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 소 |
일 시 |
주 제 |
주 관 |
aT센터 (대회의실) |
10.13(월) |
◦ Green Form |
한국농촌공사 |
10.14(화) |
◦ 식품제조업 육성 전략 세미나 |
식품공업협회 | |
10.15(수) |
◦ GAP 국제세미나 |
농촌진흥청 | |
10.16(목) |
◦ 한식세계화 전략 |
농수산물유통공사 | |
10.17(금) |
◦ 쌀 가공산업 발전 |
한국식품연구원 | |
10.18(토) |
◦ 농업성공사례 발표 |
한국벤처농업대학 | |
aT센터 (중회의실) |
10.13(월) |
◦ 한국형 식생활 교육전략 |
한국음식문화 전략연구원 |
10.14(화) |
◦ 농촌가공산업 육성을 위한 농촌여성의 역할 |
여성농업인연합회 | |
10.15(수) |
◦ 전통발효식품 발전방안 |
| |
10.16(목) |
◦ 종자산업 발전 |
종자협회 | |
10.17(금) |
◦ 수산 기능성제품 산업화 방안 |
한국수산학회 |
Ⅴ. 홍보계획
1. 홍보 계획
사전홍보
❍ 농업ㆍ농촌의 가치 재인식 및 소비촉진을 위한 사전 기획 프로그램을 행사주간과 연계하여 방영 추진
- 전통식품 및 한식의 우수성 검증을 위한 다양한 임상실험을 실시하고 실험과정 및 결과에 대한 다큐제작(총 3회, 행사 중 1회)
- 쌀 소비촉진을 위해 매주 토요일 아침 10분간 방송(5~12월)
- 쌀의 영양학적 가치 및 쌀 산업 관련 다큐(행사중 1회)
❍ 다양한 매체․방법을 통한 다각적 홍보 추진
- 기획기사 제공, 보도자료 배포 및 언론 인터뷰 실시
- 행사 홈페이지 운영 및 자조금 홍보사업을 활용한 행사광고
❍ 청소년 참여를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온라인 공모 프로그램 운영
* 홍보효과 제고 및 국민들의 참여 촉진을 위해 행사시 우리부 명칭을 사용하지 않는 것을 적극 검토
행사기간 집중 홍보
❍ 국민들의 관심제고와 참여를 촉진하기 위한 전야제 개최
❍ 메인 행사장에 방송 스튜디오를 설치하여 일자별 테마를 중심으로 방송 추진(매일 특별방송 30분)
❍ 행사 전반에 대한 소개 및 홍보를 위한 2시간 특별 생방송 추진
- 행사의 목적과 취지를 살릴 수 있도록 유명인사 출연토록 기획
❍ “KBS 6시 내고향” 등 기존방송 프로그램과 연계한 홍보 추진
2. 바이어 유치
□ 해외 바이어
❍ 단순 수출상담회를 위한 초청에서 벗어나 (잠정)Korea Food Expo 2008 참관, 한국 농식품의 이미지 홍보를 통해 중장기적인 수출 비즈니스 관점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VIP위주의 정예 바이어 초청
- 대형유통업체, 한국 농식품 수입업체(대형)의 사장(임원급) 또는 구매책임자 초청으로 한국 농식품의 전반적인 이미지 고취
※ VIP 예시 : 한국농산물 수입액이 연 200만불 이상인 수입업체 이사급 이상, 연 매출액이 5,000만불 이상 유통업체 구매담당 부장급 이상 등
❍ 우수농산물 생산현장 견학으로 한국의 우수한 농식품 생산현장 방문기회 제공
□ 국내 바이어
❍ 대형유통업체, 백화점 구매담당, 외식업체 구매자 협회 등 실질적인 바이어 적극 유치
❍ 한국체인스토어협회, 한국식품공업협회와 협조 체제 구축을 통한 협회지 또는 담당자 e-mail 활용 홍보 및 회원사 직접 유치․홍보
❍ 무역협회 등록 수출입 업체 대상 홍보
❍ 전파매체, 일간지 등 각종 언론매체를 통한 홍보활동 강화
Ⅵ. 행사 주요 추진일정
□ 민간전문가 중심으로 구성된 조직위원회 구성 및 회의(7월 하순)
❍ 민간인의 유명세 및 전문지식이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조직위원회 구성(BH 의견)
* 위원장으로 숙대 한영실 교수(총장 내정) 및 서강대 지용희 교수 추천
□ 행사 기본계획 확정 : 7월 하순
* 민간 전문가 중심의 조직위원회 구성 및 회의를 통해 기본계획 마련
□ 행사 홍보를 위한 홈페이지 운영 : 8. 5
□ 우리 농식품에 대한 관심제고를 위해 청소년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On-line 참여 공모행사를 일부 실시(8월 초순)
* 예) 우리집 요리 UCC 경연대회 등
□ 전시물품 섭외, 세미나 등 세부행사계획 수립 : 8. 22
□ 국민들의 관심제고와 참여를 위한 전야제 계획 수립 : 8. 25
* 유명연예기획사와 우선 협의를 통해 행사계획을 수립
□ 행사 추진상황에 대한 종합검검 및 최종보고 : 9. 30
□ Korean Food Expo 2008 개최 : 10. 13~19
□ 행사결과 보고서 마련 및 백서 발간 : 11월
□ 세부일정
구 분 |
추 진 일 정 |
비고 | |||||||||||||||||
7월 |
8월 |
9월 |
10월 | ||||||||||||||||
1 |
2 |
3 |
4 |
