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역학계에 입문하여 30년 이상 수 많은 역학서적을 탐독하면서 느끼고 익힌 경험을 터잡아 여기 '자연의소리' 회원들께 몇 권의 양서를 추천하고자 합니다.
등산을 하면서 잘못 된 길을 선택하게 되면 그 정상은 점점 멀어져갑니다. 오히려 자신이 머문 곳이 무릉도원인 양 착각에 빠지게 되거나 조난 당하기 쉽습니다.
명리학의 세계도 마찬가지입니다. 잘못 기록된 명리 서적으로 접근할 경우 정상의 구경은 커녕 5부 능선도 올라설 수 없습니다.
저는 역학관련 도서를 단 한권도 출간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간 제가 걸어 온 경험을 바탕으로 가장 객관적 견지에서 소개하려 합니다.
아래 서술된 순서는 그 우열을 가리는 순서가 아닙니다.
○ 사주첩경 (이석영 저)
-통변의 장을 넓혀 가면서 고전 주요 술어를 동시에 숙달시켜 주는 명리학의 지평을 연 도서로서 국내 고수들 중 이 책의 영향을 받지 않은 이가 드물 정도의 필독서이니 꼭 학습하시기를 권합니다.('자연의소리'에서 수차례 해설 함)
○ 명리요강 (박재완 저)
-명리학의 왕법이라고 불리우는 조후론과 운기법을 동시에 통합할 수 있는 명리학 최고의 이론서로서, 이를 종횡으로 통할 경우 운기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는 명리학의 진정한 교과서입니다. (현재, '자연의소리'에서 무료 해설 중입니다)
○ 명리강론 (신수훈 저)
-통변의 폭을 넓혀가고 인연법(진여비결) 등 개운법과 조후론 그리고 실전에서 유용한 통변의 다양한 팁들이 가장 잘 정리된 명실상부한 실전용 비결서로서 고수로 진입하는 첩경이 될 것입니다.('자연의소리'에 기본 해설 동영상 무료로 공개 중입니다)
○ 천고비전 사주감정법비결집 (신육천 저)
-고전 명리학의 체계를 완성의 단계로 끌어올리면서 통변의 기틀을 마련한 고수들의 보서로서 한때는 이 서적의 존재 여부 마져도 비법으로 여겼을 정도의 수준급의 도서입니다. (명리요강 후 다음 교재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러한 양서들을 읽고 사색하고 읽고 사색하기를 반복하면 어느 순간 체화되어 한치의 오차없이 사주를 판독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이 저의 경험칙에 의한 생각입니다.
독학이 어려운 도반들을 위하여 '자연의소리'에서는 위 도서들을 순차적으로 하나씩 해설해 드리고 있으니 부디 많은 역학 도반들의 실력이 일취월장하시기를 기원할 따름입니다.
그리고 여기에 소개되지 않은 도서라 하여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오해는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좋은 양서가 있으면 계속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설진관 드림
첫댓글 감사합니다.
부족함이 많은 자신에게 깨우침을 위한 능력이 좀 더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자주 하게 되네요.
감사합니다..
꼭 인지하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_
평생 공부하고 실천하는 학인이 되어
말년에는 교수님 처럼 베풀고 살겟습니다 ^*^
후학들을 위해 써주시는 마음 본받아 저또한 나누면서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열심히 따라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감사 함니다
감사합니다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열심히 선생님의가르침을 익혀나가겠읍니다.
나눔에항상감사합니다
도서 구입은 일반 서점에서도 할수있나요?
감사합니다~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
잘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책 한권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잘 알고 있습니다***
추천해 주신 책 꼭 읽고 발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네..참고하겠습니다
천고비전은 어디서 구매하면 되는지 아시는 분 답글 부탁드려 봅니다
책을 구할수가 없어요~~~
지난 14일 서울 헌책방 가를 하루 종일 헤매고 다녀도 한권도 찾지못했습니다 ㅜㅜㅜㅜㅜㅜㅜ
좋은 길잡이 입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설교수님. 항상건강하시고 새해 복많이 받으시길 기원드립니다.
참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