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 - 하!
나는 쭉빵에 가입한 지 10년은 넘은 것 같은데
글은 처음 써봐,, 떨린다,,히히
내가 글을 쓰게 된 계기는 이런 일을 겪으면 당황하지말고 이렇게 하면 된다고 알려주고 싶어서야
어제(금요일) 아침에 자고 일어나 폰을 봤는데 메시지가 70통이 넘게 왔더라고
뭔가 싶어서 메시지를 들어가보니까
새벽 5시 19분을 시작으로 1분 간격으로 계속 결제가 되어있었어
중간에 5시 40분에 끊겼다가 6시 9분에 다시 결제가 됐는데
6시 9분은 내가 일어난 시각이야
이때부터는 심지어 내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터넷을 검색하느라 폰을 만지고 있는데도
결제됐다는 문자가 계속 오더라 (부들부들)
이런 식으로 마지막에 총 74건이 결제가 됐어
내가 이런 일을 처음 겪어봐서 어떻게 해야될지를 모르겠는 거야
일단 바로 네이버에 '구글 플레이'를 쳐서 들어갔어
구글 플레이에 먼저 로그인을 해서 '결제 수단'을 클릭해줘
지금은 지워서 없는데 내 결제 수단에는
내가 사용중인 통신사 sk 휴대폰 청구로 되어있었어
이 결제 수단을 삭제하니까 바로 폭탄으로 오던 결제 문자가 바로 뚝! 끊겼어
구글 플레이에서 주문 내역도 확인해보니까 웬 일본 게임들이 74건 결제되어 있더라;;
하여간 일본놈들은 여기저기 민폐 오져버려;;
콘텐츠이용료# 보이니.....?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제 나는 아침 9시가 되기만을 손꼽아 기다려야 했어
내가 사지도 않은 저 이용료 폭탄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구글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야 해
내 통신사인 skt 가 아니라 구글에 전화를 걸어야 해
통신사에서는 결제내역을 알려주는 것 말고는 해줄 수 있는게 없어!
(아까 위에 사진 결제내역에 뜬 일본 게임이 (주)닌텐도로 결제됐다고 말해주시더라)
**구글 고객센터 번호** 080 - 234 - 0051
평일 아침 9시 - 오후 8시 까지 운영시간이 엄청 널널해!
전화를 걸어서 1번 -> 3번 누르면 이 부분 관련해서 상담사분을 연결해줘
이제 전화를 해서 상담사분이 받으시면 내가 모르는 콘텐츠 이용료들이 결제가 됐다고 말해
그러면 지이이인짜 자세하게 설명하고 도와주시거든??
나 살면서 이렇게 친절한 상담사분들 처음봤자나;;;;;
우선 전화로 '본인' 확인을 하시는데 이름, 전화번호, 계정에 등록된 집주소를 물어보셨어
확인이 되면 구글에 등록된 계정에 대해 물어보시는데 나는 gmail.com 으로 등록돼있거든.
이 '계정'에 대한 인증도 확인이 되어야 환불 상담에 대해 진행을 할 수가 있어.
그러니까 본인 인증 -> 구글에 등록된 계정 인증 이렇게 두 개를 하고 상담을 해
그런데 계정 인증에서 내가 자꾸 막혔단 말이야ㅠㅠㅠㅠ (이때 진짜 너무너무 답답했어)
두 가지로 인증을 할 수가 있는데 나는 두 가지 다 인증이 안됐어 자꾸..
