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10월 12일 글래스고에서 열린 스코틀랜드 개발 산업 위원회에서 수석 경제학자이자 영란 은행의 통화 분석 전무이사 인 Huw Pill 의 연설 .
중앙 은행 연설 |
2022년 10월 17일
(18kb)
| 8페이지
좋은 오후에요 여러분.
오늘 글래스고에서 여러분과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스코틀랜드 개발 산업 위원회(Scottish Council for Development and Industry)가 연설을 하도록 초대해 주신 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 우리를 주최해 주신 Strathclyde 대학에, 그리고 시간을 내어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토론을 기대합니다.
저는 지난 며칠을 여기 스코틀랜드에서 기업과 이야기하고, 비즈니스 리더와 이야기하고, 시민 패널과 교류하면서 보냈습니다. 상상할 수 있듯이 그러한 논의 중 일부는 도전적이었습니다.
우리는 도전적인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의 침공은 유럽의 도매 가스 가격의 극적인 상승으로 이어졌습니다. 가계 소득은 높은 에너지 요금으로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회사 이익은 높은 에너지 비용으로 인해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헤드라인 인플레이션은 용납할 수 없을 정도로 높은 수준으로 상승했습니다.
영국과 같은 에너지 순수입국의 경우 글로벌 에너지 가격의 상승은 국민 소득에 부담이 됩니다. 이것이 국내 수요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기 위해 경제학자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높은 에너지 가격은 가계 지출을 위축시키고 경제 활동에 부담을 줍니다.
무엇보다 노동시장의 강세가 임금인상을 통해 비용을 상승시켰다. 그리고 최근에 우리는 금융 시장에서 더 큰 변동성을 목격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그리고 특히 영국에서 특히 그렇습니다. 이는 최근 며칠 동안 일부 시장 부문에서 강화되었습니다.
불과 1년 전에 AfDB의 통화정책위원회(MPC)에 합류한 사람으로서, 그것은 확실히 불의 세례였습니다.
더 심오하게, 지난 한 해는 우리 모두에게 어려웠습니다. 12개월 전과 비교: 가계 유틸리티 요금이 예상보다 훨씬 높습니다. 더 높은 모기지 지불금의 전망이 더 크게 보입니다. 그리고 경제 활동에 대한 전망은 더 약해 보입니다. 이 중 어느 것도 좋은 소식이 아닙니다.
그러나 이러한 모든 도전에 직면하여 적어도 하나의 상수가 있습니다. MPC는 물가를 2% 목표로 되돌리는 임무를 완수함으로써 물가 안정을 유지하는 임무를 이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그 약속은 확고합니다. 통화 정책은 실제로 이 어려운 시기에 닻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단지 빈 단어가 아닙니다.
인플레이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MPC는 지난 7번의 회의에서 각각 은행 금리를 인상했습니다. 양적완화를 끝내고 통화 정책 목적으로 축적된 금테의 보유량을 소진시키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커뮤니케이션의 성격을 변화시켰습니다.
우리는 작년에 MPC에 합류했을 때 만난 은행 금리가 유효 하한선으로 유지될 것이라는 신호를 보낸 전방 가이던스에서 벗어났습니다. 대신 MPC는 정책 결정이 데이터의 진화에 의해 주도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인플레이션이 더 오래 지속되는 징후에 더 강력하게 대응할 의지가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모든 시점에서 MPC는 2% 목표 부근에서 인플레이션을 안정시키는 중기적 견해를 고수해 왔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나는 몇 주 전 런던에서 열린 연설에서 최근 재정 정책 뉴스를 포함한 최근 거시 뉴스의 중대한 시장 반응과 경제적 영향이 2017년 MPC의 다음 회의에서 상당한 통화 정책 대응을 촉발할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11월 3일.
물론 그 만남은 아직 멀었다. 물론 시장이 변동성을 나타내고 지정학적, 경제적 환경이 불확실하여 중간 기간 동안 많은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오늘은 9인 위원회 전체가 아니라 나 자신을 위해서만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 상황에서 나는 내 런던 성명을 지지합니다. 우리의 위치를 감안할 때 나는 MPC의 다음 예정된 회의에서 상당한 통화 정책 조치를 계속 기대합니다.
그래서 오늘 오후 제 발언의 본문에서 저는 우리가 달성하려고 하는 것이나 그것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지에 대해 더 이상 이야기하고 싶지 않습니다. 나는 내가 두 가지 질문에 대한 나의 견해를 매우 명확하게 하였기를 바랍니다.
