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상 모든 재미' 가디언 테일즈입니다.
4월 4일(목) 업데이트 이후 2차 Beta로 선보여드린 협동 원정대 Beta에 관련하여
기사님들께서 보내주시는 의견들을 확인하였습니다.
이번 협동 원정대 Beta의 일반 모드에서는 1차 Beta 진행 시
협동전과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였다는 기사님들의 의견에 따라 역할 분담을 보완하고,
도전 모드에 진입하기 전 해당 역할 수행을 연습할 수 있도록 조정하는 것을 목표로 두었습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일반 모드에 진입할 기사님들의 다양한 육성도와 반복 콘텐츠로서의 성격을 고려할 때,
현재의 난이도는 다소 높게 설정되어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따라서 역할 수행이 필요하고, 학습이 가능하지만 리스크가 너무 커지지 않는 방향으로
일부 스테이지의 난이도를 조정하고자 합니다.
스테이지 | 개선 내용 |
일반 1스테이지 | - 일반 몬스터의 공격력 25% ~ 75% 하향 - [변이된 덩치 싸움꾼] 몬스터의 공격력 75% 하향 - [기괴한 사격수] 몬스터의 공격 대기 시간을 기존 5초에서 15초로 조정 |
도전 1스테이지 | - [포악한 저격수] 몬스터의 공격력 10% 하향 - [기괴한 사격수] 몬스터의 공격 대기 시간을 기존 5초에서 15초로 조정 |
일반 3스테이지
| - 엘리트 몬스터 포악한 책략꾼의 체력 10% 하향 - 포악한 책략꾼 이외의 엘리트 몬스터의 체력 15% 하향 - 일반 몬스터의 체력 30% 하향 ㄴ 포악한 정찰꾼, 포악한 싸움꾼, 포악한 고리 투척꾼, 포악한 훼방꾼, 포악한 책략꾼, 변이된 파수꾼, 변이된 덩치 싸움꾼, 공격의 수호탑 |
도전 3스테이지 | - 엘리트 몬스터의 체력 15% 하향 - 일반 몬스터의 체력 30% 하향 ㄴ 포악한 정찰꾼, 포악한 싸움꾼, 포악한 고리 투척꾼, 포악한 훼방꾼, 포악한 책략꾼, 변이된 파수꾼, 변이된 덩치 싸움꾼, 흉악한 사냥꾼, 공격의 수호탑 |
개선 내용은 준비를 마치는 대로 무점검 패치를 통해 적용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이 확정되는 경우 별도 공지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협동 원정대를 플레이해 주시고 개선 의견을 보내주신 기사님들께 감사의 말씀드리며,
추가적인 개선을 통해 재미있고 즐거운 플레이를 즐기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헉
다깼는데...
고마워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수많은 무소과금+ 뉴비가 있기에 당신같은 엔드 유저들이 있을수 있는거임. 무소과늅 배척방향 원하면 혼자 씨디게임 300만원어치 사서 하셈 ^^
@캄스 아 도전 이잖아 뭐 일반은 뉴비 무과금이 하겠지 왜 도전을 거드냐 이거잖아 글 몰라?
@역병쥐 그럼 그냥 코인 조금 포기하면 되잖아요... 본인이 하기 싫어서 못 얻으면 남들도 못 얻어야 하는 거예요?
하드코어게임하고싶으면 엘든링 다크소울하러가세요 뭔 모바일게임하면서 몸비틀기를 하려고함
트럭이라고 자랑하고싶은건알겠는데 제발 자기생각만하지마셈
@카람바 가테 게임성에 반해서 했어요 근데 겜안분들이 대충 찍먹해보고 몸비틀기에 하드코어 게임으로 바꿔달라고하면 기존에 스토리 갓겜보고 온 사람들은 안 짜증남? 머리가 안돌아가세요?
