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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 화엄경스케치(문수경전) 화엄경 노트 (33-1 광명각품 8.방편의 덕- 9.대비제중덕)
慧明華 추천 1 조회 328 12.11.26 00:37 댓글 1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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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2.11.26 07:13

    첫댓글 고맙습니다 _()()()_

  • 12.11.26 09:26

    _()()()_

  • 12.11.26 10:15

    觀心一法이 總攝諸行. 고맙습니다_()()()_

  • 12.11.26 14:40

    불교란 자기마음 하나 잘 관리하는 것이다...고맙습니다._()()()_

  • 12.11.26 16:53

    고맙습니다. _()()()_ 비구니스님께서 선물하신 프로폴리스~ 저도 구입해서 캡슐은 매일 먹고 스프레이는 목감기에 사용하고 있는데, 천연 항생제에 효능까지... 아주 좋더군요.
    문수선원 안내~ 내레이션까지 차분하게...어쩜~~

  • 12.11.26 20:10

    이번에는 시간이 많이 부족해서 어쩌나~ 걱정했습니다. 이렇게 글이 나오기까지 힘들었을 혜명화 님! 고맙습니다. _()()()_

  • 12.11.26 22:10

    아주 세심히도 ..고맙습니다_()()()_

  • 12.11.26 23:36

    奉行佛敎常攝心...고맙습니다._()()()_

  • 12.11.27 06:54

    고맙습니다. _()()()_

  • 12.11.27 14:03

    고맙습니다. _()()()_

  • 12.11.28 16:59

    고맙습니다. _()()()_

  • 12.11.29 19:02

    奉行佛敎常攝心...고맙습니다_()()()_

  • 12.12.19 13:45

    정념(正念)은 8정도에도 있는 정념이다. 이것은 어디에도 치우치지 아니한 견해이고, 중도다.

    초기불교에서도 8정도를 설명할 때는 꼭 중도로써 설명을 해야 한다. 중도로 설명 하는 것 중에 제일 극적으로 이해하기 쉬운 것이 정명(正命)이다. 정명은 생존방법이다.

    이것을 중도로 이해 못하는 사람들은 정명을 바른 직업으로 설명하면서 도적질하지 말고, 베풀기만 하고, 착한 일하고, 살생같은 것은 절대 하지 않고, 무조건 살리는 직업만 가져야 한다고 설명한다. 그 말은 도덕적으로는 맞다. 그런데 중도는 도덕과는 관계가 없다. 도덕적인 관념을 초월한 것이 중도다.

    중도의 입장에서 보면 사형 집행을 하는 망나니도 정명이다.

  • 13.01.04 18:02

    고맙습니다_()()()_

  • 13.01.14 11:10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 14.07.27 17:20

    나무대방광불화엄경()()()...

  • 18.12.07 13:30

    나무 대방광불화엄경

  • 20.02.25 17:17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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