오히려 저는 MPC가 2%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떻게 노력하고 있는지 논의하고 싶습니다.
통화정책의 제도적 틀
사람이 섬이 아닌 것처럼 경제 정책 입안자는 완전히 고립되어 작동하지 않습니다. 통화 정책과 재정 정책 간의 상호 작용부터 시작하여 이 관찰에 대한 몇 가지 논평으로 시작하겠습니다.
통화 정책은 잠재적으로 매우 강력한 도구이며 인플레이션을 목표로 되돌려 전반적인 물가 수준을 안정시키는 데 핵심적입니다. 그러나 통화 정책은 또한 상대적인 가격 변화의 분배 결과, 즉 한 재화와 다른 재화의 가격 변화를 다루기 위해 부적절하게 설계된 상당히 둔감한 도구이기도 합니다.
에너지 가격의 급격한 상승에 직면한 최근의 경험이 이 점을 보여줍니다.
더 높은 유틸리티 요금으로 인한 헤드라인 인플레이션에 대한 충동이 더 광범위한 인플레이션 전개에 포함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통화 정책이 강화되었습니다. 그것은 가격, 임금 및 비용 설정 행동에서 소위 2차 효과의 통합에 대해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통화 정책은 에너지 가격에서 인플레이션에 대한 원래의 추진력이 후퇴함에도 불구하고 자체 충족 역학으로 인해 전반적인 가격 인플레이션이 목표치를 지속적으로 초과하는 위험을 해결했습니다.
대조적으로, 에너지 가격 발전에 대한 재정적 대응은 더 목표를 세웠습니다. 소득의 일부로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고/하거나 에너지 비용이 급격히 증가하는 현금 흐름 영향을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저축이나 외부 자금에 대한 접근이 부족한 가계와 기업이 말하자면, 덜 부유한 가정과 소규모 기업은 여름 동안 위협을 가한 극적인 에너지 중심의 생활비 압박을 관리할 수 없었습니다.
영국 정부의 에너지 가격 보장(EPG)이 주요 수단입니다. 이와 같은 결정은 당연히 정부의 영역이며 독립적인 중앙 은행이 내리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잠시 후에 우리의 경제 전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그러나 8월 통화 정책 보고서에 발표된 MPC의 가장 최근 기준선 전망에 우리가 여름 동안 경험한 유럽 도매 가스 가격의 상당한 인상을 반영했지만 정치적 리더십의 변화에 의해 암시된 일시 중지로 인해 이러한 증가에 대한 재정 정책 대응. 이것은 MPC의 예측 생산의 기초가 되는 일반적인 관례와 가정을 반영했지만, 당시 직면한 특정 상황에서 논쟁의 여지가 있는 내부 일관성을 가진 기준 예측으로 귀결되었습니다. 위원회는 8월에 그 기준선에서 거리를 두는 이례적인 조치를 취했으며 결정을 내리기 위해 시나리오와 변형에 대한 보완 분석에 더 많이 의존했습니다.
이제 영국 정부의 에너지 재정 조치가 발표되었으므로 11월 예측에 구체화될 보다 포괄적이고 통합된 평가가 통화 정책 결정에 대한 분석 및 커뮤니케이션에서 중심적인 위치를 재개할 수 있습니다.
EPG는 향후 2년 동안 예상되는 평균 에너지 비용을 £2500로 제한했으며, 이는 도매 가스 가격의 진화를 고려할 때 초기 Ofgem 가격 상한 메커니즘이 암시했을 것보다 상당히 낮은 수준입니다. 기업을 돕기 위한 조치도 취해졌습니다. 더 높은 가스 가격은 이제 그들이 지불하는 공과금보다는 에너지 사용자에 대한 (간접) 정부 보조금을 증가시킬 것입니다. 이는 휘발유 가격 상승으로 인한 주요 거시적 위험을 더 높은 헤드라인 인플레이션과 가계 실질 소득 압박에서 재정 적자 및 궁극적으로 공공 재정에 대한 더 큰 압력으로 더 광범위하게 이동시킵니다.
