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꽃구경부터 야시장까지 즐기자" 절대 후회하지 않을 가을 여행지
조회 10,3012024. 9. 12.
가산수피아 향기뜰 / 사진=가산수피아
경북 칠곡은 잘 알려지지 않았으나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성한 도시입니다.
가을에 방문하면 핑크빛 핑크뮬리 군락이 반기고 황금빛 커다란 은행나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가산수피아
가산수피아 가을 핑크뮬리 / 사진=가산수피아
가산수피아는 사시사철 다른 풍경을 자랑하는 숲 테마파크입니다. 가을에는 분홍빛 핑크뮬리가 가득해 로맨틱한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국 최대 민간 정원으로 싱그러운 자연과 향기로 가득한 허브정원, 핑크뮬리 언덕과 문화 예술이 어우러진 건축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흥사
대흥사 말하는 은행나무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대흥사에는 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고목 ‘말하는 은행나무’가 있는데요. 소원을 이루어준다는 속설을 간직한 이 나무는 높이 30m, 둘레 7m로 웅장한 크기를 자랑합니다.
칠곡이라는 지명이 역사에 최초로 등장한 1018년 전후 심어진 것으로 보이고, 마을의 수호목이자 칠곡군의 군목으로 신성시되며 1993년 보호수로 지정되었습니다.
칠곡보 생태공원
칠곡보 생태공원 가을 핑크뮬리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칠곡보 생태공원은 가을에 방문하면 분홍빛 핑크뮬리를 구경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푸른 낙동강을 바라보며 산책을 즐길 수 있고, 자연 경관이 시원하게 펼쳐져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곳입니다.
9월 말에서 10월 초에는 ‘낙동강 세계평화문화 대축전’이 열리니 가을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습니다.
왜관시장
왜관시장 야시장 / 사진=waegwan81 인스타그램
왜관시장은 매달 1, 6일이 들어간 날에 장이 열리는 시장으로 쇠고기, 오이, 참외, 잡화가 주산물입니다
야시장이 열릴 때 방문하면 퓨전 음식, 다문화 음식, 길거리 음식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동명지수변생태공원
동명지수변생태공원 가을 단풍 / 사진=칠곡군 문화관광
동명지수변생태공원은 가을에 방문하면 붉은빛 단풍으로 타오르는 아름다운 명소입니다. 밤에는 화려한 조명이 켜져 낭만적인 밤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팔공산을 따라 가면 만날 수 있고 본래 대구와 칠곡 일대에 농업용수를 공급하는 저수지로 활용되다가 현수교를 설치하며 산책 명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