐 장갑을 껴서 먹어요. 포장해서 먹을 때도 비닐장갑을 주시니 차에서 먹을 때 더 편하게 먹을 수 있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요즘 다른 김밥 먹을 때도 비닐장갑으로 먹는데 참으로 편하더라고요~
내부도 새로 지어서 그런지 깔끔하고 포장해서 함덕이나 다른 곳에 가서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제주시 분들이 한라산 가거나 아침 일찍 일하러 가시는 분들께는 더 없이 좋은 곳인 듯합니다.
봉자김밥/봉자커피
제주 제주시 번영로 540
070-8899-0365
OPEN 4:30~17:00
씹을 수록 맛있는 제주 김밥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제주도 고사리, 제주도 흑돼지, 제주 당근, 제주 톳! 제주의 재료들로 김밥을 만들고 씹을 수록 맛있는 김밥을 탄생시켰는데요. 제주도에 유명한 김밥들이 많은데요. 이번에는 제주에서 나는 재료들로 만든 입안에서 제주가 터지는 김밥 한번 드셔보세요~
김밥집들도 김밥 싸는 데에 시간이 많이 소요 되니까요 가기 전에 전화해서 예약하면 시간이 덜 소요됩니다. 오늘은 제주를 담은 김밥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