다른 재정 정책 조치와 함께 이러한 변화가 공공 재정의 장기적인 지속 가능성이나 거시 경제 정책을 위한 더 넓은 제도적 틀에 대한 존중을 문제로 만들지 않도록 보장하는 것은 여전히 중요합니다. 해당 프레임워크의 신뢰성과 무결성은 자체 목표를 추구하는 데 있어 통화 정책의 효율성을 뒷받침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예산 담당실(OBR)이 정부의 재정 계획을 조사하는 역할을 차기 예산 명세서에서 재개하게 된 것을 환영합니다. 공공 재정 전망에 대한 독립적이고 외부적인 조사는 프로세스의 신뢰성을 강화하여 현재 불안정한 환경에 안정성을 추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한편으로는 통화 정책 결정을 보완하기 위해 다른 차원에 대한 목표적이고 시기적절한 조치(이는 본질적으로 더 광범위하고 중기적인 영향을 줌)와 다른 한편으로는 거시적 정책을 위한 제도적 틀은 또한 금융 안정 목적을 위해 금융 시장의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은행 및 기타 행위자가 취한 조치의 맥락에서 발생합니다.
통화 정책은 금융 시스템을 통해 작동합니다. 따라서 통화 정책 입안자들은 정책 결정을 전달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유동성 있고 잘 작동하는 시장에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다 광범위하게, 영란은행은 전반적으로 건전한 가격 형성과 자본과 자원의 효율적인 배분을 지원하는 질서 있는 시장을 유지하는 데 분명한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은행은 또한 재정적 안정에 대한 법적 책임이 있으며, 이는 매우 심각합니다.
최근 몇 주 동안 일부 특정 시장 부문에서 발생한 기능 장애에 직면하여 AfDB는 금토 시장을 지원하기 위해 일련의 임시 및 목표 금융 안정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목표는 소위 LDI(Liability Driven Investment) 펀드가 보유하고 있는 포지션을 질서 있게 디레버리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조치를 취하면서 AfDB는 금융 시장의 핵심 부문에서 발생하는 담보 콜, 강제 판매 및 유동성 소멸의 자급 자족적인 악순환의 출현을 방지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시장 기능을 회복하면 영국 가계와 기업의 신용 상태에 대한 감염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조치는 통화 정책의 효과적인 전달을 유지합니다. 그러나 결정적으로 그것들은 그 자체로 통화 정책 조치가 아닙니다.
통화 정책이 금융 안정을 목적으로 하는 방향으로 재조정된다면 특정 무질서한 시장 부문에 대한 보다 일시적이고 표적화된 개입보다 기능 장애를 해결하는 데 덜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유지 관리라는 핵심 임무에서 주의가 산만해질 것입니다. 물가 안정과 인플레이션을 2% 목표로 되돌리는 것.
이 문서를 작성하는 시점에서 통화 정책 조치와 금융 안정성을 지원하기 위해 은행이 취한 조치 간의 이러한 구분은 시장 참가자들에 의해 인식되고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몇 주 전 금융 자산의 상당한 재평가에 직면하여 시장은 원래 MPC의 관점에서 통화 정책의 적극적인 수단인 은행 금리가 정규 일정 이외의 임시 회의에서 변경될 수 있다고 예상했습니다. MPC 결정.
그러나 (1) MPC가 예측을 통해 해석된 거시경제 및 시장 뉴스에 대한 포괄적인 평가가 가능할 때인 11월 회의에 계속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분명한 의사 소통; (2) 시장 기능 장애의 특정 사례를 해결하기 위해 고안된 일시적이고 표적화된 금융 안정 운영의 도입, 은행 금리의 모든 회의 간 인상은 대부분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시장 참가자들은 통화 정책이 시장 기능 장애를 해결하기 위한 다른 메커니즘을 남겨두고 인플레이션 전망에 계속 초점을 맞출 것이라는 점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구분을 유지하는 것은 통화 정책이 인플레이션 목표를 추구하는 데 여전히 중요합니다.
보다 일반적으로 재정, 금융 또는 기타 영역의 압력을 반영하든 영국의 거시경제 정책을 관장하는 제도적 틀의 신뢰성, 안정성 및 무결성이 유지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이 은행의 통화정책이 가장 효과적으로 작동하는 환경입니다. 프레임워크를 유지하려면 정책 입안자에게 명확하게 정의된 책임이 할당되어야 합니다. 명확하게 식별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리고 그들의 제도적 독립성과 다른 정책 행위자들의 독립성이 완전히 존중됩니다.
MPC의 반응 기능에 대한 견해
통화 정책을 위한 제도적 환경에 대한 생각을 시작하고 거시 경제 상황에 대한 몇 가지 구체적인 관찰로 결론을 내리겠습니다. 흔히 MPC의 '통화정책 반응함수'라 불리는 것에 대한 나의 해석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이를 표현하겠다.