5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
5 | ||
< 행사계획 수립> |
|
|
|
|
|
|
|
|
|
|
|
|
|
|
|
|
|
|
|
○ 행사계획수립 |
|
|
|
|
|
|
|
|
|
|
|
|
|
|
|
|
|
|
|
○ 관계기관 회의 |
|
|
|
|
|
|
|
|
|
|
|
|
|
|
|
|
|
|
|
○ 세부 계획 보고 |
|
|
|
|
|
|
|
|
|
|
|
|
|
|
|
|
|
|
|
○ 행사 설명회 개최 |
|
|
|
|
|
|
|
|
|
|
|
|
|
|
|
|
|
|
|
○ 중간보고(추진상황) |
|
|
|
|
|
|
|
|
|
|
|
|
|
|
|
|
|
|
|
○ 결과보고 |
|
|
|
|
|
|
|
|
|
|
|
|
|
|
|
|
|
|
|
○ 백서발간 |
|
|
|
|
|
|
|
|
|
|
|
|
|
|
|
|
|
|
11월 |
< 행사 대행사 계약 > |
|
|
|
|
|
|
|
|
|
|
|
|
|
|
|
|
|
|
|
○ 계약체결 |
|
|
|
|
|
|
|
|
|
|
|
|
|
|
|
|
|
|
|
○ 대행사 합동근무 |
|
|
|
|
|
|
|
|
|
|
|
|
|
|
|
|
|
|
|
< 예 산 > |
|
|
|
|
|
|
|
|
|
|
|
|
|
|
|
|
|
|
|
○ 소요재원 확정․배정 |
|
|
|
|
|
|
|
|
|
|
|
|
|
|
|
|
|
|
|
○ 정 산 |
|
|
|
|
|
|
|
|
|
|
|
|
|
|
|
|
|
|
11월 |
< 전시장 조성 > |
|
|
|
|
|
|
|
|
|
|
|
|
|
|
|
|
|
|
|
○ 전시 기본계획 확정 |
|
|
|
|
|
|
|
|
|
|
|
|
|
|
|
|
|
|
|
○ 단체․업체 섭외 |
|
|
|
|
|
|
|
|
|
|
|
|
|
|
|
|
|
|
|
○ 전시 세부계획 수립 |
|
|
|
|
|
|
|
|
|
|
|
|
|
|
|
|
|
|
|
○ 전시장 설치 |
|
|
|
|
|
|
|
|
|
|
|
|
|
|
|
|
|
|
|
○ 전시․운영 |
|
|
|
|
|
|
|
|
|
|
|
|
|
|
|
|
|
|
|
○ 철 거 |
|
|
|
|
|
|
|
|
|
|
|
|
|
|
|
|
|
|
|
< 세미나․강연 > |
|
|
|
|
|
|
|
|
|
|
|
|
|
|
|
|
|
|
|
○ 세미나․강연 기본계획 확정 |
|
|
|
|
|
|
|
|
|
|
|
|
|
|
|
|
|
|
|
○ 세미나․강연 세부계획 수립 |
|
|
|
|
|
|
|
|
|
|
|
|
|
|
|
|
|
|
|
○ 진행상황 점검 |
|
|
|
|
|
|
|
|
|
|
|
|
|
|
|
|
|
|
|
< 홍보계획 수립․추진 > |
|
|
|
|
|
|
|
|
|
|
|
|
|
|
|
|
|
|
|
○ 홍보 세부계획 수립 |
|
|
|
|
|
|
|
|
|
|
|
|
|
|
|
|
|
|
|
○ 행사 홈페이지 운영 |
|
|
|
|
|
|
|
|
|
|
|
|
|
|
|
|
|
|
|
○ 홍보물 기획․제작 |
|
|
|
|
|
|
|
|
|
|
|
|
|
|
|
|
|
|
|
○ 대중매체 광고 |
|
|
|
|
|
|
|
|
|
|
|
|
|
|
|
|
|
|
|
○ 포스터 등 광고물 부착 |
|
|
|
|
|
|
|
|
|
|
|
|
|
|
|
|
|
|
|
○ 보도자료 배포 |
|
|
|
|
|
|
|
|
|
|
|
|
|
|
|
|
|
|
|
《참고》행사장별 규모
1. aT센터 1전시장
3,793 ㎡(면적)
1,147 평
행 사 내 용 : 우리쌀 홍보관, 수산물 홍보관, 미래농업기술관, 식품제조관, 정책홍보관 등
2. aT센터 2전시장
4,254 ㎡(면적)
1,287 평
행 사 내 용 : 농식품 전시관(色, 香, 美, 感, 樂),브랜드관 등
3. aT센터 광장
1,400 ㎡(면적)
424 평
행 사 내 용 : 수산물특별전, 수산물요리교실 등
4. 시민의숲 농구장 등
2,460 ㎡(면적)
744 평
행 사 내 용 : 전원생활엑스포
5. 시민의숲 야외공연장
943 ㎡(면적)
285 평
행 사 내 용 : 이벤트 행사 등
6. 시민의숲 공터
1,500 ㎡(면적)
454 평
행 사 내 용 : 우리품종전시회, GAP 홍보 등
7. 양 재 천
6,000 ㎡(면적)
1,815 평
행 사 내 용 : 향토음식대전
8. 서울시청 광장
6,281 ㎡(면적)
1,900 평
행 사 내 용 : 전야제
9. 청계광장
2,023 ㎡(면적)
612 평
행 사 내 용 : 녹차축제
10. 인사동 문화광장
1,000 ㎡(면적)
302 평
행 사 내 용 : 국산한약재전시회
11. 월드컵경기장
- ㎡(면적)
- 평
행 사 내 용 : 러브미 국제마라톤대회계29,6548,970
.출저: 한국식품공업협회
http://www.kfia.or.kr/n_program/board/read.asp?vKey=6569&pageno=1&startpage=1&Table=HG&Index=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