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료: 도토리묵 말린것 머그잔 1컵. 꽈리 고추 100g.당근 1/3개 실파 4대. 호두 4개. 참기름, 2큰술. 간장 1큰술 반.식용유 약간, 소금 1티스푼
요리방법:
꽈리고추(중량이 표시 되어 있질 않아 제가 저울에 올려 보았더니 190g 이더군요. 절반 만 활용했습니다)는 꼭지 를 따고 잘 씻어 중간 중간 칼집 을 넣어 주구요. 마늘, 편으로 썰구요.당근 비슷한 길이로,,, 실파도 ..
호두 껍질 까서 약간 굵직하게 다지구요
끓는 물에 식용유 1/4큰술. 과 식초 두어방울.소금(1/2티스푼) 떨어뜨려 건도토리 를 삶아 냅니다..(식용유 와 식초 를 같이 넣으면 퍼지지 않습니다) 푹무르게는 삶지 마시고 속까지 다 익었다 싶을때 불을 끄시고 뚜껑 을 닫고 한참 두시면 부드럽고 알맞은 무르기 가 됩니다.
잘 물러진 도토리채 는 찬물에 헹구어 참기름(1)과 약간의 소금(1/2 티스푼)으로 조물 조물 무쳐 두구요.
도토리가 익을 동안에는 꽈리 고추와 당근,.마늘 을 한데 합쳐 간장(1큰술 반)과 약간 의 설탕(아주 조금)참기름 을 넣어 버무려 간이 배이게 20여분 재웠다가
팬을 달구어 재워두었던 야채 를 볶다 호두 를 넣어 고소함을 주고 불을 끈 상태 에서 실파 를 넣고 한번 뒤적여 주고 접시에 담아 내면 됩니다..
도토리 와 고추 는 씁쓰레한 맛이 강하지요... 견과류 를 조금 넣어 주면 고소함 을 주어 쓴맛 을 싫어 하시는 분들도 잘 드실 수 있습니다..호두 가 없으시면 해바라기씨도 괜찮고..호박씨.땅콩. 아몬드...다 좋습니다.. 도토리 는 다이어트 에도 좋지만 뛰어난 건강식 이지요..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도토리 가루 를 물에 옅게 타서 드셔두 좋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