통화 정책을 결정할 때 나는 '전체 정보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나는 임의의 근거로 잠재적으로 관련된 정보를 버리고 싶지 않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과 일관되게 최근 재무부 선택 위원회 청문회에서 통화 총액이 내 정책 사고에서 차지하는 역할에 대해 질문을 받았을 때, 저는 통화 발전이 경제 전망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고 종종 그렇게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는 것 사이에서 방향을 틀려고 했습니다. 경제 및 통화 정책에 대해 설명하지만 동시에 통화는 통화 정책 결정을 결정할 수 있거나 결정해야 하는 '요약 통계'가 아닙니다.
통화 정책 보고서에서 정기적으로 발표하는 MPC 예측과 같이 통화 발전은 경제 전망에 대한 보다 광범위한 평가에 통합되어야 합니다. 그 맥락에서 돈에 부여된 중요성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달라지며 다른 변수와의 상호 작용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작년에 팬데믹에서 회복되면서 가계의 소비 지출이 증가할 가능성은 '통화 오버행'을 평가하여 평가할 수 있습니다. 규범 – 폐쇄 기간 동안 축적된 것입니다.
모든 거시경제 또는 시장 정보에도 동일한 생각이 적용됩니다. 원칙적으로 잘 설계된 통화 정책 조치를 알리는 정도에 따라 관련성이 있는 것으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MPC는 관련 정보의 모든 소스에 대한 포괄적이고 포괄적인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는 다가오는 예측 라운드에 가중치를 두어 다양한 시계열 간의 상호 작용과 상호 의존성을 내부화합니다.
그러나 모든 정보가 잠재적으로 동등하게 중요하다고 말하는 것은 모든 정보가 동등하게 중요하지 않다고 제안할 위험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내 의사결정 과정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려면 몇 가지 분석 계층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현재 내 생각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세 가지 영역을 여기에서 강조하겠습니다.
첫째, 재정 정책 . 여름 동안 MPC가 9월 정책 평가 및 결정에서 부분적으로만 소화한 이 차원에 대한 상당한 뉴스가 있었습니다.
나는 이미 에너지 가격 보장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도매 가스 선물 가격을 기준으로 내년 초에 예상했던 것과 달리 평균 에너지 청구서에 £2500 상한선을 도입하면 CPI 인플레이션을 직접적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그 자체로 헤드라인 인플레이션에 대한 더 낮고 평평한 프로필은 잠재적인 2차 라운드 효과로 인한 위험을 줄이고 인플레이션 심리로의 전환 가능성을 줄여야 합니다. 그에 반해, 낮은 공과금 청구서는 현재 가계의 실질 소득을 지원하여 소비 수요를 지원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수요 압력이 더 지속되면 인플레이션 압력이 예상보다 더 지속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균형,
보다 최근에, 정부는 몇 주 전에 성장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모든 재정 패키지와 마찬가지로 이 계획은 거시경제 전망과 관련된 다양한 수요, 공급 및 시장 영향을 구현합니다. 11월 예측 내에서 이러한 모든 요소와 요소 간의 상호 작용을 평가해야 합니다.
이 단계에서 나는 단순히 두 가지 예비 관찰을 할 것입니다. 내가 읽은 바에 따르면, 이러한 재정 발표는 전반적으로 중기적 통화 정책 관련 기간 동안 공급에 비해 수요에 추가적인 자극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것은 EPG에서 오는 인플레이션 압력을 더할 것입니다. 그리고 성장 계획의 발표에 뒤이은 변동성 있는 시장 역학은 내가 이전에 언급한 바와 같이 보다 광범위한 제도적 틀의 신뢰성을 강화할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두 번째(그리고 적절하게), 두 번째 라운드 효과 . 이미 언급했듯이 현재의 높은 인플레이션이 인플레이션 기대치와 가격 및 임금 결정 행동에 포함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위험을 피하면 현재의 에너지 가격 중심 인플레이션 목표 초과가 더 지속되고 앞으로 더 고통스러운 통화 정책 대응이 필요한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말했듯이 EPG는 이와 관련하여 어느 정도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적어도 내 생각에는 이 전선에서 승리를 선언하기에는 아직 이르다.
