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알아야 사실은. 마태복음 6장은 엄연히 제사가 진행되고 있는 율법의 시대이며 이 시대에 온전한 율법의 완성을 위하여 주님은 자신의. 피값의 복음을 전하고 계십니다.
율법이 있고 제사장들이 제사를 지내는 시대에 율법의 마침을 위하여 주께서 이 기도를 제자들에게 자신의 죽음을 예견하고 한정적으로 주신 것입니다 즉 자신께서 피 흘려 죽으심으로서 성령께서 오시면 이 기도를 그 때까지만 하라고 가르쳐 주신 기도가 주님께서 가르쳐 주신 기도의 내용인것이며 그날 속죄가 완성되면 쉬지말고 기도하라는 것입니다. (살후5:16~18)주문기도를 하지 하지말라는 하나님의 뜻이기 때문입니다.
율법시대에 자신의 죽음을 위해 죄들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기에 이 모든 죄들의 속죄를 위해 속죄전에 가르쳐 주신 제자들에게 일시적으로 가르쳐주신 주기도를 그 날 이후 주께서 완전한 속죄를 완성하신 이 시대에 주문처럼 외우며 기도하는 자들은 예수님의 단번속죄를 부인하는 짐짓죄를 짓고 있음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 (히10:26) 그에 대한 잘못된 기도는 그 피값을 반드시 찾으시고 그 책임을 지도자들에 물으시고 그를 따라가는 용 짐승 거짓선지자들과 함께 불과 유황으로 들어 갈것이다.
성령님을 부인하는 그 기도의 댓가는 가르치는 선생들에게 더 큰 심판이 있음을 직고 하여야 한다(약3:1) 주님은 단번에 흘려주신 그 피의 속죄사역을 다 이루시고 하늘에서 뜻이 이루어진 것처럼 바로 이 땅에서 이루어지는 역사가 율법의 완성시키시러 (마5:17)오신 그 뜻 을 다 이루었고 또 한율법의 요구인 사망을 폐하신 것이다.(딤후1:10)
이제 다 이루어진 사실을 마음에 믿어 입으로 시인하는 자마다(롬10:10)심판에 이르지 아니하고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기는 것입니다.(요5:24-25) 그 날 이후(히10:16-18)성령을 받은 사도들 ,속 사도들, 제자들, 예루살렘교회, 안디옥 교회 요한계시록에 이르기까지 주님의 기도는 단 한 번도 하지 않았다. 그리고 미국의 침례교회 그 밖의 복음주의는 그리스도인들은 주기도문을 의미 없이 암송하지 않는다. 아니 이 기도를 할 수가 없는 것이다. 어찌 허상인 그림자에 메이는가? 모델하우스에서 왜 사는가?
변질되는 카톨릭안에서 개혁을 한 개신교의 연합일치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주기도문을 묵주를 가지고 100번 1000번 외우는 것이다. 우리는 분별을 하여야 한다. 주기도문을 이해 못하면 죄 의 문제 용서의문제가 풀리지 않는 것이다. 그 이유는 땅에서 메였기 때문이니 하늘에서도 풀리지 앉는 것이다.(마18:18) 참으로 오늘 날 기도의 본 뜻 과는 무관하게 형식 의식 습관적 중언부언(重言復言)으로 가정에서 직장에서 오늘 예배로 모임을 갖는 이 자리에서 까지 용서의 개념을 이해하지 못하고 오해를 하고 있습니다.(마22:29) 주 예수님이 계신 곳 그 곳은 죄를 사하여 달라고 기도한 곳이 아니라 이미 나의 모든 죄들이 처리되고 용서되고 사하여 지고 다시는 나와 우리의 모든 죄들을 가져가신 예수님을 믿는 자들의 마음속에 기록되어 진 자 들 속에 주님이 계시는 곳입니다. (눅17:20-21) 교회들이여! 성령님을 모독하는 자들은 현재나 미래도 죄들 용서함을 받을 수 없을을 기억할지어다.