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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신천지내가 전문가 원문보기 글쓴이: 꿈이있는청년
창 1:2 |
혼돈,공허 흑암 |
창1:1절의 천지창조전 한 세대의 멸망을 나타내는 말 |
성도천국 41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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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 1:1 |
천지창조 |
목적창조 - 앞으로 이루어질 창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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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 1:2 |
하나님의 신 수면운행 |
수면(세상-단7장) 운행 = 빛을 찾아 운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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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날 |
빛 |
예수님(요 1:1-5,8장,12장) |
슥 14:6-8 어두워갈 때 빛이있으리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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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 |
어둠에 속한 사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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낮 |
빛에 속한 사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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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날 |
물 |
백성과 무리와 열국과 방언 |
(계17: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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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창 |
하늘 - 장막 해,달,별이 있는 이스라엘 장막 |
계 13: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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윗에 물 |
진리의 백성, 알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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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랫 물 |
비진리의 백성, 가라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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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누다 |
심판하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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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째날 |
땅 |
내가 새하늘과 새땅을 창조하나니 |
(사 65: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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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다 |
뭍에서 바다가 없어짐,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 |
계 2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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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물이 남 |
하나님이 먼저 치리자 아담을 택한 후 에덴동산을 창설하시고 거기에 나무들(성도들)이 많이 나게 하셨다는 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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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째날 |
궁창 |
해달별이 있는 궁창 = 빛의 아들들의 장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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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달별 |
하나님의 나라 이스라엘 가족 창조되는 해달별들은 야곱의 가족들과 예수님의 12제자들과 같이(눅22:28-30) 하나님의 나라 백성들(빛=낮)과 세상사람들(어두움=밤)까지 주관하는 권세를 받았으니 이는 하나님이 세상나라를 하나님의 나라에 붙여 다스리게 하심을 말씀하신 것이다(계11:15,창1:26,창15:13-21) 성도와천국50p |
창 37:9-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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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째 |
물속의 생물 |
본문의 물들은 성경66권의 말씀을 말함이며, 이 말씀들이 새물들을 들어 번성케 한다는 말씀이다. 고기는 사람(마4: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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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중의 새 |
새는 하나님의 보좌앞 영들(계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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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섯째날 |
우리의 형상 |
계4장 의 형상대로 (네생물) - 소,사자,독수리,사람 소:일군(고전9:9), 사자:치리하는 목자(창49:9), 독수리:심판하는 군대(렘48:40) 사람:밭가는 사람(사28: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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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축,기는 것, 짐승,사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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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곱째날 |
안식일 |
하나님의 백성에게 남아있는 안식, 계21:6절에 나는 알파와 오메가라 다이루었다고 한 그 나라가 안식일이요 우리의 안식임을 알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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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천지는 성경에 예언된 인류의 역사의 구도는 다음과 같이 진행된다고 가르친다.
첫째: 하나님의 택한 선민들이 주를 배도하고 다른 신을 쫓아가는 일이요(배도)
둘째: 악의 조직 사단의 나라 바벨론 무리들이 범죄한 하나님의 나라 장막을 침노하여 사로잡아 자기 소유로 마흔 두달간(70년을 감함) 치리하는 일이요(멸망)
셋째: 사로 잡힌 하나님 백성을 구원하기 위하여 구원자가 와서 구원의 역사를 시작하는 일이다(구원)
신천지는 성경은 역사는 바로 이 세가지의 순리로 진행된다고 가르친다. 즉 성경의 이같은 예언대로 배도자와 멸망자와 구원자 이 세사람이 순지대로 나타나서 자기의 일을 행하게 되는 것이 예언의 말씀의 내용이라고 가르친다.
오늘 이 시대에 나타날 구원자가 바로 이만희라는 것이 신천지의 가르침이며, 계시록에 예언된 많은 예언들이 바로 이부분에 맞추어져 있다.
위의 3구도를 통하여 하나님께 배도한 세상에서 재창조하는 과정을 다음과 같이 이루어진다고 주장한다.
a) 재 창조의 노정(성경은 바로 이러한 노정으로 전개되어있다고 주장한다) (성도와 천국 61p)
(1) 먼저 목자를 택하고 생기를 주어 빛으로 세운다.(대언자)
(3) 하나님은 택한 목자와 백성에게 언약을 세운다(약속)
(4) 택한 목자와 선민이 배도할 때 성령이 떠난다(촛대옮김)
(5) 배도한 선민은 침노한 이방에게 멸망한다.(사로잡힘)
(6) 이일 후 하나님이 다시 새 목자를 택함(진리로 이긴자)
(7) 하나님은 새 목자를 들어 배도자와 멸망자들을 심판하면 구원한다.(사망에서 생명으로)
(8) 구원받은 자들로 새 이스라엘을 재창조한다(부활0
(9) 하나님은 재창조한 새이스라엘과 새언약한다(새일)
이것이 성경에서 말한 배도와 멸망과 구원의 노정이요 약속한 새하늘새땅 새예루살렘 새이스라엘이 창조되는 노정이다. 이는 예언도 실상도 이와같이 이루어진다(사 46:10, 요 14:29)
신천지가 주장하는 위의 노정속에서 실상으로 나타난 구원자(새목자)가 이만희이고, 그로 인하여 재창조된 새 이스라엘이 바로 신천지가 되는 것이다.
