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선낚시에서 낚시배 자리잡기
종종 무슨호는 어는 자리에서 고기를 많이 잡으수 있느냐고 물어볼때가 많습니다.
민물낚시에서도 포인트가 있듯이 인천침선낚시에도 포인트가 있습니다.
민물낚시라면 수초옆이나 장애물이 있는곳이 포인트가 되지만 인천침선낚시에서는 어디가 포이트 일까요?
아이스박스를 놓는 곳이 포인트가 됩니다.
그럼 아이스박스 놓을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반적인 상식이 인천침선낚시에서는 뒷자리를 선호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인천침선낚시에는 포인트가 한정되어 있고 또한 그포인트에 물고기도 한정되어있습니다.
바닷속 포인트에 어느쪽이 먼저 접근하느냐에 따라 조과가 차이가 납니다.
첫번째 물때가 조금,무시,한물때는 조류가 잘흐르지 안을때는 앞쪽으로 밀고 가야하기 때문에 앞쪽이 유리합니다.
그외물때는 뒷쪽이유리합니다.
두번째 바람이 많이 불때는 가운데 쪽이 유리 합니다.
세번째 선장과 잘아는 사람이 타면 팔이 안으로 굽는다고 선장은 잘아는 사람 있는 쪽으로 배를 대려고 노력합니다.
이제 자리를 잡았으면
아이스박스와 장비를 가지런히 놓고 채비를 연결하시고 인천침선낚시를 준비하면 됩니다.
침선낚시 잡은고기 신선도 유지
물고기를 잡으면 피를 빼야합니다.
피는 아가미를 들어보면 아가미 사이의 얄은 막을 칼로찌르며 되는데 좀잔인 할지모르나 이방법이 침선낚시에서 잡은고기를 신선하고 맛있게 보관하는 방법입니다.
그부위에 심장과 대동맥정맥이 있어 잔인하지만 푹~ 찔러 놓으면 나중에 회를 칠때도 살도 깨끗하고 싱싱하답니다.
침선낚시에서 잡은고기를산채로 아이스박스에 담아두면 고기가 스트레스 받아 육질이 거칠어지고 회살에 온통 피가 절어서 보기에도 별루입니다.
얼음은 집에서 패트병에 얼려 오거나 낚시점에서 파는 4각얼음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일반 얼음은 아이스박스 내에서 녹기 때문에 녹은물(민물) 과 바닷고기가 만나면 신선도가 떨어집니다. (비린내도 많이나고)
얼음을 강하게 얼리는 법은 소금물로 얼리면 오래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