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 유람선타고 부산항관광 [부산여행.새누리호,부산내일로,내일로코스,부산항만공사]
이번 포스팅은 부산 내일로 여행객을 위한 정보 포스팅입니다.
부산은 내일로여행에서 빠지지 않는 코스입니다. 그만큼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한 곳이기 때문이죠.
흔히들 부산역에 도착하시면 가장 먼저 남포동이나 태종대, 광안리, 해운대 등등 유명한 곳을 찾으실겁니다.
그리고 여행경비가 어느정도 있으시다면 유람선도 한번 타고싶은 욕심이 있겠지요?
허나 여행경비가 빠듯한 대학생들이라면 유람선 가격이 만만치 않을 겁니다.
내일로여행객에게 제일 필요한건 아마도 여행경비를 최소한으로 아끼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하는 것은 바로 부산항만공사에서 운영하는 '새누리호'를 탑승해보는것입니다.
이 배는 약 한시간여의 코스로 부산항만공사 직원의 안내와 함께 부산항 일대를 구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나 현재 공사중인 북항대교도 관광할 수 있으며 앞으로 북항대교가 완공이 된다면 더욱더 멋진 경치를 볼 수 있을것입니다.
또한 항만터미널이 부산역과 남포동이 매우 인접하므로 여행동선에서도 아주 유리한 코스가 될 것입니다.
꼭 여행이 아니더라도 부산항투어는 어린이들이나 학생들의 견학,교육에도 매우 좋을 것 입니다.
실제로 제가 탔을 때도 학생들의 견학 답사를 미리나오신 선생님들과, 지역 시민단체에의 단체관람이 이루어졌습니다.
새누리호는 부산항만공사의 안내선으로, 흔히들 생각하시는 부산 유람이 아닌 '부산항'만을 안내하는 유람선입니다.
때문에 광안대교나 태종대,오륙도 등등의 관람을 하고 싶으신분들은 다른 유료 유람선을 타시기바랍니다.
새누리호는 매주 화,목 2시에 운영되며 미리 부산항만공사에서 신청을 해야합니다. (30인 미만시 취소)
신청하기 -> http://www.busanpa.com/Service.do?id=aboutbpa_dm_gu_01
새누리호는 총 2층이며, 1층에는 일반 유람선처럼 수십여개의 좌석과 창으로 이루어져있으며
2층에는 선장실과 함께 관광객이 앉을 수 있는 쇼파, 그리고 야외에서 유람할수 있는 공간이?마련되어 있습니다.
실내에서 설명을 들으면서 관람을 하셔도 되고, 2층에 올라가셔서 사진도 찍으며 부산항을 구경하셔도 됩니다.
첫댓글 http://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forsol2&logNo=30159005385&categoryNo=22¤tPage=
마실 님의 블로그에서 일부 발취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