인플레이션은 우리의 2% 목표와 지난 40년 동안의 역사적 기준에 비해 매우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가격 보장이 이번 가을에 볼 수 있는 것과 비교하여 인플레이션을 감소시켰다 하더라도, 대부분의 사람들의 '실생활 경험'은 유틸리티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10월의 주요 인플레이션율이 상승하는 것입니다. EPG가 소비자 물가 지수에 직접 입력되는 가계 공과금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잘 예측하고 있지만 기업 부문에 대한 정부 구호가 소비자 물가에 미치는 영향은 평가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에너지 가격 지원의 발생은 가격 파이프라인을 통해 공급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금융 시장의 인플레이션 보상에 대한 중기적 지표는 8월 이후 이리저리 움직이고 있으며 현재 시장 변동성으로 인해 최근 몇 주 동안 해석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4월 초부터 나타난 시장 인플레이션 기대치가 적어도 현재로서는 끝난 것처럼 보이는 지속적인(그리고 안심할 수 있는) 하향 추세입니다. 다양한 지평에서 인플레이션 기대치에 대한 가계 및 기업 설문조사(방법론적 결점의 영향을 받고 때로는 일관성이 없는 메시지를 제공하지만)는 특히 중앙값뿐만 아니라 견해 분포에 비중을 둘 경우 전반적으로 불리한 방향으로 움직였습니다.
셋째, 노동 시장 . 어제 노동 시장 데이터는 실업률이 1974년 이후 관찰된 가장 낮은 수준인 3.5%로 떨어졌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처음 읽을 때 이것은 희소식처럼 보이지만 인플레이션을 목표치로 되돌리려는 노력의 렌즈로 볼 때 혼합된 축복입니다 . 실제로 1970년대 중반과의 연관성은 그런 점에서 안심할 수 없습니다. 타이트한 노동 시장은 현재 우리가 일반적으로 인플레이션 목표와 일치한다고 생각하는 것보다 높은 비율로 실행되고 있는 임금 성장을 지원합니다.
결정적으로 낮은 실업률은 노동 시장 참여가 상당히 감소했음을 반영합니다. 다시 말해, 사람들은 일을 그만두거나 일자리를 찾는 것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비활동'의 증가에 대한 이유는 여전히 조사 중이지만, 건강에 대한 전염병의 후유증은 아마도 핵심 동인일 것입니다. 긴 Covid의 영향 외에도 전염병으로 인한 의료 서비스의 운영 백로그 및 대기자 명단 연장, 정신 건강 문제의 증가, 가족 구성원을 위한 재택 간호 제공의 필요성 증가가 모두 부담되었습니다. 노동력 참여. 영국은 선진국 경제에 비해 다소 특이해 보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추가 작업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노동 시장 개발의 또 다른 공급 측면 동인은 이주입니다.
수요 문제도 이제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습니다. 올해 경제가 둔화되면서 공석이 바뀌었습니다. 고용이 정체되어 이제 잠정적인 하락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것은 노동 시장을 냉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역사적으로 더 지속할 것이라고 위협했던 국내 주도의 인플레이션 압력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끝 맺는 말
이것이 현재 나의 통화정책 대응 기능의 세 가지 주요 논거이다. 이 세 가지 전선의 발전은 11월에 나의 정책 결정을 형성할 것입니다.
내가 암시했듯이 이 세 가지 요소는 그 자체로 중요할 뿐만 아니라 포괄적인 분석을 통해서만 포착할 수 있는 방식으로 서로 상호 작용하고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11월 정책 라운드에서 구체화된 종합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다음 정책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하고 필요한 이유이며 궁극적으로 11월 MPC 예측에 반영될 것입니다.
불확실한 세상과 우리가 직면한 불안정한 시장을 감안할 때 11월은 멀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지난 몇 주 동안의 중요한 거시 및 시장 뉴스에 대해 상당한 통화 정책 대응이 필요할 것이라고 여전히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11월이 되면 그 동안 이벤트가 어떻게 발전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늘 그렇듯이, 내 정책 선택은 데이터에 따라 결정되고 인플레이션 목표 추구에 따라 결정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질문에 기꺼이 응하겠습니다.
이 연설에서 표현된 견해가 반드시 영란은행이나 통화정책위원회의 견해일 필요는 없습니다. 이 연설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준 Saba Alam과 Will Dowson에게 특히 감사드립니다. 저는 Andrew Bailey, Fabrizio Cadamagnani, Alan Castle, Swati Dhingra, Jonathan Haskel, Neil Kisserli, Catherine Mann, Martin Seneca 및 Fergal Shortall로부터 도움이 되는 의견을 받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