이 인증을 하는 이유가 계정에 내 정보가 거의 없어서 나인지 확인하기 위한 거래
1번째는 구글 플레이에 결제 수단을 추가하는 거야
저기에 내 카드를 등록한다고 번호를 치는데 자꾸 잘못된 번호라고 떠서 안됐어
그래서 2번째 방법으로 넘어갔는데,,
2번째 방법이야
문자로 이 링크를 보내주시거든 그러면 들어가서 이름이랑 문제 설명만 간단히 적으면 돼
그런데 나는 저 마지막에 제출 버튼이 안눌러지더라;;;;
그러니까 상담사분께서 크롬을 다운받아서 크롬으로 링크를 입력해 다시 해보라고 하셨어
크롬 다운받으려니까 저렇게 떠서 다운도 안되더라^_^
내 폰이 아이폰6s 인데 업데이트를 안해서 다운이 안된대
그래서 두 가지 인증에 실패했다 ㅎㅎ;;;
이 두 가지 방법에 다 실패하니까 상담사분께서 막
아침에 문자를 받고 많이 놀라셨을 것 같다고 걱정하지 마시라고
자기가 오늘 책임지고 끝까지 도와드리겠다고 해주셨어ㅠㅠㅠㅠ
인증 실패하니까 나는 혹시나 환불이 안될까봐 진짜 걱정이 됐었거든 ㅠㅠ
끝까지 도와주신다는 말을 한 10번은 해주신 것 같다 ,,
이때부터 마음이 놓이더라 뭔가, 상담사 분께서 확신을 가지고 말해주셨거든 계속
일단 전화상으로 저 인증이 실패하면 실시간으로 환불 조치가 빠르게 이뤄지기가 힘들어
그럼 다음 방법으로
아까 구글플레이 여기 들어오면 왼쪽 메뉴에 회색 바탕에 '계정'을 들어가
그 다음 주문내역을 누르고 옆으로 땡겨보면
저기 세로로 된 회색 점 3개를 눌러서 '문제 신고' 버튼을 눌러줘
다음에 구매 또는 청구가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알 수 없음을 선택해 준 다음에
문제 설명에 어떤 문제가 발생했는지랑 어떤 걸로 결제됐는지 간단히 적어주면 돼
자자 이제부터 진짜 존!나! 개빡치는데!!!!!!!!!!
저거 74건 발생한 거 하나하나 눌러서 저 짓거리를 해야된다!!!!!!!!!!!
존나 귀찮고 지루한데 뭐 어쩌겠니ㅎㅎ;; 내 돈을 위해서 해야지 ^^
아니 근데 더더 빡치는 거는 피해 금액도 대부분 4,496원 짜리로 겹치는게 많아가지고
내가 이걸 신고했는지 안했는지 헷갈려,, 그래서 하나하나 순서를 세서 신고를 눌러야돼
난 진짜 이게 개빡쳤다 진짜로ㅠㅠㅠㅠ
후.. 일단 저 짓거리가 끝나면 구글 플레이에 등록된 계정으로 메일이 와
나는 아까 말했듯이 gmail.com에서 확인이 가능했어
구글에서 저 문제 신고를 받고 내가 정말로 구매를 하지 않았는지에 대해 조사를 한다고 하시더라.
어떤 식으로 조사를 하는지는 나도 잘 모르겠어
기다리면 내 메일로 환불여부에 대해서 메일을 보내준다고 하셨어
전화상으로 인증에 내가 실패했자나,,, 만약 성공했으면 실시간으로 바로 확인이 된다하셨어!
그러면 저 생고생도 안하고 시간도 안날린다 ㅎㅎ
그리고 내가 기다리다가 5건이 먼저 취소가 되었다고 문자가 오는거야!!!!
이 문자가 내가 문제 신고를 하고 10분 만에 왔던 것 같아
이 걸 보고 다 취소 되겠다는 확신이 퐉! 들었지
그리고!!!!! 드디어!!!!!!!!!!!
내가 아침 9시부터 계속 상담사분이랑 연락을 했는데
최종적으로 저 메일을 받은 건 오후 5시 정도였어
통신사에 결제가 취소되는 건 넉넉히 며칠 기다려야 된다고 하시더라.
그런데 나는 밤에 아무 생각없이 t world 들어가서 실시간 요금 조회를 해봤는데
바로 콘텐츠 이용료가 0원으로 복구됐더라 !
이제 끝!!!!!!!!!!!!!!!!!!!!!!!!
다 끝!!!!!!!!!!!!!!!!!!!!!!!!!!!!!!!!!!
마지막에 상담사 분께서
고객님의 따뜻한 말 덕분에 자기가 너무 힘이 났다고 너무 감사했다고
추운데 옷 따뜻하고 입고 다니시라고 하시길래 제가 더 고마웠다고 감사하다니까 서로 계속 웃다가 전화가 끝났어,,
마지막에 상담사 만족도 조사 시간나면 해달라고 하시길래 해드렸다!!!!!!
뭔가 전화 상담 하시는 일이 사람 때문에 엄청 힘들다는 건 유명하잖아..
그래서 그냥 내 작은 인사에도 좋아하시는 거 보니까 되게 짠했어 엄청ㅠㅠㅠㅠ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 범죄는 고객센터랑 연락이 빠르게 닿기 어려운 시간인
새벽이랑 저녁, 그리고 주말을 많이 노린다고 하더라
그리고!!!! 또!!!! 마지막으로!!!!!!