신천지는 재창조의 여정에서 가장 먼저 등장하는 것이 목자의 택함이라고 한다. 신천지가 주장하는 목자로 선택된 사람들은 다음과 같다
“아담,노아,아브라함,야곱,모세,예수,계12장의 아이,이들은 특별히 구별한 새 시대를 맡은 목자와 성전이다. 이외에 신국약의 선지 사도들은 예언의 목자요 2천년간 복음을 전해온 목자들은 일반목자들이다. 이 목자들은 약속의 목자가 올 때에는 자기가 맡은 양떼를 약속의 목자에게 보내야한다(사16:1)”(성도와 천국 62p)
신천지는 하나님께서 각 시대마다 위의 목자들을 선택하시고 그들과 언약을 하시지만 결국 그 후손들이 배도함으로 멸망하고 또 다른 목자를 선택하시고 또 배도하여 멸망하고 또 선택하는 것을 반복해서 결국 지금에 이르게 되는 것으로 가르친다.
또한 신천지의 주장을 보면 예수님도 아담이나 노아와 같은 등급의 한 목자로 택함을 받는 목자로 분류하고 있으며 그 모든 목자의 등장의 목적은 마지막 약속의 목자에 대한 상징이며 비유다. 그리고 그 약속의 목자는 결국 이만희가 된다.
b) 택한 목자와 하나님의 언약(성도와 천국 67p~)과 배도와 멸망 그리고 재 택함
하나님께서 “아담에게 동산 중앙의 두나무의 과일 중 생명과일은 임으로 먹되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과일은 먹지말라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하시고 언약하였다.”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고 하나님과 언약한 아담이 언약을 지키지 아니하고 뱀의 미혹으로 선악과를 따먹었으니 이것이 아담의 배도이다...아담도 하와도 가인도 있었지만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지 아니하였다 하였으니 얼마나 분통한 일이며 이 어찌 완전한 배도가 아니라 할 것인가(창 4)!.이 후 배도한 아담의 세계중 하나님의 아들들이 육체가 된 땅의 딸을 사랑하여 하나가되므로 하나님께 속했던 하나님의 아들들고 아담같이 육체가 되고 말았다...이와같이 아담의 배도로 말미암아 아담의 모든 세계가 다 배도 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성도와 천국 75p)
즉 신천지는 하나님께서 택한 목자 아담이 배도하므로 노아 홍수로 그들이 멸망하고 또다시 목자를 선택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그 다음 목자가 노아이다.
하나님은 천지를 창조하여 아담에게 맡겼으나 그가 언약을 지키지 아니하여 나라가 사단의 소유가 되었으므로 다시 노아를 택하여 범죄한 아담의 세계를 심판으로 끝내시고 노아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고 명하시고 지상에 있는 모든 생물을 노아에게 주셨으며 또 무지개를 구름속에 두어 하나님과 노아 가족과의 언약을 기억하게 하셨다. 이는 아담과 언약을 하였지마는 그가 언약을 지키지 못했기 때문에 다시는 언약을 배반하지 않게 하기 위한 언약이었다. 하나님이 가라시대 내가 나와 너희와 및 너희와 함께사는 모든 생물 사이에 영세까지 세우는 언약의 증거가 곧 무지개라고 하셨다.(성도와 천국, 68-69)
하나님께서는 “노아를 택하고 구름속에 무지개를 두어 언약의 증거로 삼기까지 하였으나 둘째 아들 함의 배도로 저주가 내려진다. 이 함의 아들이 가나안이요, 이 가나안의 후손이 신명기 7장에서 본바 이방신 곧 태양상을 만들어 섬기는 자들이다. 셈의 자손인 아브라함에게 정복하라고 하신 대적 이방이 곧 함의 자손 가나안 7족들인 것이다.(창15;13-21).....이들이 많은 나라를 이루고 교만하여 바벨탑을 쌓기까지 하였으니(창 11장0 이것이 노아 세계의 배도 행위이다.
