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리더십 & 스피치 캠프 24기 마직막 독서감상문
성 명 : 권민기
학 교 : 창포중학교
일 자 : 2017년 1월 21일
E – mail: mingi5420@daum.net
•다음 교육 시작 전에 본 감상문을 반드시 제출 바랍니다.
1. 청소년리더십 캠프를 통해 자신의 변화된 점을 쓰시오.
안녕하십니까? 자신감이 넘치는 권민기입니다. 저는 친구 사이에서 소심하고 표현을 잘 안 하는 아이로 불려왔습니다. 때론, 겨울 방학식이 있어던 날이었습니다. 저는 제 친구들과 방학식을 맞이해서 친구들과 함께 놀러가는 길이였는데, 제 다른 친구가 저에게 이 상황을 해결해보라며 저에게 부탁하였습니다. 그 상황은 바로 할머니와 할아버지가 길을 걷고 계셨는데, 할머니께서 다른 길로 가자고 얘기를 하셨는데, 그것을 못 들은 할아버지는 원래 가던 길로 가버렸던 것이었습니다. 저는 그것을 듣자마자 저의 다른 친구에게 그 부탁을 대신 해달라고 얘기를 하였고, 결국 할머니와 할아버지를 같이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 성격 탓인지, 아버지께서도 저희 형이 다녔던 이 지홍선스피치아카데미에 보내셨습니다. 저는 이 학원에 옴으로써 제 자신을 바꾸자고 다짐하였고 수업에도 열심히 참여하였습니다. 지금부터 저의 달라진 모습 3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자신감입니다. 때론, 작년 가을 저희 학교에서 체육대회 뒤 공연이 있었습니다. 그 곳에서, 두 MC가 문제를 내고 맞추는 코너가 있었는데, 제가 문제의 정답을 알았지만 저는 두려움이 컸던 나머지 끝내 문제를 맞추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지금 이 순간부터는 기죽지 않고 당당하게 나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둘째는 열정입니다. 저는 학교에서 체육시간을 제외하고는 열정적으로 참여를 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이 지홍선 스피치 아카데미로 오고 자신감 열정 수업을 받게 되니, 한결 제가 더 열정적으로 모든 것에 임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셋째로는 발표력입니다. 저는 발표를 틀릴꺼 같은 두려움에 떨면서 발표하는 것이 싫은 나머지 그렇게 발표를 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제가 발표를 하는 방법에 대한 수업을 받고 나니 한결 발표를 할 의지가 생긴 것 같고, 아무리 못하더라도 자신감을 잃지 않는 것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저희를 이끌어주신 늘 저희만을 위해 힘써주시는 지홍선 선생님, 저희가 실수를 할 때마다 괜찮다고 다독여주신 권은희 선생님에게 정말 감사하다는 말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우리 24기 여러분들과 함께 이런 수업을 받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고 감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부모님, 부모님이 항상 저를 생각해주시고 제가 잘 되길 바란다는 걸 모두 다 압니다. 항상 열심히 하는 아들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