구글 계정이 해킹을 당해서 발생한 일이거든 이게!
그래서 비밀번호를 꼭 바꿔줘야 해
++) 구글 계정이랑 구글 플레이랑 아이디 비번 똑같은 거얌!
그리고!!!! 진짜!!! 마지막으로!!!!
자기 통신사(내 통신사는 skt라서 114)에 전화해서 콘텐츠 이용료 결제 막아달라고 하면 된다!!
콘텐츠 이용료랑 소액 결제랑 아예 다른거야!
+++)))
지금 나는 아이폰이지만 내가 피해 본 구글 플레이 계정은
내가 전에 안드로이드 폰을 쓸 때 있던 계정이야
이 계정이 계속 존재했었고, 결제 수단이 지금 내 폰으로 돼있어서 그런거야!
지금 내 아이폰이랑은 상관 없는 일이었어!
그럼 이만 바이 -!
(나 진짜 처음 써봐서 틀린 거 있으면 말해죠라죠!!!!)
다행이다 ㅠㅠㅠ 이럴때 친절한 상담사 만나서 넘 다행이다....나도 전에 비슷한 경험있었는데 상담사분이 엄청 친절하고 자세하게 도와줬었거든 그때 진짜 고마웠었는데ㅠㅜㅜㅜㅜㅜㅜ수고했어 글쓴아
이렇게 뜨면 아무것도 없는거지ㅠ? 와..대박이다
엉 등록 안돼있는거야!
헐 해봐야겠자 미침거아냐?,, 진짜 무섭네
미친.....나 저런건 없었는데 저스트댄스 정기결제해놓은게 계속 나가고 있었네 어플 지운지 지금 반년됐는데 해지안된거 몰랐음ㅜㅜ덕분에 해지함...저렇게 보는거구나 고마워
이거 아이폰도 해당이야..?아이폰에 앱스토어밖에 없지읺나ㅠㅠ? 글쓴이 아이폰같은데..
나는 전에 안드로이드 쓸 때 있던 구글 계정이 남아있었거든ㅠ 근데 그 계정 결제수단이 지금 내 폰으로 돼있어서 그런거야,,! 지금 내 아이폰이랑은 상관없는 거당!
@초록색이다 헐 씨앙넘덜..나도 안드 썼었는데 갑자기 불안해지네 미친넘들ㅠㅠㅠ넘 놀랬겠다ㅜㅜ잘 해결돼서 다행이야!!
와ㅠㅠ 글 써줘서 고마워ㅠㅠ 다행이다 진짜 고생했어 게녀!ㅠㅠ
상담사분 완전 친절하시다! 환불되서 다행이야ㅜㅜ
우리오빠 금요일새벽에 저거당해서 주말동안 고객센터 전화도못하고 월욜꺼지 꼬박 기다렸음 다들 미리미리 콘텐츠이용 막아놔ㅠㅠ
작년에 쓰던 안드로이드 걱정된다.. 막아놔야지ㅠㅠ
글써줘서고마워ㅜㅜㅜㅜ집가면 엄마아빠언니꺼도 다 해야겠다
와..ㅠㅠㅠ
와 저게 뭐시여 나도 구글 환불때문에 별짓 다해본적 있는데 해결 잘돼서 다행이다ㅠㅜ
헐 소름이다....해킹...
2017년에 에브리타운 결제 엄청되어있네 아짱나 이런게임 한적도 없는데! 이건 환불안되겠지 ㅜㅜ 결제수단 걍 삭제해야겠다
고마워 ㅠㅠ 덕분에 결제 수단 삭제함 !!아이폰으로 바꾸고 까먹고 잇엇는데
어제 나도 42만원 구글플레이에서 빠져나가서 이글보고 오늘 환불받았어ㅠㅠㅠㅠ고마워!
나도 새벽에 이래서,, 곧 전화하려고 진짜 걱정많이됐는데 이글보니 안심된다ㅠㅠ
나 지금 이래서 너무 눈물난다... 글 써줘서 고마워... 월요일 되자마자 연락해봐야지...ㅠㅠㅜ
나도 오늘 당했어 ㅠㅠㅠ 글써줘서 고마워 ㅠㅠㅠ
와 난 오늘 당했다 ㅋㅋㅋㅋ 진짜 ㅋㅋㅋ
나도 당했는데 구글플레이 들어가보니까 결제내역이 없어 ㅠㅠㅠㅠㅠㅠㅠ나는 뭘까 ㅠㅜㅜㅜㅜ너무 무섭다
내가지금 이래ㅠㅠ 나 구글아이디 여러개라 몇개 확인해봤는데 결제내역이없거든 해결됐어?