마침내 하나님께서는 범죄한 그 나라를 허물고 새목자를 찾아 다시 역사를 시작하셨으니 곧 아브라함 과의 언약이었다.(성도와 천국 76p)
이 처럼 신천지는 성경의 역사를 구분하면도 배도와 멸망 그리고 목자의 선택으로 역사 진행되면서 마지막 신천지교회의 역사까지 오게 되는 것으로 가르친다.
이들의 주장을 보면 하나님은 늘 실패하는 목자들만 선택하게 되는 셈이된다. 그리고 그들의 주장은 마지막 선택한 자는 이긴 자이므로 실패하지 않는 최후의 목자가 되는 것이다.
“이들이 아담 후 약 2,500년, 아브라함과 언약한지 약 400년이 지나 기막히 사연과 노정 속에서 또 불법을 행하였으니 곧 배도의 행위요, 이러한 오랜 세월 후 하나님께서는 또 다시 새목자를 택하여 새역사를 시작하시게 되엇으니 바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새시대였다.”(성도와 천국 77)
(5) 세례요한의 선택과 배도와 멸망(말3: 마 11:2-12)
세례요한의 부친 사가랴가 하나님의 언약을 받음으로써 유대 고을에 광야 교회가 탄생하게 된다. (신탄 225p)
신천지는 세례요한이 배도하였다고 가르치고 있다. 이 부분은 성경을 깊이 연구할 필요가 있는 부분이다. 왜냐하면 성경은 세례요한이 마치 실족하고 배도한 것처럼 느낄 수도 있도록 기록되어 있기 때문이다.
신천지는 이것을 뒷받침하는 주장으로 성소의 첫째 칸과 둘째 칸의 비유로 설명한다.
성소의 첫째 칸은 세례요한을 표상하고 둘째칸 지성소는 예수님을 상징한다고 가르친다.
또한 성소의 등불은 세례요한이며, 성소의 낮에 등불을 크는 것은 요한의 배도를 상징한다고 가르친다.
아담의 세계에서도 하나님이 두 증인 곧 아담과 하와를 세웠고, 모세때에도 모세와 아론을 세웠고, 세례요한때에도 두 증인은 사가랴와 세례요한이다.
당시 사가랴는 제사장으로서 예루살렘의 치리자요(눅1), 세례요한은 사가랴의 허리에서 난 갈빗대(한지체)로서 하나님이 택한 선지자였다. 이 두 사람이 아담 하와와 같은 입장이며, 예수님은 이들의 세계가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에게 멸망되었을 때 노아같이 구원자로 오신 것을 우리 신앙인들이 다 아는 사실이다(마11:10-13) (제4집 성도와 천국, 83P, 1992, 신천지 출판)
신천지는 세례요한의 배도로 하나님은 다시 예수님을 택하셔서 새언약을 주셨다고 가르치고 있다.
이사야 7:14절에는 하나님이 함께 하는 목자가 올것을 말씀하시고 이와 같이 예레미야도 31;22절에 그 아기가 와서 새일을 할때 새언약을 하게 되고(렘 31:31-34) 그 새언약은 구름속 무지개로 언약을 생각나게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의 법을 마음과 생각에 기록하여 하나님을 알게 하는 새언약이라 하셨다(성도와 천국72p)
신천지는 예수님께서 새언약을 약속하시고 승천하신 후 다시 재림하심으로 응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리고 예수님은 한 목자를 선택하여 오신다고 주장한다. 그들의 주장을 연구하면 결국 예수님은 이만희를 통하여 오신다고 말하고 있다.
신천지는 예수님께서 신약 27권에 약속한 새언약은 이런 것이라고 말한다.
“구름타고 오신 예수님은(계1:1-8) 한 육체에서 오신다(계1:12-20) 이 사람은 초림때와 같이 영적 말 구유에서 탄생된다(계 12:1-11)(성도와 천국 73)
위의 주장은 이만희의 출현에 대한 신천지의 주장이다. 결국 신천지의 성경해석은 모두 이만희에게 집중되어있다.
“그(이만희)가 예수님의 것을 가지고 우리를 양육하게 된다(요 16:14-15, 계10)이는 하나님이 구름타고 오사 예수님에게 임한 것같이 구름타고 오시는 예수님은 택한 한 사람(이만희)에게 임하여 동서 남북 사방에서 알곡(말씀을 지킨자)을 추수하여(마13;,계14:14-16) 새이스라엘(신천지교회)을 창조하신다(행1:6-8,계7장)
신천지는 이같은 모습으로 성경의 역사가 응하여 오늘날 신천지 교회가 탄생하였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그 수는 140000명이 될 때 그들은 영생의 축복을 누리게 된다고 한다. 현재 그들의 수가 4-5만정도라고 주장하기에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전도하여 140000명을 채우고 있는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