@카람바 이런 마인드 가지신분들이 지금 가테에 많아서 뉴비유입이 없다 생각드네요 저도 과금 덧글작성자분이랑 비슷하게 한거같은데
컬렉작 거의 되어있는상태에서도 유저 숙련도 편차로 계속 트라이해야하고
심지어 트라이인원도 거의 비슷한사람들만 보이는 와중에 한스테이지당 몇시간씩 해야하는건 모바일게임치고 정상적인 난이도는 아니어보입니다
@카람바 유입뿐만아니라 복귀유저도 도망가게 생겼어요
아직은 괜찮다지만 요번 유저간담회에서 협동전 대신 협정대로 대체되는식으로 디렉터분이 말씀하셨는데 이런난이도로 대체한다면 더 문제일듯 싶음
지금이야 괜찮다고 넘기면 이런난이도로 대체될텐데 말이죠
@카람바 어디까지나 협동컨텐츠입니다
협동컨텐츠에서까지 경쟁을 하려고 하지 맙시다 이미 업적컨텐츠로는 뉴비들이 꿈도 못꾸는 시즌업적이있습니다
@카람바 협동에서 날먹을 주장하시는것부터가 에러네요 뉴비라고 언급하고있지만
풀초월 무기풀초월이 진입장벽이 낮은컨텐츠도 아닌데 말이죠
수련의 방 초기화해가면서 스테이지 돌린다면 그것부터 날먹이아닙니다
생각을 너무 편협하게 하시네요
@카람바 선생님의 주장은 그저 보상심리에 기반한 주장일 뿐 입니다
모두가 즐기려고 있는컨텐츠에
보상심리를 주장하지 말아주세요
@카람바 어떻게든 선발대만 이익봐야한다는게
협동전이라는 컨텐츠랑 맞다고 생각하시나요? 이미 그런 컨텐츠는 경쟁시스템인 아레나 콜로세움 길드레이드에 있습니다
저도 도4까지 하고 느끼는거지만 저번 난이도 정도면(저번 도1보스제외) 그나마 나았다고 생각합니다 헬퍼들도 많았구요
근데 요번난이도는 헬퍼들도 잘 안보이실만큼 피로감이있는데
이걸 옹호하시다니 저도 웃음만 나오네요 ㅎㅎ
@카람바 어차피 서로 계속 평행선 달리는 논리이니 저도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뉴비없는게임을위해 열심히 선발대의 권리 주장하시길 바랍니다
@카람바 카람바님 그냥 무시하시죠... 여긴 내가 못 얻으면 남들도 못 얻어야하는 공산주의적 마인드 급식이들이 너무 많아요...
@카람바 아레나고, 콜로고, 궤도고, 컨텐츠별 연구가 왜 들어가는지를 모르는 것 같아요...
돈만 부어서 1등하는 시기는 이미 진작 지난 게임인데... 참 아쉽습니다.
흠
나중에 깰걸그랬나?
일반은 좀 쉽게 깨게 하향하고, 도전은 냅두는게 맞을 것 같은데...
도전은 좀 냅두지!
도전은 냅둬...
도전은 굳이 싶은데, 엔드컨텐츠 답게 걸맞는 난이도 였으면 좋겠음
지금보니까 도전도 너프하네 도전은 굳이
일반은 뉴비들도 델꼬 갈수 있을정도로 너프 당했으면 좋겠어용
저번에는 뉴비들 한두명 껴도 괜찮았던거 같았는데
@로롤 지금도 한명 껴도 숙지만 하면 깰 수 있음
도전은 냅둬도되고 일반만 고치지
일반만 뉴비들 하라고 너프하면 되지 왜 도전까지? 할맛 떨어지게 하네
1스테이지 조정에는 동의함
도전은 왜 건듬? 유저들도 일반이 너무 난이도가 높다는 말이 많았을텐데 도전도 난이도 낮추자는 말은 못 본 거 같은데..
아도전까지는 생각 안했는데 이거 도전 만 빼주면 좋겠음
진짜 니들 게임 안 하냐?
튜토리얼이 없으니 ㅈ같다는 걸 메인컨텐츠도 너프를 때려서 재미없게 만드네 진짜...
와...
이거 튜토리얼 대충 만든 그 놈 생각이지?
어떤 놈인지 빨리 퇴사해라 제발.
일반 난이도 너프해주셔서 진짜 감사합니다 ㅠㅠ 유기했었는데 주말 지나서 다시 한 번 해봐야겠네요 굿굿
일반 너프는 솔직히 잘선택한거같다
에라이 일반도 짜증나네.. 유기..
없는 유저 뚝뚝 떨어지네요
이제 슬슬 고인물 게임되네요
접어야 할 땐가?
도전은 누구 좋으라고 하향 시킨건가요 ?
3스테이지 같은 방어전 이거 좀 없애면 안되냐
이게 재밌다고 생각함 ??
변한게 있다곤 느꼈는데 맞긴하네요 ㅋㅋㅋ
뭔가 이제는 된다 했더니 역시나 난이도 조절한거군요 굳굳
도전 정신 없는 그냥 버튼 꾹 사냥이면 누가 재미있다고 하는건지
도전 난이도는 그냥 놔두세요
애초에 파티컨텐츠 너무 피곤함. 업적은 어차피 혼자하는거니 난이도 좀있어도 그러려니 하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