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도시철도 계획구상도
안성도시철도 사업은···
국가철도망계획에서~!
①평택-부발철도
②수도권내륙선(동탄~안성~청주공항)이 포함은 되었지만···
경제성(F/S)에 의문이 제기되며, 진행이 늦어지고 있는것으로 밝혀졌는데~!
평택-부발철도는 기획재정부에서 예비타당성 조사 용역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지만···
용역 결과는 12월 발표할 예정이고~!
②수도권내륙선은 국토교통부에서 사전타당성조사 용역을 마쳤지만 용역결과를 발표하지 않고 있다.
이는 경제성 분석(B/C)에서 낮은 점수가 나와 발표를 미루는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다.
①평택-부발철도인 평택~안성~부발 고속화철도 건설사업은 총연장 62.2km(단선철도)로 사업비는 약 2조2,383억 원(국비 100%)이다.
국토교통부의 사전타당성 조사를 마치고 기획재정부가 2021년 10월 1일 예비타당성조사 용역(한국개발연구원(KDI)) 착수했지만, 3년이 넘도록 용역 결과를 발표하지 않고 있다.
경제성 분석(B/C)에서 수도권의 최소 기준인 0.7도 나오지 않은 것이 아니냐는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또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 사업은···
총연장 78.8km(단선철도)로 사업비는 약 2조 2,466억 원(국비 70%, 시비 30%)이다.
국토부는 2022년 6월 17일 사전타당성조사 용역착수(국가철도공단)해 용역을 마무리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용역 결과를 아직도 발표하지 않고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동탄에서 안성까지는 경제성 분석(B/C)이 높게 나왔지만···
막상 안성에서 청주공항까지는 낮게 나와 발표를 미루는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 제기되고 있다.
각설하고···
12월 안성시 발표를 기대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