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 달리다가 정지 시
시동이 꺼질것처럼 떤다고 하는데...
정밀진단을 해야 할까요?
사실 이상이 있는 모든차량에
정밀진단이 필요한것은 아니랍니다..
기본적인 점검 후
증상이 모호한 차량에 한해서랍니다..
그런데 이 차량은
기본적인 점검을 하는 과정에서
아주 심각한 문제를 발견하게 됩니다..
이것때문에 현재 증상이 나타나는지
정확하지는 않지만
스로틀바디 카본으로 인해
시동불량 및 시동꺼짐이 워낙 많이 나타나기에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해야 한답니다..^^
또 한가지 점화플러그입니다...
이렇게 닳을때까지 사용을 햇는데
엔진이 어떻게 견딜수 있겠습니까...
플러그에 묻은 카본을 보면
연소실에서도 얼마나 더러운지 알 수 있답니다..
그래서 이 차량은
점화플러그 교환과 동시에
흡기, 연소실 클리닝을 병행해야 한답니다..
그러나 이 작업이 현재 증상에
범인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큰 영향을 미치는 놈들이기에
정비 후 지켜보는것이 정답입니다..
저걸 놔두고 진단을 함은...
배가 산으로 갈 확률이 높답니다..
그 이유는 플러그 및 카본으로 인해
모든 데이타들이 틀어질수 있기 때문입니다..^^
틀어진 데이타를 가지고
정정밀진단을 하면 다 고장이죠...뭐...ㅎㅎ
신품의 점화플러그입니다..
몇가지 정비 후 시운전을 나가서
전체적인 상황을 체크 해 보는데
별다른 이상은 느껴지지 않았으나
며칠간 지켜보기로 하고 출고 하였습니다..
아마도 좋아지지않앗을까 하는데..
며칠 지나면 알 수 있겟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