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남역 기점으로 993km까지 왔습니다..딩위엔역 통과 한후 다음 통과역은 이번 열차의 첫 정차역이자 마지막역인 난징남역으로 향합니다...후한롱 여객전용선(상하이-한커우-청두) 구간 연결선을 통과 하고서 징후고속철도와 후한롱 여객전용선하고 나란히...저 선로로 가면은 난징에서 허페이나 우한,청두 방향으로 갑니다...
징후 고속철도와 후한롱 여객전용선 하고 같이 나란히...난징 북부의 장커우역 통과....장커우역은 내년에 개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이렇게 되면은 난징은 고속열차 승차역이 난징역,난징남역,장커우역 이렇게 됩니다....장커우역은 지금은 고속열차 역들의 통과역....
난징 다성관 장강대교를 건넙니다..난징 다성관 장강대교는 징후 고속철도 다리들 중에서 멋있는 다리이고요...징후 고속철도 후한롱 여객전용선,난징 지하철 총 6선으로 되어 있는 다리 입니다....시속 300km/h으로 설계 된 다리 이고요.....
난징 다성관 장강대교를 건너고 나서 후한롱 여객전용선 하고 마주 하면서....여기서 운이 좋으면은 난징에서 우한방향,혹은 우한에서 난징방향으로 가는 고속열차 볼수 있습니다...잘하면은 같이 다니는거 볼수 있고요....
출발한지 3시간 37분..난징남역에 도착한다는 안내방송이 나옵니다....
난징남역 접근.....
정시에 난징남역에 도착하고요..난징남역 4번 플렛홈에 정차 합니다...그래도 난징남역까지는 정시에 도착한게 다행입니다...상하이 홍차오역에서 또 고속열차를 갈아타야 하기에....
난징남역은 징후 고속철도 중에서 상하이 홍차오역 다음에 두번째로 큰 역이고요...난징남역이 개장되고 나서 난징역의 포화 상태는 일부분 해결했습니다...현재 난징남역에서 베이징,항저우,우한,허페이,김화서,상하이 홍차오,원저우남,칭다오,정저우 등등의 고속열차가 난징남에서 시종착 합니다..
또한 난징남역이 개장되고 나서 난징역의 고속열차는 상하이로 가는 고속열차 하고 베이징남역으로 고속열차만이 남았습니다...그래도 난징역의 포화 상태도 해결했고요..난징 장강대교의 여유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난징에서 상하이로 가는 고속열차 선택이 넒어 졌습니다..난징남역에서 상하이 홍차오역까지 무정차 기준으로 67분이 소요 됩니다.참고로 난징역에서 상하이역 무정차 기준으로 79분 입니다...
난징남역에서 2분간 정차후에..열차는 이제 종착역인 상하이 홍차오역으로 향합니다...다음 통과역은 전장남역입니다....그런데 저는 징후 고속철도 후닝구간은 사진 대신에 주로 동영상으로 촬영했습니다....
시속 307....거의 시속 300-310사이로 달렸는데..310이상은 안나왔습니다..후닝구간이 감속구간도 아닌데도...
동영상 위주로 촬영해서 전장남역 통과 사진을 못찍었습니다..다음역인 단양북역으로 향합니다....
징후 고속철도 단양북역을 고속통과 합니다..후닝 고속철도 하고 징후 고속철도의 차이점...외곽과 시내 통과할때 속도의 차이점입니다.....징후 고속철도 단양북역을 통과 할때는 열차 속도 308이고요..후닝고속철도 단양역을 통과 할때 속도는 298-302사이로 통과 합니다...
징후 고속철도 단양북역을 통과 후..다음 통과역인 창저우 북역으로 향합니다..그래도 밖의 날씨는 난징남역을 출발하고서 점점 좋아진듯 합니다....
시속 299....잠시 시속 295까지 줄이다가 얼마 지나지 않아서 다시 300-310사이로 달립니다....
징후 고속철도 고속선에서 본 후닝 고속도로...후닝고속도로는 상하이에서 난징을 연결하는 고속도로로써 왕복 8차선 도로 입니다..
그리고 징후 고속철도 창저우 북역 통과....
징후 고속철도와 후닝고속도로...그리고 다음 통과역인 우시동역으로 향합니다...우시동역 통과할때 사진이 아닌동영상으로 촬영해서 통과 사진은 찍지 못했습니다.....
우시 부근에 접근 하자 날씨가 맑아 지기 시작합니다....왠지 정시에 상하이 홍차오역에 도착할 느낌이 납니다...그러면서 우시동역을 통과하고서 소주북역으로 향합니다....
멀리서 소주 시내가 보입니다......
소주북역을 통과 와 동시에 CRH380BL이 소주북역에서 정차 해 있습니다..그러면서 열차는 징후 고속철도 마지막 통과역인 쿤산남역으로 향합니다.
첫댓글 확실히 최속달 열차답게 왠만한 역은 통과를 하네요^^ 그럼 전 구간에 정차역은 달랑 3개인 건가요??
저가 탄 열차는 난징남역만 정차 하기 때문에 딱 1개 입니다...
우와 대단합니다. 불과 3시간 30분 남짓에 근 1000km를 주파했다니 믿기지 않습니다.
이번 편에서 난징의 주요 도시로서의 위치와 난징역, 난징남역의 차이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장강 대교의 실체도 보게 되었습니다.
이 정도 속도이면 징후 고속철은 항공기와 비교해서도 높은 경쟁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