@라웁 난 구글 아이디 로그인 안 해놓은 거 기억나서 그걸로 해봤더니 결제내역 있었어 ㅠㅠㅠㅠㅠㅠ 다른 계정도 생각해내봐 !!! ㅠㅠ
@야옹누나 폰번호로 찾기해서 나온 계정들 다해봤는데 없대ㅠㅠ 돌겠다 환불은 다 받은거지?
@A2912 혹시 환불받았니..나계정하나인데 결제내역이없어..
아니...전화를 안받는데...? 다들 언제쯤에 전화했어..?
헐 ㅠㅠ
대박... 나 지금 똑같은 일이 일어나서 전화 중이야 당신 덕분에 ㅠㅠ 침착하게 잘 이겨내는 중... 정말 고마워 헝헝
혹시 이거 구글계정 모르면 못하는거야?ㅠㅠㅠ 아나 구글 여러갠데 다 로그인해봐도 구매내역이없거든..? 미쳐버리겠어ㅠㅠㅠㅠㅠ
@라웁 응 그거 전화하면 연결되어있는 구글계정이 뭔지 찾아주라고 상담원 분이 말씀하셔... 나도 찾느라 애먹었다 옛날에 갤럭시 구글플레이에 썼던 계정이라 난 그 폰 들어가서 찾음 ㅠㅠ...
@#HAECHAN 자꾸 댓글달아서미안 ㅠㅠ 그거 로그인해드려야돼 아니면 계정아이디만 알면돼? 예전폰들어가보니까 몇시간전에 비번이 바꼈대 이계정인것같거든ㅠㅠ
@A2912 헐 맞아 나도 그랬었어!!! 로그인 해드려야해 ㅠㅠ
@#HAECHAN 비번찾을 이메일도 바뀌어있었어? 나 모르는 이메일이라 비번 못찾아서 계정팀이 3-5일내에 메일준다고까지는 왔거든 ㅠㅠ 넌 비번 바로찾았어?ㅠㅠ
@A2912 응 나 번호는 내 번호로 계속 되어있어서 비번 바꿔버렸어!
@#HAECHAN 다른계정들은 내 번호로 문자보내서 찾았는데 이계정은 번호치는건 안나오고 기억나는 이전 비번이랑 비번찾을이멜만 나오더라.. 환불될거라고 믿고있었는데 이계정 복구못할거같아서 무섭다...
@A2912 아냐 차분히 시간 걸려도 해봐... 백퍼 할 수 있어... 아니면 내일 상담원님이 더 괜찮은 방법을 찾으실지도 몰라... ㅠㅠ 걱정 말고 일단 오늘은 푹 자자... 나도 진짜 많이 놀랐었는데 계정만 찾게 된다면 거의 한 시간 이내로? 구글 측에서 환불해줘!
@#HAECHAN 어느글보니까 48시간내에 환불해야한다는거같은데 아니었음좋겠어ㅠㅠ 아 내일 상담전화하다 울거같아 엄마도 자라는데 못자겠다 댓글달아줘서고마워ㅠㅠ 내일이 주말이 아닌거에 감사해야겠어..
@A2912 아 절대 절대 아니야... 근데 상담원님들 진짜 따수우셔서 마음 완죠니... 따수워진다... 걱정 말고 오늘은 푹 자자 ㅠㅠ 백퍼... 돈 돌려받을거야!!!!!!!
@#HAECHAN 고마워ㅠㅠㅠㅠㅠㅠ9시에바로 전화해볼게 게녀도 좋은밤돼 진짜고마워ㅠㅠ
@A2912 옹옹 아니야 나도 진짜 그 상황에 패닉 왔어서 게녀 맘 너무 잘알이라... 꼭 해결 잘 되길 빌게!!!
삭제된 댓글 입니다.
나도 어제 사기당해서 어제 해외카드결제 막고 구글 미승인요청하고 은행가서 해외승인이의신청했고 구그른 코로나때먀 전화안받는데 오전10시이후에 고객센터탭에 이메일옆에 채팅아이콘뜨더라구 거기서 친절하게 받아주셨음 아직 ㅎ취소는 안되었지만 친절하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