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엘리 입니다.
차량에 열이 많이 발생하여 차량 점검을 요청하여
차량 전체 초기화 후 셋팅을 진행 하였습니다.
조금만 달려도 엔진열이 발생하고 DPF 고장코드가 매일 발생하며
엔진소음,진동이 심하게 발생하여 스케너로 데이터 확인후 문제점을 소거후
정상적인 값을 잡아드렸습니다.
1차 적으로 냉각수 비중온도에 영향이 많이 발생을 합니다.
냉각수 비중만 잘 맞추면 엔진온도 , 밋션온도에 차이를 확연하게 느끼실수 있습니다.
냉각수 확인전 엔진열이 있을때 바로 열지마시고 에어를 먼저 빼주신 후 열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 차량 출고시 유로6에 만족하다보니 유럽에 혹한기 기준에 맞추어 출고가 되어
우리나라 4계절 온도와 맞지 않으므로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체크하지 않으면
확인이 어려운 부분입니다.
엘리에 방문하시면 전체적으로 점검 및 확인이 가능합니다.
비중계로 비중을 확인하니 - 43 도 로 체크가 됩니다.
비중온도가 높다보니 엔진열이 많이 발생을 합니다.
고속주행시 냉각수온도 , 엔진온도 , 밋션온도가 105도 이상 까지 올라 가다보니 차량에
수명을 단축하는 원인이 됩니다.
비중을 맟추어 온도를 -25도 로 고정을 합니다.
엔진에 회전을 하면서 비중값은 조금 올라갑니다.
3~5도정도 오릅니다.
티볼리 가솔린 차량은 벨브에 때를 먼저 제거한후 시공을 하여 차량에
최족화를 만들기 위함입니다.
베터리 연결시 아래에 전체 내려가지 않을시 단자가 움직임이 있을시 시동이 꺼지는 현상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마무리 후 꼭 흔들어 보세요.
ECU , TCU 전자제어 발란스 교정작업 을 한후 최상에 상태로 만들어 진동 , 엔진음으로 돌려드렸습니다.
티볼리 가솔린 차량은 인젝터 분사시간을 확인합니다.
1,2,3,4 실린더에 기름 유입이 5.8 MS로 확인 됩니다.
순정 세차일때는 보통 3정도 가 나옵니다.
기름이 많이 먹을수 있기레 셋팅을 합니다.
시동을 걸어 분사량 을 셋팅을 합니다.
강제적으로 셋팅이 아닌 엔진 온도에 맟추고 알피엠 영혁때를 조절하여
셋팅을 합니다.
셋팅시간은 1시간 정도 예상 됩니다.
시간 가량 셋팅 후 분사시간이 거의 절반이상으로 줄어 드렀네요^^
다음은 코란도스포츠 냉각라인 접지 후 냉각수 온도 ECU , TCU 전자제어 발란스 교정작업
전 ,후 연료분사량 확인해 보겠습니다.
셋팅전 연료분사량 시동 시 10.4 체크가 됩니다.
전체적인 셋팅후 연료분사량 6.8~7.0 으로 변경이 되었네요.
수치상 보다 몸으로 체감하는게 더욱더 확실하다 봅니다.
1시간 가량 점검하면서 냉각수 비중을 맢추니 온도 상승이 많이 안정되었습니다.
승차감튜닝
드라켄 사이드스텝 (락스) 출시
견인히치(트레일러)
스테빌 락(Stabil-Loc)
멀티링크(전륜,후륜)
엔진 연소 최적화 솔루션 헥사 (신제품 출시)
ECU , TCU 전자제어 발란스 교정작업
냉각 라인 접지
차량 승차감개선 및 기본정비
하체 떨림 진동,충격에 원인을 파악후 개선
전차종 멤버부싱
프레임 탑부싱 , 프레임부싱
엔진오일,브레이크
튜닝쇼바,스프링
방음
용품 (공동구매 물품)
엔진 연소 최적화 솔루션 헥사 (신제품 출시)
스테빌 락
자동차검사문의및 구조변경
사고처리
(차량 입고시 사업소에서 입고부터 중간 점검 출고시 까지 검수 후 출고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인천시 동구 송현3동 140-11번지 (쌍용자동차 인천정비사업소 내)
영업시간 : 09:00 ~ 20:00 (주말예약시 오픈합니다.)
(예약장착시 늦은시간까지 작업가능하며 주말에도 영업합니다.)
카페주소 네이버 : http://cafe.naver.com/friends0
카페주소 다 음 : http://cafe.daum.net/FRTC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